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김밥 맛있게 만들어먹기 (feat.누룽지)

친절한안여사 2020. 11. 8. 15:38
300x250

 

 

 

 

 

김밥 맛있게 만들어먹기 (feat. 누룽지)

 

 

 

 

안녕하세요.

친절한 안여사입니다.

어제는 집에서 김밥을 말아먹었어요.

그 과정 보여드릴게요.

 

 


김밥 만들기

 

재료 : 밥 , 김 , 단무지 , 우엉 , 달걀 , 당근 , 

파프리카 , 깻잎 , 소금 , 참기름 , 깨


 

 

오늘은 냄비 밥을 해주었어요.

쌀을 30분에서 1시간 불린 뒤에

약불에서 40~50분가량 은근히 끓여주면

#누룽지 까지 일석 이조!!

 

 

이건 아껴놨다가 구워서 설탕 솔솔 뿌려 먹을 거예요.

자랑질... ㅈㅅ

 

 

 

 


진짜로 김밥 만들기 시작


 

 

당근은 채 썰어서 볶아 주세요.

소금 간을 조금 해줍니다.

 

 

깻잎은 돌돌 말아 잘라줍니다.

 

 

계란은 지단을 만들어 줍니다.

파프리카도 잘라줍니다.

단무지와 우엉은 시판 제품입니다.

 

 

 

 

 

밥에도 양념을 하는데요.

소금과 참기름 , 통깨를 적당히 넣어 간을 합니다.

그리고 한 김 식혀주는 게 좋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맘이 급해서 그냥 했어요)

김밥은 여기까지가 참 힘들죠 ㅋㅋ

재료 준비!!

 

 

이렇게 재료 준비가 끝나면 이제 김밥을 돌돌 말아주시면 되겠습니다.

 

 

김밥은 싸는 게 가장 어려운 것 같아요.

저도 매번 실패를 겪곤 했는데요.

지금도 실패하곤 합니다. 또르르

일단 밥을 골고루 깔아주신 후에

1/3 부분에 재료를 올려줍니다.

사진에는 중간까지 재료가 올라갔는데

돌돌말때 제 쪽으로 당겨 1/3 지점으로

만들어 준 뒤 , 말아줍니다.

 

 

저는 곱창김으로 싸서 약간 뚫려있는 곳도 있어요 ㅋㅋ

김밥을 싼 후 참기름을 발라줍니다.

김밥은 참기름이 많이 들어가면 맛있어요~

 

 

김밥을 자를 때는 칼을 잘 갈아 

잘 드는 칼로 하나씩 잘 잘라주면 됩니다.

음 오늘 저는 밥이 좀 질게 돼서 아쉬웠어요.

저는 이렇게 자르면서 꼭다리를 하나씩 먹어요.

그래서 다 자를 때쯤이면 배가 불러요 ㅋㅋ

 

 

 

이렇게 완성된 김밥.

 

 

지금은 분식집에 가면 어디든 있는 김밥인데요.

그래서 저는 김밥을 만들고 나면 

'아 다음번에는 그냥 사 먹자'란 생각이 들어요.

노력 대비 금방 끝나버리고

주방은 폭탄이 되어 있으니까요.

그래도 다음에 재료가 있으면

또 말고 있겠죠?

그래도 남편이 맛있게 먹어주니 고맙네요.

아무튼 이래저래 김밥 맛있게 만들어 먹었습니다.

 

날씨가 많이 차가워졌어요.

따뜻하게 입고 다니세요 여러분~

 

공감과 구독하기는 저에게 힘이 된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오늘의 혼밥 아보카도 비빔밥 만들기 ( 아보카도 효능 )

오늘의 혼밥 아보카도 비빔밥 만들기 ( 아보카도 효능 ) 아보카도 비빔밥 만들기 안녕하세요. 친절한 안여사 입니다. 저는 남편이 저녁 약속이 있으면 혼밥을 먹는데요. 오늘은 잘 익은 아보카도

yunicone.tistory.com

 

 

먹다남은 꽃게찜 게살볶음밥 (간단하게 한끼 떼우기)

먹다 남은 꽃게찜 게살볶음밥 (간단하게 한 끼 때우기) 안녕하세요. 친절한 안여사입니다. 오늘은 어제 먹다 남은 꽃게찜을 가지고 뭘 해 먹을까 고민하다가 게살볶음밥을 해 먹을까 해요. 태어

yunicone.tistory.com

 

 

반찬이 없을 땐 무채비빔밥

반찬이 없을 땐 무채비빔밥 안녕하세요. 친절한 안여사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오포에 사는 여동생네 놀러왔어요 오는길에 반가운 문자도 받고 기분좋게 운전하며 왔지요. ( 애드핏 승인문자가

yunicone.tistory.com

 

 

새콤달콤 맛있는 오이피클 만들기

새콤달콤 맛있는 오이피클 만들기 안녕하세요. 친절한 안여사입니다. (❁´◡`❁) 오늘은 스파게티와 함께 먹을 오이피클을 만들어 봤어요. 항상 대강 만드니깐 대강 따라 하시면 됩니다. 일단

yunicone.tistory.com

 

 

돼지수육 삶는 법 ( 잡내안나게 삶기 )

돼지수육 삶는 법 (잡내 안나게 삶기) 안녕하세요~ 친절한 안여사입니다.  저희 부부는 동묘 구제 쇼핑을 다녀와 너무 허기졌는데요. 2020/10/22 - [안여사의 일상 :)] - 동묘 구제시장 처음 가봤는데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