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돼지수육 삶는 법 ( 잡내안나게 삶기 )

친절한안여사 2020. 10. 22. 16:00
300x250

돼지수육 삶는 법 (잡내 안나게 삶기)

 

안녕하세요~

친절한 안여사입니다.

 

 

 저희 부부는 동묘 구제 쇼핑을 다녀와

너무 허기졌는데요.

 

2020/10/22 - [안여사의 일상 :)] - 동묘 구제시장 처음 가봤는데 헉 이럴 수가!! 너무 싸잖아~

 

동묘 구제시장 처음 가봤는데 헉 이럴 수가!! 너무 싸잖아~

동묘 구제시장 처음 가봤는데 이럴 수가!! 너무 싸잖아~ 안녕하세요. 친절한 안여사 입니다. 어제는 날씨가 너무 흐렸는데요. 생애 처음으로 동묘 구제시장에 놀러 갔답니다. 동묘 구제시장은 3

yunicone.tistory.com

 

아침 거르고 점심 샐러드 쪼끔 먹고 나가서

쇼핑을 하니 힘들었는데요. (저질체력)

 

 

남편은 지금 다이어트 중이지만 삶아먹는 건 괜찮다는

위로를 하며 준비를 합니다.

 

사실 다이어트할 때

돼지고기는 기름기가 별로 없는 뒷다리살이 좋다는데

오겹살이 맛있쪙..

오겹살도 다이어트에 좋다며 살짝 

제가 거짓말했어요.

 

 

괜찮아.. 괜찮아~

 

 

 

 

 

 

 

돼지 수육 삶는 법 ( 잡내 안 나게 삶기 )

 

 

 

준비물 : 돼지 오겹살 , 된장 , 월계수 잎 , 커피가루 , 마늘 , 대파

 

준비물은 집에 있는 거 이것저것

꼭 필요한 건 된장과 커피가루 정도?

여기에 추가한다면 양파와 맥주(소주) , 통후추 정도?

잡내 제거에 좋다는 것들을 모아서 넣어주어요~

 

 

된장 1스푼과

잡내제거 세뚜를 넣어줄게요~ 그리고 끓여주세요~

고기는 끓으면 넣어줄 거예요.

 

 

 

 

돼지 오겹은 한 근 좀 넘게 샀는데 

자투리 조금 잘라 조각낸 후 냉동실에 넣어두었어요.

돼지고기 김치찌개 해 먹으려고요.

 

바글바글 끓으면 고기를 투입하고 

뚜껑을 덮고 대략 20분 정도 센 불로 삶아줍니다.

20분이 지나면 중불로 줄여 또 20분 삶아줍니다.

 

 

 

바글바글 잘 삶아지고 있네요.

 

돼지수육은 간단하지만 삶는 시간이 아주 길죠.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힘듭니다.

 

이 시간에 티스토리 댓글을 달고 

답방을 가고 구독을 하고....

이웃님들 티스토리 가니

또 맛있는 사진이... 어찌나 많은지 정말 힘들었습니다.

 

그렇게 40분 정도 흐르면 젓가락으로 푹 찔러 

핏물이 안 나오면 잘 익은 겁니다~

 

경험상 30분은 좀 짧고 40분 이상 삶아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물에서 후딱 건져낸 아이는 

한 김식 혀야 더 맛나지만,

저는 바로 칼을 들고 잘라줍니다.

 

음 냄새가 아주 좋아요~

 

 

돼지수육은 김치에 먹는 게 죽이지요.

마침 친정엄마가 가져다준 김치가 있어 같이 내어줍니다.

그리고 새우젓

그리고.. 장수한다는 그거 ㅋㅋㅋ

 

 

 

김치에 싸서 한입 먹습니다.

제가 했지만 너무 맛나네요.

 

돼지 수육 잡내 안나게 삶기 

참 쉽쥬?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