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소고기 떡국 맛있게 끓이는법 소고기 고명으로 더 맛있게!!

친절한안여사 2021. 12. 30. 23:47
300x250

 

소고기 떡국 맛있게 끓이는법 소고기 고명으로 더 맛있게!!!

 

안녕하세요.

친절한 안여사입니다.

오늘은 새해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소고기 떡국을 만들어 보았어요.

사실 사골육수만 있다면 그냥 떡만 넣고 간만 해서 후다닥 끓여내도 맛있는 참 쉬운 요리중 하나인데요.

가끔 밥하기 싫을때에도 휙~ 끓여내면 남편도 잘 먹어서 항상 냉동실에는 떡이 준비되어있죠

이번에는 다진소고기를 고명으로 올려먹는 떡국을 끓여보았는데 남편이 여지껏 먹어본 떡국중에 최고라는 말을 해주었어요.

참 쉬운 레시피지만 조금 그럴싸해보이기까지 해서 저는 너무 만족만족!!

자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소고기떡국 준비재료

준비재료

  • 떡국떡 400g (2인분)
  • 소고기다짐육 100~150g
  • 계란 1개
  • 소금 약간
  • 액젓 1큰술
  • 사골육수(시판용)
  • 대파
  • 조미김
  • 진간장 1큰술
  • 다진마늘 1/2큰술
  • 후추

 

 

소고기 떡국 만들기

소고기떡국을 끓이려고 소고기다짐육을 사러 마트에 가다가 갑자기 생각난 떡국떡!

급히 나오느랴 물에 담가놓는다는것을 깜빡해서 남편에게 전화해서 

"여보!! 냉동실에 떡국떡좀 물에 담가놔줘~!" 라고 부탁을 했는데 물에 이렇게 담가놓은 남편.ㅡ.ㅡ

 

이렇게 담가야 합니다....

떡국떡은 미지근한 물에 담가서 해동시켜주고요.

 

대파는 소고기 볶을때 넣어주어야 하니 잘게 썰어주세요.

 

소고기 다짐육입니다.

2인분 100g정도면 충분하지만 저는 욕심을 내어 150g준비했어요.

 

다짐육에 대파를 넣고 다진마늘 1/2큰술, 간장 1큰술, 후추를 넣고 

 

잘 버무려 놓고 다른 준비 할 동안 잠깐 재워놓았어요.

(다짐육이 냉동일 경우에는 누린맛이 날 수 있으니 맛술을 조금 넣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계란 1개를 잘 풀어서 식용유를 아주 조금만 두른 팬에 지단을 만들어 주었어요.

흰자, 노른자 따로 만들어 주셔도 좋지만 전 그냥 하나로 만들었답니다.

지단을 만들때에는 약불로 천천히 부쳐내주고 썰기전에 충분히 식혀야 예쁘게 잘린답니다.

 

구운김도 미리 잘라서 준비해주시고요.

 

잠시 재워놓았던 다짐육을 팬에 넣고 불은 중강불로 한다음 잘 볶아줍니다.

뭉치는걸 방지하기위해 주걱을 세워서 절단해가면서 잘 볶아줍니다.

 

소고기이기때문에 색만 변하면 불을 꺼줍니다.

 

자 이제 떡국을 본격적으로 끓여보겠습니다.

저는 시판용 사골곰탕을 준비했는데 사골곰탕이 없다면 멸치육수를 내서 만드셔도 참 맛있습니다.

 

사골육수는 물과 1:1 비율로 넣어주는데 사골육수로만 끓일 때보다 좀 더 깔끔한 맛이 나더라고요.

 

육수가 끓으면 물에서 건져낸 떡국떡을 넣어주신다음

 

소금 약간과 액젓 1큰술을 넣고 간을 맞춰줍니다.

요즘 사골육수는 간이 되어 나오는게 많기 때문에 맛을 보면서 소금을 추가해 주어야 합니다.

액젓은 감칠맛을 내주는데 조미료 대신 쓰면 아주 좋은 아이템입니다.

액젓을 넣고 안넣고의 맛의 차이는 먹어봐야 압니다~

 

 

그렇게 간을 맞춘다음 한소끔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참쉽죠?

다짐육을 이용한 소고기떡국은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이렇게 떡만 끓인다음 고명으로 올려먹는 방법 하나와, 볶아놓은 다짐육을 같이 끓여먹는 방법이 있지만 저는 깔끔하게 고명으로 사용하였답니다.

 

한그릇 크게 푸고 위에 소고기고명과 계란지단 그리고 김과 대파까지 올려 완성하였습니다.

뽀얀 국물에 지단을 푸짐하게 올리니 굉장히 먹음직 스러워보입니다.

 

위에도 말했다시피 남편이 여지껏 먹어본 떡국중에 제일 맛있다고 한 소고기 떡국 입니다.

소고기에 간이 살짝 배서 떡과 함께 떠서 먹으면 너무 맛있었어요.

 

쫄깃한 떡국 새로운 방법으로 만들어서 한번 드셔보세요.

조금만 방법을 바꾸면 맛이 업그레이드 된답니다.

1살 더먹으면 어때!!!! 어차피 아줌마인데 ㅋㅋ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떡만두국 맛있게 끓이는 법 간단한 사골육수 활용한 떡국

떡만두국 맛있게 끓이는 법 간단한 사골육수 활용한 떡국 며칠 너무 정신없이 살다가 뒤돌아보니 냉장고가 텅텅 비어있네요. 그럴때는 뭐다? 냉장고를 턴다! 있는건 김치뿐이고 김치가 맛나게

yunicone.tistory.com

 

 

노브랜드 사골육수 활용 떡국만들기 ( 피코크 찰진떡국떡)

노브랜드 사골육수 활용 떡국만들기 ( 피코크 찰진떡국떡) 안녕하세요. 친절한 안여사입니다. o(*°▽°*)o 오늘은 노브랜드 가성비 템 사골육수로 떡국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떡국은 떡과 육수만

yunicone.tistory.com

 

 

에어프라이어 간식 떡국떡으로 만든 떡뻥 떡구이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간식 떡국떡으로 만든 떡뻥 떡구이 만들기 저는 집에 떡국떡이 항상 있는데요. 뭐 하기 싫은 날에는 떡국을 끓이기 때문인데요.ㅋ 오늘은 떡으로 간단하게 야식겸 간식을 만들어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