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이연복 배추찜 간단하지만 맛은 중식당 저리가라~

친절한안여사 2021. 11. 26. 20:29
300x250

 

이연복 배추찜 간단하지만 맛은 중식당 저리가라~

 

요새 배추가 참 맛있는 계절이죠?

배추쪄서 폰즈에 찍어먹는걸 좋아하는데 배추찜이 갑자기 생각나서 만들어 보았어요.

노력에 비해 정말 근사하게 요리가 탄생하게 되는데 새콤한 소스가 정말 신의 한수예요.

소고기 구워서 같이 먹었는데 고기와도 너무 잘 어울리는 배추찜.

고기킬러인 저도 고기보다 배추찜을 더 많이 먹게되는 음식이였습니다.

 

이연복 배추찜 준비재료

준비재료

  • 알배추1통
  • 파프리카 빨간색, 노란색 1/2개씩
  • 대파 반대
  • 청양고추 1개
  • 마늘 4개 (저는 다진마늘을 사용)
  • 진간장 4큰술
  • 소금 2/3큰술
  • 설탕 4큰술
  • 식초 6큰술
  • 맛술 2큰술
  • 굴소스 2큰술
  • 물 4큰술
  • 고추기름 2큰술(저는 생략)
  • 후추

※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설탕은 조금 줄여주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것 같아요. 제 입맛에는 조금 달았거든요~

※ 저는 양파도 넣어주었어요.

 

 

배추찜 만들기

알배추는 반을 잘라서 사이사이 물에 잘 씻어준 다음 4등분으로 잘라주고

 

찜통에 물을 넣고 끓어오르면 배추를 포개어지지않게 넣어주고

 

뚜껑을 덮어 10~12분정도 쪄주었습니다.

 

파프리카와 대파, 청양고추 그리고 제가 추가한 양파를 작게 다져줍니다.

이연복님은 통마늘도 썰어 넣어주었지만 저는 다진마늘로 대체하였습니다.

통마늘을 넣는다면 통마늘도 작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썰어놓은 야채들은 한곳에 넣고 다진마늘 2/3큰술, 설탕 4큰술(단걸 안좋아한다면 3큰술), 소금 2/3큰술, 진간장 4큰술, 식초 6큰술, 맛술 2큰술, 굴소스 2큰술, 물 4큰술, 후추 조금 넣고 저는 없어서 넣지 못했지만 고추기름 2큰술도 넣고 잘 섞어줍니다.

 

빨강, 노랑, 초록의 색이 너무 예쁩니다.

살짝 떠서 맛을 봤는데 새콤달콤 너무 맛있더라고요.

배추찜 뿐아니라 다른 음식들에 잘 활용해도 참 좋을 소스가 탄생했어요.

 

10분쯤 되서 뚜껑을 열어보니 배추가 아주 잘 쪄졌습니다.

익었는지 안익었는지 보려면 젤 굵은 잎 하얀부분은 젓가락으로 찔러서 쑥~ 잘 들어가면 잘 쪄진겁니다.

 

이연복님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소스를 뿌려주었는데 저는 고기에 싸먹고 싶어서 자르지 않고 바로 접시에 담았어요.

 

그런다음 소스를 위에 뿌려주면 좌롸란~~~~

알록달록 맛있는 배추찜이 완성이 되었어요.

 

엄청 간단하지만 정말 입맛을 돋구워주는 음식으로 재탄생했어요.

폭 쪄져서 달큰해진 배추와 새콤달콤하면서 청양고추까지 넣어 매콤한 소스가 참 잘 어울리더라고요.

 

이연복님의 중식당에서도 인기있는 메뉴중 하나가 배추찜이라고 하는데 모든 음식에 잘 어울리고 중식처럼 느끼한 음식에도 참 어울릴것 같더라고요.

저는 소고기를 싸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요즘같이 배추가 맛있을 때 한번 해서 드셔보세요. 

저도 급해서 고추기름을 넣지 않았는데 아시 고추기름 만들어서 넣어서 해먹을거랍니다!!!

이상 이연복 배추찜 레시피를 마치겠습니다 ^^

 

 


 

 

배추요리👇

 

알배기 배추된장국 시원한 배춧국 맛있게 끓이기

알배기 배추된장국 시원한 배춧국 맛있게 끓이기 아침저녁으로 춥고 벌써 겨울이 왔나 싶습니다. 이렇게 추운날에는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데 요즘 알배기 배추가 달고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yunicone.tistory.com

 

 

배추겉절이 맛있게 만드는 법

배추겉절이 맛있게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친절한 안여사입니다. (✿◡‿◡) 얼마전에 알배기 배추를 사와서 목살에 잘 싸먹고 남은 배추로 겉절이를 만들었어요. 요즘 김장김치가 다 익어서 신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