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모닝계란빵 모닝빵 계란빵 에어프라이어 vs 전자레인지 비교

친절한안여사 2021. 6. 5. 14:10
300x250

 

모닝빵요리 모닝빵 계란빵 에어프라이어 vs 전자레인지 비교

 

 

마트에서 사온 모닝빵이 아직도 반이상이나 남아있는데 유통기한도 짧아서 냉동실에 넣기전에 맛있는 모닝빵 계란빵을 만들어보았어요.

모닝빵은 빵 자체가 맛이 있어서 계란만 넣어서 만들어도 정말 맛이 있거든요.

이번에는 이것저것 넣고 더욱 맛이 있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저는 에어프라이어가 작아서 본의아니게 에어프라이어에 2개 전자렌지에 2개를 돌려주었는데 맛비교도 할 겸 남편과 하나씩 먹으면서 소소한 토론도 하였습니다. ㅋㅋㅋ

자 시작합니다. 고고!

 

모닝빵 계란빵 준비재료

준비재료


모닝빵4개
계란4개
비엔나소세지
체다치즈
모짜렐라치즈
케찹
소금,후추,파슬리가루

 

§모닝빵 계란빵 만들기

모닝빵 윗면을 파내주었어요.

마치 빠네스파게티에 나오는 빵처럼 속을 잘 파내주세요.

그리고 안에 손을 넣어 사방으로 잘 눌러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체다치즈는 1/4등분으로 잘라주고 비엔나햄은 잘게 잘라주었어요.

 

이제 빵안에 젤 밑에 체다치즈를 깔아주고 그위에 햄을 넣고

 

케찹을 한번씩 두르고

 

계란을 넣어주었어요.

계란은 넘칠 수 있으니 조심조심~

넘칠것 같으면 그릇에 계란을 깬 후 노른자 먼저 넣어주시고 흰자를 살살 넣어주세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

노른자는 포크로 몇번 찔러주셔야 해요.

안그러면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에 돌리다가 노른자가 폭발을 할 수도 있거든요.

 

그런다음 소금과 후추를 적당히 뿌리고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줍니다.

 

그리고 두개는 작고 소중한 에어프라이어기 160~180도로 15분을

 

두개는 전자렌지용 접시에 옮겨 전자레인지에 2분30초~3분을 돌려주었어요.

저는 완숙파이지만 반숙을 원하시면 2분정도 돌리면 될것같아요.

에어프라이어도 마찬가지이고 집마다 에프나 전자레인지 사양에 따라 조절이 필요해요.

 

에어프라이어 오픈!

 

전자레인지 오픈!

두개의 비쥬얼이 참 다르쥬?

 

확실히 차이가 나는 비쥬얼.

맛은 과연 어떨까요?

 

일단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계란빵 

 

커팅을 해보니 참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전자레인지로 돌린 계란빵

 

역시 잘 익고 맛있어보이네요.

마치 빵집에서 파는듯한 비쥬얼입니다.

 

그래서 맛이 어떠냐고요?

질감의 차이만 있을 뿐.

맛은 똑같이 맛있더군요 ㅋㅋㅋ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계란빵은 바삭하고 전자레인지로 만든 계란빵은 부드러웠어요. ㅋㅋㅋ

 

이렇게 과일과 같이 먹었더니 아침겸 점심으로 딱 좋더라고요.

그리고 계란이 한개씩 들어가 있어서 두개씩만 먹어도 포만감이 정말 좋습니다.

배가 빵빵해지더라고요 ㅋㅋ

그리고 재료가 없으시면 계란만 넣고 만드셔도 좋으니 재료가 없다면 굳이 사실 필요도 없답니다.

 

이상 오늘아침 맛있게 먹은 모닝빵 요리 모닝계란빵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여러분도 맛있게 해드시길 바래요~ ^^

 


모닝빵요리 ▼

 

모닝빵 감자 샌드위치 만들기 / 전자레인지 감자삶는법

모닝빵 감자 샌드위치 만들기 / 전자레인지 감자삶는법 어제 모처럼 마트에가서 장을 봐왔어요. 그래서 냉장고가 꽉 채워져 있어서 뭘 먼저 만들어 먹을까 하던중 아침겸 점심으로 모닝빵을 이

yunicone.tistory.com

 

모닝빵 에그샌드위치 더 맛있게 만드는 비법 ( feat.아보카도 )

모닝빵 에그샌드위치 더 맛있게 만드는 비법 ( feat.아보카도 ) 모닝빵은 그냥 먹어도 참 맛있는데요. 저는 계란을 삶아서 마요네즈에 버무려서 먹는걸 정말 좋아해요. 이번에는 더 맛있게 해먹어

yunicone.tistory.com

 

간단하게 모닝빵 샌드위치 만들기

간단하게 모닝빵 샌드위치 만들기 안녕하세요. 친절한 안여사입니다. 오늘은 야밤에 해먹은 모닝빵 샌드위치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사실 사과도 넣으면 정말 맛나는데 야밤이라 살 수도 없어서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