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모닝빵 감자 샌드위치 만들기 / 전자레인지 감자삶는법

친절한안여사 2021. 6. 3. 13:35
300x250

 

모닝빵 감자 샌드위치 만들기 / 전자레인지 감자삶는법

 

어제 모처럼 마트에가서 장을 봐왔어요.

그래서 냉장고가 꽉 채워져 있어서 뭘 먼저 만들어 먹을까 하던중 아침겸 점심으로 모닝빵을 이용한 감자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았어요.

포슬포슬하게 감자를 쪄서 으깨어서 계란과 갖가지 야채를 섞어서 만들었는데 두개만 먹어도 배가 빵빵 포만감이 느껴지고 맛이 좋았답니다.

 

모닝빵 에그샌드위치 더 맛있게 만드는 비법 ( feat.아보카도 )

모닝빵 에그샌드위치 더 맛있게 만드는 비법 ( feat.아보카도 ) 모닝빵은 그냥 먹어도 참 맛있는데요. 저는 계란을 삶아서 마요네즈에 버무려서 먹는걸 정말 좋아해요. 이번에는 더 맛있게 해먹어

yunicone.tistory.com

지난 포스팅인데 아보카도와 계란을 넣어서 만들어 먹는 모닝빵 샌드위치도 참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모닝샌드위치는 냉장고에 넣었다가 먹어야 몇배 더 맛이 있어요.

그러니 먹기 전날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다음날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 미리 만들어 놓았다가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따뜻한 상태로 먹으면 조금 느끼한 감이 있어요.

그럼 모닝빵 감자 샌드위치 만들어 보겠습니다.


 

모닝빵 감자 샌드위치

 


준비재료

모닝빵 7개
담자 작은사이즈 3개
계란 3개
오이 1/4개
당근 조금
마요네즈 4큰술
허니머스터드 2큰술
설탕 1큰술, 후추, 소금

일단 감자를 쪄야 하는데 감자는 물에 넣고 쪄도 좋지만 저는 집에 있는 전자레인지용 찜기를 이용했어요.

찜기에 물을 조금 넣으시고 소금을 조금 넣고 

 

채 위에 감자 3개를 넣고 전자레인지에 10분 돌려줍니다.

 

그리고 젓가락으로 찔러서 푹 잘 들어가면 잘 익은거예요.

만약 들어가는 느낌이 포슬한 느낌이 아니면 다시 전자레인지로 3분정도 더 돌려주시면 됩니다.

혹시 찜기가 없으신 분은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물을 조금 넣고 랩을 씌우고 구멍을 몇개 뚫어준 뒤 전자레인지에 5분 뒤집어 5분 돌려주시면 됩니다.

 

계란은 물에 15분 정도 삶아 주시고요.

 

오이는 반을 갈라 얇게 잘라준 다음

 

굵은 소금을 넣고 조물조물 한뒤 10분이상 절여주세요.

 

그런 다음 물기를 쪽 짠 다음 준비를 해놓습니다.

거즈면을 이용하셔도 좋지만 저는 그냥 손으로 꽉 짜주었어요.

그리고 당근은 잘게 볶음밥 용으로 잘라주었습니다.(사진 없음 ㅈㅅ)

 

잘 삶아진 감자는 큰 보울에 넣고 

 

잘 으깨주시고요.

삶은 계란은 희자는 잘게 채를 썰고 노른자는 칼 옆면으로 꾹 눌러 으깨주세요.

 

그리고 모든 재료를 보울에 넣으신 후

 

설탕1큰술, 허니머스터드 2큰술, 마요네즈 4큰술, 소금조금, 후추조금 넣고 잘 섞어주세요.

그리고 간을 보신 후 조금 더 달게 드시고 싶으면 설탕을 추가 하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모닝롤을 반을 가른 후 내용물을 넣어주시면 완성이 됩니다.

아무래도 계란만 할때 보다는 감자가 들어있어서 모양을 잘 잡아 주더라고요.

 

저는 요즘 유행하는 생크림 빵 모양처럼 내용물을 풍성하게 넣고 만들어 보았어요.

 

이 용량으로 총 7개의 모닝빵을 만들었는데요.

2개만 먹어도 배가 꽉차서 냉장고에 두고 이틀정도 간식으로도 먹을 수 있을것 같아요.

 

이렇게 만든 후 냉장고에 넣었다가 차갑게 먹으면 진짜 진짜 감자도 부드럽고 맛있어요!!

중간에 오이도 감자와 너무 잘 어울렸어요.

 

가운데 이렇게 파슬리 가루를 뿌지니 더욱 예쁘더라고요.

중간에 내용물은 취향에 따라 콘샐러드나 피클이나 사과도 넣으면 진짜 상큼하고 맛있답니다.

특히 사과는 강추예요!

이렇게 취향껏 재료를 넣어 감자와 계란을 삶아서 모닝빵 감자샌드위치 만들어서 간단한 브런치로 즐겨보세요.

든든한 한끼로 아주 좋답니다.

이상 모닝빵 감자샌드위치 만들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닝빵 에그샌드위치 더 맛있게 만드는 비법 ( feat.아보카도 )

모닝빵 에그샌드위치 더 맛있게 만드는 비법 ( feat.아보카도 ) 모닝빵은 그냥 먹어도 참 맛있는데요. 저는 계란을 삶아서 마요네즈에 버무려서 먹는걸 정말 좋아해요. 이번에는 더 맛있게 해먹어

yunicone.tistory.com

 

간단하게 모닝빵 샌드위치 만들기

간단하게 모닝빵 샌드위치 만들기 안녕하세요. 친절한 안여사입니다. 오늘은 야밤에 해먹은 모닝빵 샌드위치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사실 사과도 넣으면 정말 맛나는데 야밤이라 살 수도 없어서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