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백종원 황태채무침 황금레시피 불리지 말아요

친절한안여사 2023. 6. 1. 07:29
300x250

 

백종원 황태채무침 황금레시피 불리지 말아요

 

백종원 만능양념장 참 맛있는데요.

깊은 맛은 덜 하더라도 기본 이상은 하는 대중적인 맛이지요.

이번에는 남은 황태채로 황태채무침 만들어 보았어요.

밥에 물 말아서 먹으면 딱인 황태채무침 여름 반찬으로 좋고 불리지 않고 마요네즈로 부드럽게 만들어서 더욱 쉬워요.

 

황태채무침 준비재료

준비재료

  • 황태채 50g
  • 마요네즈 1.5큰술
  • 참기름 0.5큰술
  • 통깨
  • 고추장 2큰술
  • 물엿 3큰술
  • 고춧가루 1큰술
  • 설탕 1큰술
  • 물 3큰술

저는 남은 황태채 62g 남아있어서 다 사용했어요

 

 

황태채무침 만들기

집 냉동실에 묵혀두었던 황태채를 꺼냈어요.

오늘 남편이 중요한 일이 있는데 요즘 육아하느라 반찬을 많이 못 만들어 줘서 뭐라도 하려고 냉장고를 뒤졌습니다.

냉동실에 남은 황태채

황태가 몸에 좋다고하니 당첨!!

 

저는 채로 된 황태였는데 조금 크고 가시가 있다면 잘라내고 발라서 먹기 좋게 다듬어주세요.

 

그리고 잡내를 날리기 위해 팬을 약불로 달구고 2분 정도 볶아내 줍니다.

그러면서 한 개씩 집어 먹는데 맥주가 마구 생각이 나더라고요. ㅋㅋ

 

마요네즈 1.5큰술 넣고 버무려 주는데요.

마요네즈에 버무려주면 확실히 고소함이 더해지고 부드러워지더라고요.

오징어채 할 때에도 너무 유용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이렇게 잘 버무려 놓고요.

 

양념장을 만드는데요.

고추장 2큰술 물엿 3큰술 고춧가루 1큰술 설탕 1큰술 물 3큰술 넣으시고 약불로 끓여줍니다.

반응형

 

이때 양념장을 졸이는 것이 아니고 고춧가루의 풋내를 날려주고 설탕이 녹는 정도로만 살짝 끓여주면 된답니다.

혹시 농도가 너무 걸쭉하면 물을 조금 더 추가해 주셔도 됩니다.

 

그런 다음 양념장을 부어주시고(취향에 따라 조금씩 넣으면서 버무려주세요)

 

참기름과 통깨를 넣어 버무려줍니다.

저는 양념 박박 긁어 사용했어요.

양념이 많을수록 맛이 좋아지더라고요.

 

그리고 반찬통에 넣고 냉장고로 쏙!

버무리면서 또 어찌나 집어먹었는지 ㅋㅋ

마요네즈가 들어가서 그런지 고소하면서 부드러워서 햇반하나 돌릴뻔했다니까요.

 

백종원의 만능양념장으로 만든 황태채무침.

여름반찬으로도 좋고 맛도 좋으니 집 냉동실에 묵히지 마시고 한번 만들어 보시길 추천드려요~

 

 

 

 

황태미역국 끓이는법 뽀얀국물의 황태채 요리

황태미역국 맛있게 끓이는법 뽀얀국물의 황태채 요리 애보느랴 정신도 없고 매일 배달음식만 시켜먹다보니 몸이 허해지는게 느껴져서 집에 있는 황태채로 미역국을 만들어 보았어요. 소고기미

yunicone.tistory.com

 

 

전참시 이영자 황태 떡국 만들어 보기 (명란은 생략)

전참시 이영자 황태 떡국 만들어 보기 (명란은 생략) 얼마전 TV에 나왔던 황태 떡국을 만들어만 봐야지 생각하던 어느날 친정엄마가 아기들을 봐주시고 전 실행에 옮겼어요. 황태떡국이라 참 시

yunicone.tistory.com

 

 

백종원 황태국 끓이는 법 간단한 해장국 북어국

백종원 황태국 끓이는 법 간단한 해장국 북어국 요즘 날씨가 너무 추워요. 제가 일을 하는곳은 천장이 너무 높아서 겨울에는 정말 춥거든요. 실내이지만 실외같은... ㅋㅋ 그래서 뜨끈한 국물이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