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황태미역국 끓이는법 뽀얀국물의 황태채 요리

친절한안여사 2023. 5. 12. 08:45
300x250

황태미역국 맛있게 끓이는법 뽀얀국물의 황태채 요리



애보느랴 정신도 없고 매일 배달음식만 시켜먹다보니 몸이 허해지는게 느껴져서 집에 있는 황태채로 미역국을 만들어 보았어요.
소고기미역국이 제일 맛있지만 황태채로 만든 미역국도 뽀얀국물이 매력적이거든요.
시원한 국물이 해장으로도 좋아요.
들깨가루를 넣어도 좋지만 조듬 더 깔끔하게 들기름만 사용해서 만들었는데 취향에 따라 들깨가루를 추가해주셔도 좋아요. 그럼 시작합니다~~

황태해장국 준비재료

황태미역국 준비재료

  • 미역5인분
  • 황태채 한줌
  • 들기름
  • 국간장
  • 소금
  • 다진마늘

황태미역국 만들기

일단 미역과 황태채를 물에 담궈 불려주어요.
미역과 황태채는 먹기 좋은크기로 잘라주고요.

어느정도 불렸으면 미역은 물기를 빼주고 황태채는 불린물을 바로 사용했어요.

자 이제 냄비에 참이슬 아니 ㅋㅋ 들기름을 충분히 둘러주시고요~

불린미역을 넣고 5분간 볶아줍니다.
불은 중간불로 타지않게

그런다음 황태와 불린 물을 부어줍니다.

그리고 국물이 뽀얗게 될때까지 끓여줍니다.
바쁘면 어쩔 수 없지만 한소끔 끓인 뒤 중약불로 30분정도 끓이면 더욱 육수맛이 좋아져요.


그렇게 끓이면 이렇게 뽀얀 육수가 나와요
저는 15분 끓였어요 너무 배가 고파서

그런다음 간을 해주는데요 액젓은 황태의 고유한 맛을 해칠 수 있어서 넣지 않고 다진마늘과 국간장 그리고 소금으로만 간을 했답니다.

간은 국간장 3큰술에 소금으로 맞췄어요.

그렇게 완성된 황태미역국이예요.
국물이 어찌나 시원하고 맛있던지 ㅎㅎ

오늘 냉동실에서 잠자고 있는 황태채를 꺼내서 미역국을 끓여서 드셔보세요.
별미로 해먹으면 좋겠어요!!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