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스팸계란볶음밥 초간단 주말 점심으로 좋은 스팸볶음밥

친절한안여사 2022. 3. 26. 10:01
300x250

 

스팸계란볶음밥 초간단 주말 점심으로 좋은 스팸볶음밥

 

먹을게 없을땐 볶음밥이 최고지요.

가끔 남편이 간단하게 볶음밥이나 해먹을까? 하면 화가났어요.

감자, 당근, 양파등등을 잘게 썰어야하는 게 정말 귀찮은데 간단하게라니!!!

하지만 스팸계란 볶음밥은 그 보다는 더욱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간단하게 볶음밥이라 하면 스팸이나 계란만을 사용하는데 그냥 볶기보다는 파기름 살짝 내서 굴소스를 살짝 넣으면 더욱 풍미좋고 맛있는 볶음밥이 완성이 되지요.

주말에 아무것도 하기 싫고 냉장고도 텅 비었다면 스팸계란볶음밥은 정말 굿 초이스!!

 

스팸계란볶음밥 준비재료

준비재료

  • 햇반 1개
  • 스팸 작은사이즈 1/2개
  • 계란 2개
  • 대파 1/2대
  • 굴소스 1/2큰술

 

 

스팸계란볶음밥 만들기

대파는 송송 썰어서 준비하시고요.

 

스팸 1/2개는 작게 네모낳게 썰어주었어요.

정 귀찮다 싶으면 위생봉투에 넣어서 읍깨서 사용하셔도 되요.

맘은 그러고 싶었지만 대파때문에 도마를 꺼내서 도마 꺼낸김에 잘라주었답니다. ㅋ

 

기름을 두른 팬에 대파를 넣어 준 다음 중불로 볶아줍니다.

 

어느정도 파기름향이 올라오면 스팸을 넣어주시고 한번 볶아 줍니다.

 

그러다음 햇반을 넣어주었는데 햇반을 사용할 때에는 전자레인지에 안돌리고 바로 넣어줍니다.

볶음밥을 할 때에는 뜨거운밥보다는 식은 밥이 훨씬 맛있는거 아시죠?

밥이 뜨겁다면 냉장고에 살짝 넣어 식혀서 사용하시는게 더욱 맛있답니다.

 

그리고 굴소스 넣어줍니다.

저는 작은 햇반이라 1/2큰술 넣어주었어요.

 

그렇게 밥알이 익을 때까지 잘 볶다가

 

밥을 한쪽으로 치우고 식용유 살짝 부어준 다음

 

계란을 투하합니다.

설거지거리 많이 나오는 건 제일 질색이니 팬 하나로 다 만들어 줍니다.

 

한쪽에서 잘 익힌 다음 잘 볶다가

 

볶음밥과 섞어서 잘 볶아 줍니다.

 

취향에 따라 조금 더 중식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간장 1큰술을 팬에 눌인다음 볶아도 되지만 저는 케찹과의 조화를 생각해서 패스 했어요.

간을 보고 소금이나 후추로 취향껏 맞춰주고 마무리 합니다.

 

저는 국그릇에 밥을 담아 뒤집어서 모양을 내주었어요.

위에 케찹도 뿌려서 김치와 먹을거예요.

 

파기름과 굴소스는 이제는 볶음밥할때 빼놓을 수 없는 치트키가 되었습니다.

감칠맛이 제대로 나거든요.

 

주말 점심 먹을거 없을때 후다닥 해 먹기 좋은 스팸계란볶음밥

비가 주륵주륵 내리는 주말이라 잠도 정말 꿀잠을 잤는데 맛있는 스팸계란볶음밥도 맛있게 드세요.

행복한 주말 보내시고요 ^^

 

 


2022.01.23 - [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 스팸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레시피

 

스팸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레시피

스팸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레시피 주말 낮에는 손쉽고 맛있는 음식이 생각이 나는데요 아침부터 스팸김치볶음밥에 팍 꽂혀서 백종원 레시피로 만들어 보았어요. 설탕과 간장이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