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스팸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레시피

친절한안여사 2022. 1. 23. 12:54
300x250

 

스팸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레시피

 

주말 낮에는 손쉽고 맛있는 음식이 생각이 나는데요 아침부터 스팸김치볶음밥에 팍 꽂혀서 백종원 레시피로 만들어 보았어요.

설탕과 간장이 적절히 섞여서 식당에서 먹는 맛이 나서 이 레시피로 많이 해먹는데요.

스팸 김치볶음밥위에 계란후라이 하나 뙇 해서 올리면 간단하지만 그럴싸한 주말 점심식사가 됩니다.

중요한 점은 간장이 들어가기 때문에 스팸을 너무 많이 넣으면 조금 짜다는 점.

오늘은 2인분을 했는데 작은 스팸 반만 사용했는데 딱 좋았답니다.

그럼 시작해 볼게요.

 

백종원 스팸 김치볶음밥 준비재료

 

준비재료

  • 김치 약간 200g
  • 스팸 작은통 1/2개
  • 대파 1/2대
  • 진간장 1큰술~
  • 고춧가루 1/2큰술
  • 설탕 1/2큰술
  • 작은햇반 2개
  • 계란 2개
  • 통깨

 

 

스팸 김치볶음밥 만들기

신김치는 그릇에 넣고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저는 조금 잘게 잘라주었어요.

 

대파는 세로로 반을 갈라서 쫑쫑쫑 썰어주시고요.

 

스팸 작은거 반개도 작게 썰어주었어요.

스팸이 없다면 베이컨이나 소세지등도 사용하면 좋겠지요?

 

자 이제 식용유를 두른 팬에 스팸과 대파를 함께 넣어주시는데요.

파기름이 나오면서 스팸에 배서 더욱 맛이 좋아진답니다.

 

자글자글 익어가면서 파기름향이 어찌나 좋던지~

 

파 향이 솔솔 올라오면 설탕 1/2큰술을 넣고 잘 볶아줍니다.

이때 설탕이 눌리면서 더욱 맛난 냄새가 올라옵니다.

 

그런다음 진간장을 팬 가장자리에 1큰술 크게 넣은다음 지글지글 눌린다음 스팸과 섞어 볶아줍니다.

간장을 눌리면 풍미가 배가 된다는 백종원님의 말씀을 새겨듣고 이 방법을 자주 쓰고 있답니다.

 

 

 

그렇게 볶다가 간장소스가 어느정도 날아가면

 

잘라두었던 김치를 넣고

 

색감을 위한 고춧가루도 1/2큰술 넣어주고

 

잘 볶아줍니다.

이때 고춧가루를 넣어서 물기가 많이 줄어들었다면 물을 살짝 넣어서 김치를 익혀줍니다.

 

이어서 준비한 작은햇반 2개를 넣어주었어요.

햇반을 사용할 때에는 전자레인지에 돌리지 않고 바로 사용하는게 더 맛있어요.

볶음밥을 하실때에는 찬밥이 더욱 맛있으니 볶음밥을 하시기전 미리 밥을 퍼서 냉장고에 두시거나 차갑게 식혀서 준비해주세요.

 

그런다음 각종 스킬을 이용해서 잘 볶아줍니다.

볶아줄 때에는 불의 세기는 약불로 하시고 고루 잘 볶아졌다면 불을 꺼주시고 취향에 따라 참기름을 넣는데 저는 스팸김치볶음밥에는 참기름을 넣지 않아요.

 

그리고 조금 탄걸 좋아하신다면 조금 태워주시고요. ㅋㅋ

 

계란후라이까지 만들어서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밥그릇에 담고 뒤집어서 모양을 만든 다음 계란 반숙 뙇 올려주었더니 그럴싸합니다.

 

반숙을 좋아하진 않지만 볶음밥에는 반숙을 살살 비벼 먹으면 참 맛있더라고요.

고소함이 배가 됩니다.

 

고슬고슬 스팸볶음밥 다른 조미료를 넣지 않아도 스팸의 간때문인지 너무 맛있어요.

간단하지만 맛을 최고인 스팸 김치볶음밥으로 오늘 주말 점심은 해결!!

 

혼밥을 할 경우에는 모든 재료를 반으로 줄여 1인분으로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오늘 날씨는 너무 좋은데 미세먼지가 또 말썽이네요.

그래도 마스크 쓰고 동네 한바퀴 돌아야 겠어요 ^^ 

모두 즐 주말 되시길 바래요.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