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백종원 오이무침 절이지 않고 바로 무쳐먹는 오이무침

친절한안여사 2022. 3. 27. 17:59
300x250

 

백종원 오이무침 절이지 않고 바로 무쳐먹는 오이무침

 

백종원 오이무침은 제가 계속 해서 먹는 레시피 중 하나 인데요.

이맘때쯤에는 부추와 함께 무쳐서 먹으면 더욱 맛이 있지요.

절이지 않고 바로 무쳐서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양념이 듬뿍 들어가기 때문에 초간단하면서도 맛이 있는~ 오이무침 레시피 입니다.

절이지 않으면 나중에 오이에서 수분이 많이 빠져나오게 되는데 또 우리 제부는 그걸 싫어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면 이 레시피를 하기전에 오이를 잘라서 소금1큰술 넣고 10분간만 절인다음 물기를 살짝 짜서 만드시길 바래요.

 

백종원 오이무침 준비재료

준비재료

  • 오이 2개
  • 양파 1/2개
  • 부추약간(생략가능)
  • 고춧가루 2큰술
  • 고추장 2큰술
  • 간장 2큰술
  • 설탕 2큰술
  • 다진마늘 1큰술
  • 식초4큰술
  • 통깨

 

 

백종원 오이무침 만들기

요즘 부추가 제철이죠.

그래서 부추도 약간 준비해 봤어요.

오이는 2개를 사용했고요 양파는 1/2개 사용했습니다.

 

오이는 굵은소금으로 박박 겉면을 문질문질 해준다음 식초물에 담가서 세척해 주시면 됩니다.

 

일단 오이는 세로로 반을 갈라서 길쭉하게 반달모양으로 잘라주었어요.

 

양파는 가늘게 채썰고 부추도 비슷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했답니다.

 

절이는 과정을 생략하니 정말 간단한데요

이제 양념만 넣고 조물조물 잘 무쳐만 주면 된답니다.

부추는 계속 조물거리면 풋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일단은 양파과 오이만 넣고 양념을 넣어줄거예요.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2큰술, 진간장 2큰술, 설탕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식초 4큰술 넣어줍니다.

 

그리고 통깨도 충분히 넣어준 다음

 

양념이 오이에 잘 배게 조물조물 무쳐줍니다.

 

고루 잘 버무렸다면 이제 마지막으로 부추를 넣고 살짝만 버무려서 마무리 합니다.

 

참기름은 취향껏 넣어주시는데 저는 생략했어요.

새콤달콤한 맛을 잘 느끼기 위해서 입니다.

간을 보시고 부족한 간을 채워주세요.

저는 이 양념이 딱 좋았어요.

 

 

빨갛게 먹음직 스러운 오이무침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상큼하게 오이를 무치니 새콤달콤 밥도둑이 따로 없더라고요.

 

한번에 반이상을 먹어치워버려서 오이 3개 있던거 다 할걸 그랬나 후회가 되더라고요.

절이지 않은 오이무침은 시간이 가면 갈 수록 맛이 드는데 나중에는 소면 살짝 말아서 골뱅이 넣고 비벼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오늘 반찬이 고민이시라면 오랜만에 상큼한 오이무침 어떠세요?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