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라면보다 쉬운 순대국 만들기&순대국 다대기 만들기

친절한안여사 2022. 4. 4. 12:09
300x250

 

라면보다 쉬운 순대국 만들기&순대국 다대기 만들기

 

남편이 좋아하는 순대국이예요.

순대국은 뭐가 복잡한 음식 같지만 집에서 간단하게 끓여먹는 방법이 있어요.

정말 쉬워서 난이도가 라면끓이기 정도 밖에 안됩답니다.

그런데 맛은 거의 식당에서 먹는 맛이!!!

정말 노력대비 가성비 촬촬 넘치는 순대국 레시피 

시작합니다~!!

 

순대국 준비재료

순대국 준비재료

  • 순대 1팩
  • 사골육수 1팩(or 2팩)
  • 대파
  • 들깨가루 3큰술
  • 부추약간(선택)

 

다대기 준비재료

  • 다진마늘 1큰술
  • 고춧가루 3큰술
  • 새우젓 1큰술
  • 진간장 1큰술

 

 

순대국 만들기

그냥 재료가 다 하는 순대국 입니다.

순대와 사골육수만 있다면 반은 완성이 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얼큰한것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다대기가 필수겠지만 구수한 순대국이 드시고 싶다면 다대기는 굳이 안만드셔도 됩니다.

새우젓만 약간 넣어서 드셔도 좋아요.

하지만 저는 다대기는 필수!! 

일단 다대기 먼저 만들어 놓았어요.

 

다대기는 다진마늘 1큰술, 고춧가루 3큰술, 새우젓 1큰술, 진간장 1큰술을 넣고 잘 섞어서 만들어 준비해 둡니다.

 

자, 이제 순대국을 끓이는데요.

사골육수를 냄비에 부어주고 물도 육수의 1/2정도로 부어줍니다.

사실 식당에서의 진한국물의 순대국비주얼을 원하신다면 사골육수 2봉을 넣으시는게 좋아요.

하지만 맛은 별 차이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1봉만 넣고 물을 약간 추가했어요.

 

그리고 순대는 얇게 썰면 끓이다가 터질 수 있으니 조금 두껍게 잘라줍니다.

혹시 냉동순대라면 실온에 두어 해동을 시킨 후 사용하던지 전자레인지로 해동해야 끓이면서 터지지 않으니 이점 주위해 주시고요.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썰어놓은 순대를 넣어주시고

 

들깨가루는 취향에 따라 넣어주시는데요 저는 듬뿍 3큰술 넣어주었고 간을 보고 소금도 넣어줍니다.

순대에도 간이 되어 있어서 끓으면서 순대의 맛이 국물에 잘 스미는데 간을 보면서 감탄사를 연발합니다.~

순대는 오래 끓이면 터질수도 있기 때문에 육수가 끓기 시작해서 5분내로 마무리 해주는게 좋아요.

 

 

후다닥 대파도 송송 썰어 넣어줍니다.

그렇게 한번 휘리릭 끓이면 완성이 됩니다.

참 쉽죠?

세상 쉬운 레시피 입니다.

그런데 맛은 기대 이상의 맛이 나니 뭐하러 사먹나요? 집에서 해먹지~

 

한그릇 퍼서 부추도 올리고 다대기까지 올려서 내주니 남편이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집에서 해주면 식당보다 뭔가 고급진 맛이 난다고 그러기까지~!!

알았어 또 해줄게~~~ ㅋㅋㅋ

 

그냥 라면보다 쉽게 끓였는데 너무 맛있으니 만드는 법은 비밀로 하기로 해요. ㅋㅋ

 

들깨가루가 듬뿍들어가서 참 고소하면서 

 

다대기 풀어 먹으면 새우젓의 시원함에 고춧가루의 칼칼함까지~

속도 풀리고 든든하게 해주는 순대국.

오늘도 맛있게 먹었답니다.

라면보다 쉬운 순대국 만들기~ 다대기까지 만들어 맛있게 드세요~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