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양파카레 양파만으로 맛있는 카레 만들기(카라멜라이징)

친절한안여사 2023. 6. 7. 05:20
300x250

 

양파카레양파만으로 맛있는 카레 만들기(카라멜라이징)

 

특별히 먹을 게 없었던 날.

양파김치한다고 양파를 까놨는데 하루이틀 미루고 있었는데 갑자기 카레가 땡기더라고요?

집에 카레 귀신도 있고 해서 만들려니 재료는 없고.

여지껏 카라멜라이징 제대로 한 적이 없었는데 이번에 제대로 해서 먹어보자 싶어서 만들어 보았어요.

최소 30분은 볶아야 하지만 급한 성격 탓에 15분 정도만 볶아주었는데 이번에는 정말 30분 볶아서 했는데 맛이 확연히 다르더라고요.

양파에서 올라온 풍성한 단맛이 양파만 넣었는데도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아 이래서 카라멜라이징 카라멜라이징 하는구나.

생각했어요.

양파는 좀 많이 들어가지만 그래도 후회없이 맛있었어요.

정말 간단하기까지하니 먹을거 없고 남은 카레 있다면 도전해보세요~

 

양파 카레 준비재료

준비재료

  • 양파 큰거 2개
  • 버터 2조각+올리브오일
  • 고체카레 2조각

그리고 30분이라는 시간.

최소 30분은 볶아주세요.

 

양파카레 만들기

집에 남아있는 큰 양파두개정도 사용했어요.

양파로 맛을 내야 하기때문에 양파가 많이 들어가면 들어갈 수록 좋습니다.

양파는 잘게 채를 쳐주세요.

빨리 익어서 눌을 정도로 볶아야하니 얇으면 얇을수록 좋아요.

 

버터 2조각 넣고 양파를 넣어주고요

 

센불에서 볶아주다가 양파가 투명해지면 중간불로 줄이고 계속 끊임없이 볶아줍니다.

 

중간에 올리브유도 살짝 넣어서 계속 볶아주었어요.

이 정도 되었을때 그만할까 생각도 몇번 했지만 최소한 30분 볶아주자는 생각으로 볶아주었어요.

 

그렇게 볶아진 카라멜라이징 된 양파입니다.

이 정도면 됬겠지 하며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물 적당히 부어주시고요 고형카레 2조각 넣었습니다.

 

그리고 걸죽하게 한번 끓여내면 양파카레 완성!!!

 

훈제란도 하나 까서 곁들였는데 계란말고도 새우튀김도 잘 어울리고 스팸도 잘 어울린다고 하네요.

임신한 후 보관하고 있었던 파슬리 가루 솔솔 뿌렸는데 색이 왜 이럼..

너무 오래 방치했나... ㅠㅠ

 

저는 이 카레를 만나고 드디어 카라멜라이징의 대단함을 느꼈어요.

진짜 맛있는 카레 였어요.

양파만 들어갔을 뿐인데 맛은 천상의 맛!!

남편도 너무 맛있다면서 엄지척척척!!

저는 두그릇 클리어.

이날 점심으로 먹었는데 늦은 저녁까지 배가 빵빵!! ㅋㅋ

양파 볶는데 정성이 들어가지만 이만큼 밥값은 하는 양파카레였어요.

맛대박 풍미대박 양파카레 재료가 다 있어도 양파만 볶아서 드셔보세요 ㅋㅋㅋ

 

 

 

 

일요일엔 짜파게티 백종원의 만능양파볶음 활용 양파게티

일요일엔 짜파게티 백종원의 만능양파볶음 활용 양파게티 일요일이되면 주부인 저도 너무 늘어져서 아무것도 하기 싫어지지요. 그럴때면 생각나는 라면, 외식, 배달중 무엇으로 할까 고민하던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