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일요일엔 짜파게티 백종원의 만능양파볶음 활용 양파게티

친절한안여사 2021. 6. 13. 13:49
300x250

 

일요일엔 짜파게티 백종원의 만능양파볶음 활용 양파게티

 

 

일요일이되면 주부인 저도 너무 늘어져서 아무것도 하기 싫어지지요.

그럴때면 생각나는 라면, 외식, 배달중 무엇으로 할까 고민하던 중

마침 인별을 보다가 양파게티가 눈에 띄어 만들어 보았어요.

마침 김치도 알맞게 익어서 라면한번 끓여먹어야겠다 생각했거든요.

카레할 때 많이 하던 양파 카라멜라이징(양파볶음)으로 만든 짜파게티 레시피인데 카라멜라이징을 하여 단맛을 고추장으로 중화시켜주면서 간짜장의 맛이 나는 짜파게티맛이었어요.

집에 양파볶음을 만들어 냉동을 해두신 분이라면 그냥 바로 끓여먹을 수 있지만 저는 없기에~ 양파볶음부터 만들어서 만들어 보았어요.

 

양파게티 준비재료

 

준비재료(2인분)


짜파게티 2봉지

양파1개
고추장반스푼

 

양파볶음 만들기

양파 1개를 최대한 얇게 잘라주세요.

최대한 빨리 익을 수 있게

 

팬에 식용유를 넣고 양파를 넣고 양파색이 갈색이 될때까지 중약불로 볶아주시는 겁니다.

정말 제대로 만들려면 굉장히 많은 시간을 볶아주어야 하지만 짜파게티를 만들기위해 그렇게 피땀을 흘릴준비는 아직...

 

최대한 볶아보겠어요. 

중간에 조금 뻑뻑하면 물도 조금씩 추가해주면서 볶아주시면 됩니다.

 

이 이상은 무리인듯요.

대략 15분~20분 볶아준 듯 하네요.

 

이제 짜파게티를 끓여줄건데요.

물에 후레이크와 면을 넣고 익혀줍니다.

 

 

면이 익으면 다 된 양파볶음에 면과 물을 한컵정도 넣은 다음 짜파게티 분말 스프와 올리브유을 넣고 

 

고추장 반스푼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고추장은 짜파게티 1개당 1티스푼입니다.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양파게티가 완성이 되었어요.

 

계란후라이도 기름에 튀기다시피 만들어 보았어요.

 

라면 요리는 면이 불을까봐 사진을 많이 찍지를 못해요.

후다닥 찍고 

 

계란노른자도 한번 터트려준 후 

 

마구 비벼서 먹어보니 크게 다른점은 없지만 확실히 카라멜라이징을 한 양파볶음때문에 불맛과 달큰한 맛이 나면서 간짜장 맛이 나더라고요.

중간에 씹히는 양파도 그렇고 풍미가 훨씬 좋아진 짜파게티를 맛볼 수 있었어요.

적당히 잘 익은 김치와 너무나 잘 어울렸어요.

그런데 조금 달달해서 단무지랑은 안어울릴듯 하네요.

조만간 시간이 나면 만능양파볶음을 많이 만들어 놔야겠어요.

 

 

 

생생정보 황금레시피 짜파게티 맛있게 끓이는 법 따라하기

생생정보 황금레시피 짜파게티 맛있게 끓이는 법 따라하기 정말 이러면 안되는데 야밤에 또 배가 고픈 나...😥 라면 국물때문에 살찔거 같고 짜파게티는 국물이 없으니 살이 많이 안찌겠지!! 물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