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멸치떡국 맛있고 간단하게 끓이는 법

친절한안여사 2023. 6. 14. 08:23
300x250

 

멸치떡국 맛있고 간단하게 끓이는 법

 

저는 항상 비상용으로 떡국떡과 비비고 곰탕을 꼭 준비해 놓는데 이럴 수가 떡국 후다닥 끓이려고 하니 시판용 곰탕이 없는 거예요.

그래서 코인멸치육수로 떡국을 간단하게 끓여보았어요.

시간이 있다면 지단 예쁘게 만들어 올릴 수도 있지만 계란을 풀어 잘 풀어주어 몽골몽골 단백질과 맛을 더했지요.

만드는 시간 5~7분이면 되는 초간단 멸치떡국 시작합니다.

 

멸치떡국 준비재료

준비재료 

  • 떡국떡
  • 멸치육수 1000ml
  • 계란 2개
  • 대파
  • 코인육수 2개
  • 국간장 1큰술
  • 멸치액젓 1큰술

 

멸치떡국 끓이기

냉동실에 있던 떡국떡을 2인분만큼 꺼내 물에 담가 해동하고요

 

물 1리터에 멸치육수 2알 넣어주어 끓여주었어요.

코인육수에 한번 맛 들이니 다른 걸 쓸 수가 없더라고요.

 

 

대파도 넉넉히 송송 썰어 준비해 주시고요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해동된 떡국떡을 넣어줍니다.

취향에 따라 냉동만두를 넣어셔도 좋고요~

 

간은 국간장 1큰술과 멸치액젓 1큰술로 했어요.

저는 코인육수가 진해서 그런지 더 이상 간을 안 해도 되더라고요.

간을 봤는데 심심하다 싶으면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멸치액젓도 좋고 참치액젓도 좋아요.

 

간이 맞춰졌다면 계란 2개를 잘 풀어서

 

바글바글 절정으로 끓을 때 대파와 계란물을 빙 둘러 붓습니다.

그리고 그 상태로 잠시 끓여줍니다.

 

그럼 계란이 이렇게 몽골몽골 구름처럼 되는데 저는 이게 맛있더라고요.

계란물을 넣고 저어주면 국물이 깨끗하지도 않아서 이렇게 몽골 하게 끓여내줍니다.

 

완성!!! 짝짝짝!!

정말 간단한 아니 초간단한 멸치떡국이 완성이 되었어요.

위에 조미김 한봉 뜯어서 올려주시면 더욱 맛이 좋아요.

 

깔끔한 멸치국물과 쫄깃한 떡 그리고 포슬포슬한 계란의 삼박자가 아주 좋았어요.

비록 지단과 고명은 없지만 후다닥 빨리 끓여 잘 익은 김치와 먹으면 너무 맛있죠.

노력대비 맛있는 가성비 짱짱 좋은 떡국이에요.

고기국물로 안 해도 시원하고 맛있는 멸치떡국 간단하게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