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편스토랑 류수영 스팸덮밥 스팸요리의 끝판왕

친절한안여사 2023. 5. 27. 07:24
300x250

편스토랑 류수영 스팸덮밥 스팸요리의 끝판왕

 

편스토랑 어남선생 류수영 님의 스팸덮밥을 새벽 5시에 해 먹어 봤어요.

아이들이 3시에 눈을 떠 가지고 오마마~

암튼!! 이건 자취요리로도 좋고 집에서 한 끼 먹기에도 손색이 없는 스팸요리의 끝판왕이라 부르고 싶네요.

너무 맛있게 먹었거든요.

아이들도 너무 좋아할 것 같고 어른 중의 어른 울 남편도 너무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진실의 미간을 보았어요. 이번건 찐 이더라고요 ㅋㅋ

만들기도 너무 쉬워서 해 드시길 추천드려요~

 

스팸덮밥 준비재료

준비재료

  • 스팸 200g 1개 (2인분)
  • 밥 2 공기
  • 양파 1개
  • 설탕 1.5큰술
  • 간장 2큰술
  • 다진 마늘 1.5큰술
반응형

어남선생 1인분 실제 레시피


스팸 반개
밥 1 공기
양파 반 개
설탕 1큰술
간장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저는 조금 조절해서 만들었어요.

1인분이나 3~4인분은 아래 레시피를 참고해 주세요~

 

스팸덮밥 만들기

저는 남편과 제 것 두 공기 만들어서 스팸 200g 한 개 사용했어요.

 

스팸은 위생봉지에 넣어서 으깨주어요.

최대한 자잘하게 잘 으깨주어야 하는데 저는 맘이 급해서 후다닥 빨리빨리 하느라 꼼꼼하게 하진 못한 것 같아요.

작게 해 주어야 고슬고슬하게 할 수 있다고 해요.

 

기름을 두른 팬에 중불로 예열 뒤 스팸을 넣고 볶아줍니다.

 

그 사이 양파도 작게 썰어 놓습니다.

양파는 몸에 좋으니까 많이 많이~

 

스팸은 잘 볶아지고 있어요.

최대한 꼬들꼬들하게 볶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어느 정도 스팸이 갈색으로 볶아지면 양파를 넣어줍니다.

(저는 작은 프라이팬이라 좀 많아 보이지만 아닙니다.ㅋ)

 

그리고 통마늘을 다져서 넣거나 다진 마늘을 넣어주는데 아무래도 통마늘이 좋겠지만 없으므로 다진마늘 갑니다.

 

마늘을 넣어준 다음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양파가 투명해지면 설탕을 넣어주는데 카라멜라이징을 해서 맛을 더 극대화시키기 위함입니다.

간장도 넣어주는데 간장은 불맛을 내기 위해 재료들을 한쪽으로 몰아준 다음 팬에 넣어 태우듯 끓인 다음 볶아주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잘 볶아주면 완성입니다.

참 쉽죠?

맛은 그렇지 않습니다~

 

일단 밥을 그릇에 놓고 스팸을 덮어 덮밥을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위에 취향껏 김가루나 계란프라이, 새싹등을 올려주면 완성!

덮밥은 아무래도 계란 노른자이죠.

계란노른자를 올려주면 고소함이 배가 됩니다.

별거 안 했는데 예쁘기까지 하네요.

 

남편이 한입 먹더니 고함 비슷한 함성을 지릅니다.

자기가 누룽지 끓여준다는 거 갑자기 스팸덮밥이 생각나서 해줬더니 그런 걸까? 생각했지만 말했다시피 진실의 미간이 보였어요.

맛있는 것 먹을 때만 나오는..

 

너무 맛있다면서 연신 얘기하며 먹어주니 기분이 좋았습니다.

맛있을 줄을 알았지만 생각보다 더 맛있어서.. 아 류수영 님 진짜 대단하다고 느꼈어요.

나중에 우리 아이들이 크면 해줘야겠더라고요.

ㅋㅋㅋ 언제 클지~

새벽같이 우리 아이들 덕분에 맛난 스팸덮밥 먹었는데요. 

스팸요리 중 최고인 것 같아요.

단짠의 조합과 고소함이 최고인 스팸덮밥이었습니다.

 

 

 

편스토랑 류수영 미나리겉절이 초간단 미나리무침

편스토랑 류수영 미나리겉절이 초간단 미나리무침 편스토랑 류수영님이 갈배불고기와 곁들일 수 있는 상큼한 미나리 겉절이를 소개해 주었어요. 정말 초간단해서 바로 휘리릭 무쳐낼 수 있고

yunicone.tistory.com

 

 

편스토랑 류수영 마마마늘잼 레시피

편스토랑 류수영 마마마늘잼 레시피 편스토랑 류수영의 부추가 들어간 마늘잼 《마마마늘잼》을 레시피대로 만들어 보았어요. 보통 마늘빵은 바삭한 느낌이지만 류수영의 마늘잼은 촉촉하고

yunicone.tistory.com

 

 

편스토랑 류수영 갈배불고기 안재워도 되는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편스토랑 류수영 갈배불고기 안재워도 되는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편스토랑 보자마자 바로 이거다 싶어 만들어 본 어남선생 류수영표 소불고기 갈배불고기. 저번에 1탄 갈배제육도 참 맛있게 먹

yunicone.tistory.com

 

 

류수영 까르보나라 생크림없이 달걀로~ 원팬 크림파스타

류수영 까르보나라 생크림없이 달걀로~ 원팬 크림파스타 정통 크림파스타는 계란만으로 만든다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은 있지만 아직 먹어본 적은 없었는데요. 오늘 먹어보고 정말 깜짝 놀랐어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