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김치 예쁘게 자르는 방법(+ 편스토랑 맥주수육)

친절한안여사 2023. 5. 19. 10:10
300x250

 

김치 예쁘게 자르는 방법(+ 편스토랑 맥주수육)

 

김치 예쁘게 자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오늘은 수육을 해 먹었어요.

주문 한 김치가 도착했기 때문이죠.

우리 집은 시판용 김치를 사 먹는데 김치 오늘날이 수육 하는 날입니다.

집에 선물받은(?) 무알콜 맥주들이 즐비한데 오늘 그걸 소진해야겠어요.

무알콜 마실 여유도 없거든요.

후훗

 

제일 입에 안 맞는 무알콜맥주로 수육 고고

 

수육이 삶아지고 있는 사이 김치를 예쁘게 썰어볼 거예요.


맥주 수육 레시피는 요기

 

2021.04.13 - [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 편스토랑 맥주보쌈 만들기 맥주수육 만들기 카라멜라이징까지

 

편스토랑 맥주보쌈 만들기 맥주수육 만들기 카라멜라이징까지

편스토랑 맥주보쌈 만들기 맥주수육 만들기 카라멜라이징까지 카라멜라이징이 된다니 그말에 끌려 편스토랑에 나왔던 맥주로 보쌈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냥 맥주로만 푹 끓여 나중에 맥주가

yunicone.tistory.com

반응형

 

김치를 준비하시고 김치의 꼭지를 잘라줍니다.

 

그런 다음 지그재그로 쌓아줍니다.

첨에는 줄기가 왼쪽으로 두 번째는 줄기라 오른쪽으로 그다음은 왼쪽으로

무슨 말인지 아셨죠?

 

그렇게 5칸 정도 쌓아준 다음 한쪽 끝에서 돌돌 말아주세요.

 

끝까지 돌돌 맙니다.

 

그런 다음 3등분으로 잘라주기.

 

그럼 단면이 이렇게 나옵니다.

저는 특히 수육 먹을 때 이렇게 자르는데요 배추의 줄기와 이파리 전체를 먹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자 수육이 완성이 되었어요.

 

이렇게 잘라서 모양 좀 내보았어요.

별거 아닌데 좀 있어 보이는 느낌.

 

대충 만들었지만 맛은 대충이 아니었다는!!

이렇게 만들어 놓고 애들이 안 자서 한참 뒤 식은 뒤 먹긴 했지만 고기는 언제 먹어도 맛있지요~

아 김치로 시작해서 고기로 끝나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ㅋㅋ

고기는 사랑입니다.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