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초간단 전자레인지 계란후라이 (+주의사항)

친절한안여사 2023. 5. 21. 05:04
300x250

 

초간단 전자레인지 계란후라이 (+주의사항)

 

식재료중 항상 냉장고에 준비되어있는 계란

저는 계란후라이를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혼밥할 때 계란후라이 하나 하려고 프라이팬에 기름 두르고 만들면 설거지가 늘어나 번거로운데 전자레인지로 계란후라이를 해먹을 수가 있어서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프라이팬에 한것보다 부드럽고 촉촉해서 저는 일부러 전자레인지로 해먹을 때도 있답니다.

거두절미하고 시작할게요.

주의사항도 있으니 꼭 끝까지 봐주세요~

 

전자레인지 계란후라이 준비재료

준비재료

  • 소금
  • 식용유
  • 계란2알

취향에 따라 들기름, 대파등을 추가하셔도 좋아요.

 

전자레인지 계란후라이 만들기

전자레인지용 접시를 준비하고 계란 1알당 1큰술의 식용유를 둘러줍니다.

저는 올리브유 2큰술을 넣어주었어요.

 

그런다음 그위에 계란을 깨서 올려주시고

 

포크나 젓가락으로 노른자를 터트려주세요.

그냥 돌리면 노른자가 터질 수 있기때문에 꼭 터트려주셔야 합니다.

 

그런 다음 소금 톡톡 뿌려주세요.

 

그리고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면 되는데 

 

*꼭 전자레인지용 뚜껑을 덮어주어야 해요.

안그러면 사방팔방 계란과 기름이 튀기 때문이예요.

 

저희집 전자레인지는 1000W입니다.

저는 완숙을 좋아해서 1알당 1분해서 2분돌려주었는데 반숙을 원하시면 1분 돌리면 됩니다.

 

반응형

 


전자레인지 계란후라이 (1000W)

1개 30초 반숙
1개 1분 완숙

가정마다 와트도 다르고 사양도 다르니 30초씩 돌려가면서 확인해주세요.

참 돌릴때 팡팡 소리가 나는데 흰자가 터지는 소리예요.

개의치 마시고 돌리면 됩니다.

 

2분 돌린 계란후라이 입니다.

옆에 계란이 빵빵 튀겨있죠?

 

잘익은 완숙 계란후라이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확실히 촉촉하고 부드러워요.

 

바닥부분도 눌어붙지 않고 잘 떨어집니다. 굿굿

 

케찹 촵촵 뿌려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참으로 간단하죠?

뚜껑있는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하면 안튀고 좋을 것 같은데 담에는 전자레인지용기에 해봐야겠어요.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