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마늘빵 만들기 초간단 간식 에어프라이어 마늘빵

친절한안여사 2022. 1. 31. 09:51
300x250

 

마늘빵 만들기 초간단 간식 에어프라이어 마늘빵

 

오래간만에 쉬어서 사놓고 차마 먹질 못해서 냉동실에 얼려둔 식빵을 꺼내서 초간단 에어프라이어 마늘빵을 만들었어요.

다진마늘에 버터만 넣어도 참 맛있는 간식 인데요.

달콤한 맛을 내는 연유나 꿀 아니면 설탕만 있다면 준비는 끝이지만 맛은 빵집에서 파는 맛 그대로~

바로 구워서 뜨거울때 먹으면 사먹는 맛 이상의 맛이 나서 집에서 남는 식빵이 있으면 자주 해먹어요.

커피나 우유에 같이 먹으면 더욱 맛있는 마늘빵 시작해보아요~

 


 

마늘빵 준비재료

준비재료

  • 식빵 4개
  • 조각버터 4개
  • 파슬리 가루 약간
  • 연유 1큰술
  • 다진마늘 1큰술

 

 


 

마늘빵 만들기

식빵은 냉동실에 있던 걸 사용했는데요.

실온에 잠시 두었더니 해동이 되었어요.

바로 드시려면 전자레인지에 1분에서 1분 30초 정도 돌려주시면 해동이 바로 됩니다.

식빵은 1/3등분해서 세로로 잘라주었어요.

취향껏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이렇게 식빵을 잘라놓은 뒤

 

버터 4조각(사진은 3조각이지만 추가하였습니다.), 다진마늘 1큰술, 연유 1큰술(조금 달게 드시고 싶으면 추가)을 넣어주었고요 파슬리도 넣어서 잘 섞어주었어요.

 

버터가 잘 녹지 않는다면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간 돌려주세요.

 

그런다음 식빵 위에 듬뿍 발라주었어요.

위쪽에만 듬뿍 발라주면 나중에 굳이 뒷면을 발라줄 필요가 없어요.

그리고 귀찮으니 한방에 갑니다.

 

저희 집 에어프라이어는 이렇게 식빵 4개가 딱 들어가네요.

 

이렇게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도에서 6~7분간 돌려줍니다.

집에 있는 에어프라이어의 사양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중간중간 잘 봐주시고요.

 

구워지면서 마늘과 버터향이 진동을 해서 더욱더 그 앞을 떠날 수가 없었어요. 

 

이렇게 완성이 된 에어프라이어 마늘빵입니다.

바삭바삭하게 완성이 되었는데 위에 버터소스를 듬뿍 발라서 구우니 너무 딱딱하지 않은 마늘빵이 되었어요.

저는 약간 부드러운걸 좋아해서 덜 구웠지만 더 바삭하게 드시고 싶다면 조금 더 구워주시는게 좋겠죠?

 

 

이렇게 맛있는 간식 초간단 간식 마늘빵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남편은 먹기 전부터 양이 부족할것 같다며 한판더를 외쳤고 저는 또 한판더 만들고 있었답니다.

우리집 어른이도 너무 좋아하는 맛.

집에 아이들이 있다면 우유와 함께 주면 너무 좋아할 것 같아요.

 

냉동실에 한켠에 자리를 차지하던 식빵을 이렇게 변신을 시키니 속도 후련하고 맛도있고 좋았답니다.

 

남은식빵 냉동실에 쟁여두시지 마시고 이렇게 마늘빵을 만들어 보세요.

맛도 있고 너~무 쉽잖아요?~

 

 


2021.05.23 - [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 식빵 자투리요리 식빵팝콘 만들기

 

식빵 자투리요리 식빵팝콘 만들기

§식빵 자투리요리 식빵팝콘 만들기 토스트를 해먹고 남은 식빵들을 모아놨다가 식빵팝콘을 해먹었습니다. 식빵팝콘은 만드는 방법은 초간단한데 맛은 정말 좋아서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어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