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편스토랑 추성훈 냉파스타 레시피 (초간단)

친절한안여사 2022. 1. 27. 07:37
300x250

 

편스토랑 추성훈 냉파스타 레시피 (초간단)

 

얼마전 방영된 편스토랑에서 추성훈님이 나와서 요리솜씨를 뽐내셨어요.

저도 역시 너무 좋아하는 냉파스타인데 샐러드같이 먹을 수 있어서 너무 맛있었어요.

그래서 전 이틀 연짱으로 해먹었는데 그냥 대충해도 맛있고 와인안주로도 좋고 야채를 듬뿍넣고 샐러드처럼 먹어도 좋았어요.

특히 위에 올라가는 부라타 치즈가 거의 반이상 할일을 해주기 때문에 부라타 치즈만 있다면 노 플라블럼!!!

없더라도 모짜렐라 치즈로도 가능하고요.

저는 얇은 파스타 면 카펠리니면대신 일반 스파게티면을 사용했고 바질대신 루꼴라를 사용했는데 취향껏 냉장고 사정껏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시원한 파스타 시작합니다.

 

추성훈 냉파스타 준비재료

준비재료(2인분)

  • 스파게티 면
  • 방울 토마토 20개
  • 올리브오일
  • 소금
  • 다진마늘 1/2큰술 (원래는 통마늘3~4개)
  • 부라타 치즈
  • 루꼴라 약간
  • 발사믹 소스

 

 

냉파스타 만들기

먼저 냄비에 물을 담고 소금을 넣어준 다음 끓여주시고요.

 

끓기 시작하면 스파게티면을 넣어 삶아 주세요.

추성훈님은 얇은 면을 사용해서 3~4분이면 익었지만 저는 충분히 9분~10분 끓여주었어요.

한번 차가운 물에 헹구어서 사용할거라 평소보다 1~2분 더 끓여주었습니다.

 

면이 익어가는 사이에 나머지를 준비를 할건데요.

 

큰 토마토 방울 토마토 아무거나 상관없습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그런다음 저는 다진마늘을 넣어주었는데 추성훈님은 통마늘을 잘게 다져서 넣어주었어요.

마침 냉장고에 통마늘이 똑 떨어져서 저는 다진마늘로 대신 넣었는데 통마늘을 다져서 마늘을 씹는 맛이 나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그런다음 올리브 오일을 넉넉하게 둘러주세요.

 

맛소금도 넣어주었고요.

 

그리고 잘 섞어주어 냉파스타 소스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조금 더 차갑게 먹기 위해 냉장고에 보관해주면 더욱 좋습니다.

 

바질대신 구입한 루꼴라잎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놓고요.

 

면이 익으면 채에 받쳐 찬물로 헹구어 주시고요.

 

그리고 면에 올리브유 2~3바퀴 돌려주시고 맛소금으로 간을 해주었습니다.

면을 맛을 보니 너무 밍밍한거예요. 

그냥 먹으면 너무 싱거울 것 같아 맛소금으로 간을 해주었습니다.

 

그런다음 그릇에 담고 토마토를 둘러준 다음 루꼴라 잎(바질잎)을 올리고 부라타 치즈를 올려주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발사믹소스를 냉파스타 위로 뿌려주어 완성을 합니다.

 

짝짝짝! 완성이 되었습니다.

참 쉽게 만든 냉파스타입니다.

그냥 면만 끓이고 나머지 휘리릭 버무려 올려주면 끝!

어찌나 쉬운지 그 다음날 저녁에도 남은 면을 삶아 또 한번 휘리릭 해먹었다니깐요.

그 다음 날은 와인과 먹었는데 레드와인과 너무 잘어울렸어요.

안주로도 짱!

 

 

면에 간만 잘 맞춘다면 맛있게 먹을수 있는 초간단 냉파스타 입니다.

저는 바질향보다는 루꼴라를 더 좋아해서 루꼴라를 썼지만 어떤 재료를 올려놓아도 잘어울릴것 같은 맛이예요.

새우를 삶아서 차갑게 식힌다음 올려도 좋을 것 같고 양상추를 듬뿍올려 샐러드로 먹어도 참 맛있을 것 같아요.

 

특히 생마늘의 향이 진하게 올라오면서 발사믹과 올리브오일의 향과 섞여 너무 조화로웠어요.

 

그리고 부라타 치즈가 한 몫하는데요.

치즈와 마구 비벼서 냉파스타 전체에 치즈를 묻혀 먹었더니 왠걸~!!

더 맛있는거 있죠?

 

냉파스타의 발견이었어요.

예전에 토마토 마리네이드로 냉파스타를 먹었을때도 맛있었는데 더욱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앞으로 자주 해먹게 될 것 같아요.

얼마나 맛있었으면 이틀연짱 먹었겠어요. ㅋㅋ

시원한 냉파스타 주말메뉴로 찜! 해보세요~^^

 

 


 

2021.07.21 - [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 토마토마리네이드 만들어서 토마토 냉파스타 해먹기 성공적!

 

토마토마리네이드 만들어서 토마토 냉파스타 해먹기 성공적!

토마토마리네이드 만들어서 토마토 냉파스타 해먹기 성공적! 요즘 일을 하느라 집에 사다 놓았던 과일들이 간당간당 해져서 하나씩 복구를 하고 있습니다. 첫번째로 방울토마토로 마리네이드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