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식빵 자투리요리 식빵팝콘 만들기

친절한안여사 2021. 5. 23. 10:46
300x250

 

§식빵 자투리요리 식빵팝콘 만들기 

 

토스트를 해먹고 남은 식빵들을 모아놨다가 식빵팝콘을 해먹었습니다.

식빵팝콘은 만드는 방법은 초간단한데 맛은 정말 좋아서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어른들 맥주안주로도 좋을것 같아요.

우리 남편은 TV를 보면서 다 먹어 치우더라고요.

순삭!남은 식빵 테두리 빵을 버리지 마시고 활용을 하시면 맛있는 간식이 될 수 있어요.자 시작해보겠습니다.

 


식빵팝콘 만들기

 

준비물

식빵 자투리
설탕
식용유(or 버터)

토스트를 해먹고 남은 식빵들입니다.

 

이 식빵들을 가위로 대강 한입크기로 잘 잘라주었어요.

 

그리고 위생봉투나 지퍼백봉투에 식빵을 넣고 

 

식용유나 버터 3큰술 설탕 4큰술을 넣어줍니다.

식용유와 설탕을 뿌릴때 골고루 묻게 고루고루 뿌려주세요.

 

그리고 쉐킷쉐킷 흔들어줍니다.

그런다음 종이호일을 깐 에어프라이기에 넣고 180도로 4분

 

그리고 잘 뒤집어서 다시 4분 돌려줍니다.

저는 에어프라이기가 초미니라 두번 돌려주었어요. 

 

쫘롸롼~ 완성이 되었습니다.

180도로 4분 > 한번 뒤집고 > 180도 4분 완성!

 

이렇게 완성된 식빵팝콘입니다.

위에 파슬리 가루 솔솔 뿌려주니 더 맛있어 보이네요.

그럼 이제 먹어봐야겠죠?

 

아삭바삭한 팝콘식빵

설탕이 잘 녹아들어 달콤한 맛이 좋았어요.

이렇게 에어프라이어만 있다면 식빵 자투리를 이용해 이렇게 맛있는 간식을 만들 수 있답니다.

이렇게 미니미한 에어프라이어를 가진 저는 3번을 돌렸지만 먹는 것은 순식간 이었습니다.

조만간 또 한번 만들어 줘야겠어요.

이상 자투리 식빵을 이용해 식빵팝콘 만들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행복하세요.

 

 

 

자투리까지 남김없이 식빵 러스크 만들기 ( 에어프라이어 간식 )

자투리까지 남김없이 식빵 러스크 만들기 ( 에어프라이어 간식 ) 자투리까지 남김없이 만드는 식빵 러스크 입니다. 유통기한이 다되었던 식빵이 집에 있어서 러스크를 만들었습니다. 러스크를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