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편스토랑 류수영 토마토 버터 파스타 원팬파스타 만들기

친절한안여사 2022. 1. 14. 20:13
300x250

 

 

편스토랑 류수영 토마토 버터 파스타 원팬파스타 만들기

 

편스토랑 류수영의 신박한 레시피가 나와서 스파게티 킬러인 저도 한번 따라해 보았습니다.

보통 파스타를 할 때에는 시판용 소스에 약간의 재료를 추가해서 만드는데 이번 토마토 스파게티는 토마토 통조림으로 만들더라고요.

토마토 통조림은 완숙된 상태의 토마토를 익혀 담기때문에 오히려 더 맛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마트에서 천원대에 판매되고 있으니 가격적인 면에서도 맘에 드네요.

저도 토마토 통조림을 처음 사용해봐서 기대하면서 만들어 보았어요.

 

토마토 버터 파스타 준비재료

준비재료(1인분)

  • 홀토마토 1캔 400g
  • 스파게티면 1인분
  • 물 600g
  • 간장 1큰술
  • 소금 1/2큰술
  • 설탕 1큰술
  • 버터 20g
  • 마늘 2개 (=다진마늘)
  • 후추

 

 

토마토 버터 파스타 만들기

홀토마토 캔을 마트에서 천몇백원쯤에 구입하였어요.

400g인데 1캔당 1인분입니다.

 

팬이나 웍을 강불로 달군다음 토마토캔(400g)을 넣어줍니다.

 

그런다음 토마토캔에 물을 가득 한번 2/5정도 한번(반 조금 못되게) 부어줍니다.

 

 그런다음 토마토를 반씩 숭덩 숭덩 잘라줍니다.

너무 잘게 자르지 않는게 보기 좋아요.

 

그리고 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그리고 소금 1/2큰술 넣고 잘 섞어줍니다.

설탕을 넣지 않으면 신맛이 나는 파스타가 되니 설탕을 넣어 융화시켜주는 것인데요.

설탕은 취향껏 조절해서 넣어주시기 바래요.

저는 1큰술 넣었더니 조금 달더라고요.

 

소스가 끓으면 면을 넣어주는데 백원짜리 동전크기 만큼이 1인분 양입니다.

 

면을 넣고 버터 20g을 같이 넣어줍니다.

 

그렇게 한번씩 뒤적이면서 강불로 10분간 끓여줍니다.

맨처음에는 물이 너무 많은거 아닌가 싶었는데 7분정도가 지나니 급속도로 국물이 졸여지더라고요.

 

마지막으로 류수영님은 약불에서 통마늘을 글라인더로 갈아서 넣어 마늘의 풍미를 올려주었는데 저는 간마늘로 넣어주고 마늘향이 잘 밸수있도록 섞어준다음

 

후추를 넣고 골고루 섞어준다음 불을 끄면 완성입니다.

 

 

그 흔한 바질잎이 없어서 저는 여린시금치 잎을 올려주었습니다. ㅋㅋㅋ

 

 

 

 

맛을 보니 시판용 토마토소스 맛이 잘 나더라고요.

조금 달아서 제 스타일은 아니었지만 남편은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다음에 한다면 설탕을 조금 줄여서 넣어 줄 것 같아요.

버터가 들어가서 그런지 풍미가 좋았고 다음에 만든다면 치킨스톡을 조금 넣어보는것도 좋을 것 같았어요.

이상 원팬파스타 편스토랑 류수영님의 토마토 버터 파스타 였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2021.11.20 - [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 원팬토마토파스타 삶고 볶고 하지마 그냥 끓여먹는 원팬파스타

 

원팬토마토파스타 삶고 볶고 하지마 그냥 끓여먹는 원팬파스타

원팬토마토파스타 삶고 볶고 하지마 그냥 끓여먹는 원팬파스타 저는 파스타를 너무 좋아하는데 혼자 해먹기 귀찮은 날이 있죠. 바로 오늘이었어요. 그래서 최대한 설거지거리 없이 한방에 먹을

yunicone.tistory.com

2021.10.26 - [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 백종원 크림파스타 황금레시피 생크림없이 맛있는 크림스파게티

 

백종원 크림파스타 황금레시피 생크림없이 맛있는 크림스파게티

백종원 크림파스타 황금레시피 생크림없이 맛있는 크림스파게티 어제 저녁으로 먹은 크림파스타 레시피를 가져왔어요. 백종원님 레시피인데 크림파스타는 생크림이 들어가야 맛있다고 생각했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