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돈마호크 에어프라이어 굽기

친절한안여사 2022. 1. 12. 08:04
300x250

 

돈마호크 에어프라이어 굽기

 

마트에 갔더니 정말 두껍고 큰 돈마호크 2덩이가 만원정도에 팔고 있더라고요.

눈이 휘둥그레져서 얼른 집어 왔는데 저번에는 프라이팬에 구워 먹었으니 이번에는 에어프라이어로 구워봤어요.

돈마호크는 최근 캠핑요리로 각광을 받고 있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여러종류의 부위가 모여있어 다얀한 맛을 내는 돼지고기 입니다.

살코기와 지방이 적절하게 잘 섞여있어서 잘만 구워주면 정말 부드럽고 담백하게 먹을 수 있는 요리이기도 해서 마트에 갔는데 실한 아이들이 있으면 한번씩 집어오게 됩니다.

자 그럼 돈마호크 에어프라이어로 굽기 시작해볼게요.

 

 

돈마호크 준비재료

준비재료

  • 돈마호크 680g
  • 올리브유
  • 소금,후추
  • 버터 1조각
  • 통마늘
  • 양파
  • 홀그레인 머스터드

그밖에 가니쉬 야채들과 스테이크 소스등 상황에 따라 추가

 

 

 

돈마호크 에어프라이어로 굽기

저 주먹보다도 훨씬 크고 두꺼운 돈마호크 687g이 10,900원대에 판매 되고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돈마호크입니다.

잘만 구워준다면 삼겹살보다도 더 맛있는것 같아요.

 

먼저 돈마호크는 올리브유를 앞뒤로 바르신다음 후추와 소금을 뿌려 밑간을 하고 30분정도 재워둡니다.

저는 허브솔트를 뿌려주었는데 각종 허브도 함께 재워두면 더욱 좋아요.

 

같이 구워줄 야채를 찾아보니 냉텅이여서 통마늘과 양파를 준비해주었어요.

남편에게 마트에 가서 가니쉬야채를 사오라고 하니 이 남편분.. 모듬상추를 사오셨습니다.

저는 스테이크를 할건데 남편은 그냥 고기 구워먹는줄 알았나봅니다.

대화가 필요한 우리 부부

 

30분정도 재워놓았던 돈마호크를 망에 올리고 에어프라이에 넣어줍니다.

돈마호크는 두께가 상당히 굵기때문에 처음부터 너무 높은 온도는 겉은 타고 속은 안익을 수 있으니 150도~160도 정도에서 40분간 구워줍니다.

집 에어프라이어 사양에 따라 조절을 해야 하니 중간중간 확인하면서 시간이나 온도를 가감해주세요.

 

열심히 구워지고 있는 돈마호크

 

그런다음 중간에 한번 꺼내서 야채를 같이 넣어주고 180~190도로 20분정도 더 구워줍니다.

 

그렇게 20분 굽고 난 후 버터의 고소한 풍미를 입히는 작업을 합니다.

버터를 올려주고 레스팅을 합니다.

레스팅이란 다된 고기를 자르지 않고 그대로 두어 육즙을 가두는 것인데 오랜시간 구웠는데 레스팅의 시간이 더 긴건 배고픔때문이겠죠?

 

레스팅이 끝난 돈마호크는 접시에 예쁘게 담아내면 됩니다.

 

저는 남편이 사온 모듬쌈에서 쌈하나 꺼내서 장식해 주었어요. ㅋㅋㅋ

홀그레인머스터드도 올려놓고 돈마호크를 최대한 예쁘게 놓아주었지만 ㅋㅋㅋ 어렵네요.

 

 

뼛속까지 잘 구워진 돈마호크 완성입니다.

사진에는 적어보지만 두명이서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동상이몽...

저는 스테이크로 남편은 쌈장에 쌈싸서 어찌나 열심히 먹었는지 ㅋㅋㅋ

 

기름이 쏙 빠져서 담백하면서 육질이 얼마나 부드럽던지....

에어프라이어로 고기를 구워드신 분들은 다 아실거예요.

얼마나 부드러워지는지

 

적당히 붙어있는 지방과 담백한 살코기가 전혀 퍽퍽하지 않아서 너무 좋았어요.

 

고기를 예쁘게 잘라서 홀그레인머스터드 찍어서 먹었는데 고기단면을 봐도 여러가지 육질이 보이시죠?

여러가지 식감이 오감을 자극하는 맛입니다.

돈마호크를 구입할때 여러부위가 골로루 섞여있는 걸 고르시는 것도 팁이됩니다.

돈마호크는 가브리살, 새우살, 삼겹살, 등심, 갈비살 이렇게 5가지 부위의 맛을 한번에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적절히 섞여있는 걸 구입하시는게 우선 첫번째 팁이고 구울때 적절한 숙성과 레스팅도 참 중요합니다.

 

기름이 그렇게 빠져나갔는데도 육즙은 이렇게 안에 가득~

프라이팬에 구워먹어도 참 맛있었는데 에어프라이어도 참 맛있었어요.

다시 해먹으라고 하면 뭘로 해먹을지는 고민좀 더 해봐야 할것 같네요. ㅋㅋ

가성비 맛있고 양도 많은 돈마호크 저는 또 마트에 가서 집어올래요!!

 

 


 

돈마호크 프라이팬에 굽기

 

돈마호크 프라이팬에 굽기 부드럽게 굽는 방법

돈마호크 프라이팬에 굽기 부드럽게 굽는 방법 마트에 갔는데 토마호크의 돼지버전 돈마호크가 상당히 싸게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냉큼 한개 집어왔는데 인터넷을 보니 굽는게 쉽지는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