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 다이어트음식 추천 (에어프라이어)

친절한안여사 2021. 11. 8. 12:52
300x250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 다이어트음식 추천 (에어프라이어)

 

일생이 다이어트인 우리내 인생사.

점심겸 저녁으로 대창을 양껏 먹어주고 저녁에는 굶으리라 그렇게 다짐을 했지만 날이 깜깜해지니 찾아온 공.복.감

남편과 저는 돌아가면서 냉장고를 열었다 닫았다~ 

그래서 제가 다이어트 음식으로 단호박에그슬럿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사실 에어프라이어도 새로 샀고!!!! 전자렌지로 해도 되지만 산 기념으로 에어프라이어로 만들었답니다. ㅋㅋ

 

단호박 에그슬럿 준비재료

준비재료

  • 단호박 中 1개
  • 달걀 1개
  • 옥수수콘 약간
  • 모짜렐라 치즈
  • 소금, 후추

 

단호박에그슬럿 만들기

베이킹소다와 식초로 깨끗히 씻은 단호박은 일단 너무 단단하기 때문에 전자렌지에 넣고 단호박의 크기에 따라 3~5분 돌려줍니다.

집에 있는 전자렌지 700W 기준 4분 돌려주었습니다.

 

전자렌지에서 꺼낸 단호박은 꼭지부분을 칼로 오각형 모양으로 칼집을 내서 

 

열어 준 뒤 안에 들어있는 씨를 모두 파내줍니다.

 

그런다음 계란을 하나 깨서 넣고 

 

포크로 몇번 찍어서 전자렌지나 에어프라이어 안에서 터지지않게 해줍니다.

터질까봐 너무 걱정이 된다면 계란을 풀어서 넣어도 좋아요.

 

그런다음 저는 콘샐러드를 넣어주었는데 콘샐러드의 국물을 최대한 걸러준 다음 사용하셔야지 안그러면 물기가 흘러나와요.

그리고 위로 소금과 후추를 생각보다 많이 뿌려줍니다.

그래야 나중에 싱겁지가 않아요.

단짠의 간이 적당해야 맛있거든요~

 

 

그런다음 마지막으로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올려주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하실거라면 넘치도록 올려주는것이 좋겠어요.

저는 이만큼 넣고 중간에 녹아내린만큼 다시 보충해주었답니다.

 

자 이제 이상태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도로 20분정도 돌리시면 되는데 단호박 크기에따라 케바케이니 장담은 할 수 없습니다.

저도 10분 돌리면 된다고 하길래 10분 돌렸더니 잘 안익었더라고요.

 

10분 돌린 상태인데 잘 안익은것 같아서 

 

이렇게 조각을 낸 다음

 

다시 돌려주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가 성능이 별로 안좋은건지 단호박이 좀 커서 그런지 미니 단호박이라면 10분이면 충분할것 같은데 저는 암튼 총 20분 돌려주었답니다.

전자렌지로는 7~8분 돌려주시면 되시고요~

에어프라이어는 처음이라~ ㅋ

 

자 이렇게 완성이 되었습니다.

콘옥수수는 처음 넣어보는데 약간 수분감이 있었지만 다행히 에어프라이어로 해서 수분이 날라갔어요.

 

치즈까지 먹음직스럽게 익었습니다.

이제는 먹기만 하면 된답니다.

껍질까지 다 먹을 수 있어서 버릴게 없습니다.

 

이렇게 반을 조각내서 먹으니 단호박의 맛과 짭쪼름한 치즈 그리고 계란의 맛이 더해져서 너무 맛있더라고요.

콘옥수수도 톡톡 터지면서 식감에 한몫하고요~

야식이 필요한 밤에 건강하게 속을 채울 수 있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간식뿐아니라 식사 대용으로도 좋고 밀가루 음식이나 인스턴트를 안먹었다는 안도감도 들고 그랬네요. ㅋㅋ

오늘은 비가 아침부터 내리고 있는데 비가 그치면 엄청 추워진다고 하죠.

저는 벌써 발이 시려운데 티친님들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라면서 마칠게요~

 

2021.11.04 - [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 단호박스프 만들기 양파를 같이 볶아 더욱 맛있는 단호박수프

 

단호박스프 만들기 양파를 같이 볶아 더욱 맛있는 단호박수프

단호박스프 만들기 양파를 같이 볶아 더욱 맛있는 단호박수프 단호박스프는 맛도 좋고 속이 편안해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좋은 음식입니다. 요즘 단호박이 철이라 마트에서 데려왔는데 큼지막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