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황태채볶음 여름반찬으로 좋은 초간단 황태채무침

친절한안여사 2021. 7. 23. 15:00
300x250

 

황태채볶음 여름반찬으로 좋은 초간단 황태채 무침

 

여름에는 입맛도 별로 없을뿐더러 음식하기도 참 곤란한데요.

렌지불을 오래 켜놓으면 그만큼 더워지기 때문에 오래 끓이는 음식은 될수록 안하게 됩니다.

모처럼 쉬는 날 남편의 여름 밑반찬을 이것저것 만들어 보았는데 다 불을 최소한 쓰고 만든 반찬들 뿐입니다.

그중에 오늘 제일 맛난건 황태채볶음 이었는데요.

불을 쓰는 시간이 3분도 채 되지 않아 덥지도 않고 

세상 간단한 반찬이지만 만족감은 몇배나 크더라고요.

양념장은 모두 1큰술! 1큰술씩만 넣으면 간이 딱 좋은 황태채 볶음이 완성이 되니 어렵지도 않습니다.

씽크대 한켠에서 묵혀두었던 황태채를 모두 꺼내서 한번 볶아보세요.

 

황태채볶음 준비재료

황태채볶음 준비재료

  • 황태채 
  • 진간장 1큰술
  • 고추장 1큰술
  • 고춧가루 1큰술
  • 올리고당 1큰술
  • 마늘 1큰술
  • 들기름 1큰술

 

★ 여기서 잠깐!!

황태의 효능

단백질이 풍부하며 지방이 적어 다이어트식으로 좋고 맛이 담백하며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고 영양가가 높아 신진대사를 활성시키며 간을 보호해주는 메타오닌 등 아미노산이 풍부해 숙취해소에도 좋다.

 

황태채볶음 만들기

너무 건조하고 딱딱한 황태채는 먹기 쉽지 않으니 물에 담가서 5분정도 놔둔 뒤

 

물기를 꽉 짜준다음 먹기 좋은 크기고 잘라줍니다.

너무 꽉 짜면 짠기가 빠지기 때문에 70%~80%정도 짜주었어요.

집에 남은 황태채 모두를 사용했는데 꽉 짰을때 한 손에 들어올 정도의 양이었습니다.

 

그런다음 중불에 팬을 올리고 간장, 올리고당, 다진마늘, 고춧가루, 고추장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그리고 양념장이 끓으면 약불로 바꾼뒤

 

짜놓은 황태채를 넣고 양념이 잘 배이도록 볶아줍니다.

 

양념이 잘 배이면 불을 끄고 들기름 한바퀴 촥 돌려주고 통깨까지 뿌려주면 완성!!!

정말 쉽지요?

마지막에 참기름을 둘러주어도 좋지만 저는 들기름의 향이 더 좋더라고요.

들기름 강추합니다.

 

색깔부터 너무 맛있어보이지 않나요?

매번 제가 만들어 놓고 제가 맛있다고 하지만 맛있으니 어쩔수가 없어요.

그리고 너무 간단해서 소개해 드리고 싶었어요.

마지막에 들기름은 신의한수!

모두들 집 찬장 한켠에 묵어 있는 황태채를 이용해서 맛있는 반찬으로 탄생시켜보세요.

밥 도둑이 따로 없습니다.

 

이상 여름반찬으로 좋은 황태채볶음 포스팅을 마칠게요.

공감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여름반찬

 

오이지무침 황금레시피 간단한 여름 반찬만들기

오이지무침 황금레시피 간단한 여름 반찬만들기 요즘 날씨가 더웠다가 비오고를 반복하고 있어요. 아직 장마도 아닌데 올해는 참 비가 많이 내리는 것 같아요. 저는 엄마가 주신 오이지가 잘 숙

yunicone.tistory.com

 

 

초간단 미역초무침 만들기 / 여름반찬

초간단 미역초무침 만들기 / 여름반찬 얼마전 남편생일로 미역국을 만들면서 미역을 너무 많이 불려서 불린미역 조금 남겨놓았다가 미역초무침을 만들었어요. 너무 간단해서 순식간에 반찬하

yunicone.tistory.com

 

 

여름반찬 초간단 아삭이고추된장무침

여름반찬 초간단 아삭이고추된장무침 여름에 생각나는 몇가지 음식중 초간단하게 5분이면 만드는 아삭이고추 된장무침을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제가 아르바이트를 나가면 울 남편이 혼자 챙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