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참치요리 - 백종원 참치쌈장 만드는 법

친절한안여사 2021. 7. 23. 12:35
300x250

참치요리 - 백종원 참치쌈장 만드는 법

 

오랜만에 양배추를 쪘는데 참치쌈장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급 참치쌈장을 만들어봤습니다.

참치로 쌈장을 만드니 이것저것 싸먹기도 좋고 짜지않고 담백해서 듬뿍 올려먹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우렁쌈장과 양대산맥을 이루는 참치쌈장 백종원 레시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참치쌈장 준비재료

준비재료


참치1캔

양파반개
청양고추1개
대파 반대

 

된장 2큰술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설탕 반큰술
마늘 1큰술
물 반컵
참기름 1큰술





참치쌈장 만들기

저는 작은캔을 준비했어요.

백종원 레시피는 참치캔 180g 기준인데 저는 135g 짜리 작은 캔을 사용하였어요.

그래서 고추장과 된장양을 1큰술씩으로 줄여주었습니다.

 

참치는 기름을 걸러 사용해 주시고요.

기름은 식용유 대용으로 사용해 주셔도 좋습니다.

저는 거른 참치 기름을 식용유 대용으로 사용하였답니다.

 

양파와 대파 그리고 청양고추는 잘게 썰어서 준비하였습니다.

 

참치기름을 두른 팬에 대파를 넣고 파기름 살짝 내주신 후

 

양파와 청양고추를 넣고 양파가 반투명해 질때까지 살살 볶아줍니다.

 

양파가 반투명해지면 고추장과 된장을 넣고 물 100ml정도 넣고 끓여주세요.

 

끓기시작하면 다진마늘 1큰술과 설탕 반큰술 그리고 고춧가루 1큰술을 넣고 잘 섞어주면서 가볍게 끓여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참치를 넣고 잘 섞어준 뒤 한번 휘릭 끓여준 뒤

 

불을 끄고 참기름 1큰술 넣고 잘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만들어진 참치쌈장은 여러야채에 쌈싸먹을 때 아주 좋은데 저는 양배추쌈을 해먹었어요.

 

양배추쌈에 참치쌈장을 넣고 먹어보니 짜지도 않아서 듬뿍듬뿍 넣고 싸먹었는데 햇반 한공기가 금새 순삭이 되더라고요.

 

참치가 담백하기 때문에 그냥 쌈장만 넣고 싸먹을때와는 훨씬 풍부한 맛으로 먹을 수 있었습니다.

 

중간에 양파는 씹는 식감까지 좋게 해서 더욱 많이 넣어도 좋을 것 같았어요.

우리는 두식구라 그런지 작은 캔으로 만들어도 이틀연속으로 풍족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쌈은 있는데 고기는 없거나 뭔가 부족한것 같을 때 참치를 넣고 쌈장을 만들어 먹으면 야채도 많이 먹을 수 있고 고기가 없어더 되니 집에 노는참치가 있다면 한번 만들어 보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더운여름 음식 조심하시고요.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건강식단 짜지않고 고소한 두부쌈장 만드는 법

건강식단 짜지않고 고소한 두부쌈장 만드는 법 어머님이 손수 키우신 상추와 양배추를 먹을 생각으로 두부로 쌈장을 만들어 봤어요. 짜지 않게 만들어 두부쌈장 듬뿍넣고 쌈 싸먹으면 얼마나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