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초간단 미역초무침 만들기 / 여름반찬

친절한안여사 2021. 7. 3. 14:49
300x250

 

초간단 미역초무침 만들기 / 여름반찬

 

얼마전 남편생일로 미역국을 만들면서 미역을 너무 많이 불려서 불린미역 조금 남겨놓았다가 미역초무침을 만들었어요.

너무 간단해서 순식간에 반찬하나 뚝딱 완성이 됩니다.

게다가 입맛이 없는 여름 미역초무침을 먹으면 입맛이 살아나는 새콤달콤한 미역초무침.

저는 고추장을 패쓰하고 상큼하고 가볍게 만들어 보았어요.

고추장을 넣으신다면 이 레시피에 초고추장만 조금 추가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미역초무침 재료

미역초무침 재료

 

준비재료

미역조금
오이 반개
홍고추1개
매실 2큰술
식초 2큰술
국간장 1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미역초무침 만들기

미역을 불려 물기를 짜줌

미역은 꾹 짜서 물기를 빼서 준비해주세요.

미역 비린내가 싫으신 분은 물에 한 번 데쳐주셔도 좋지만 저란 사람은 미역냄새 좋아해서 패쓰!

 

오이 썰기

오이는 반을 갈라서 어슷썰기해서 준비

 

홍고추

홍고추는 색감내기용.

홍고추도 역시 반을 갈라서 채를 썰어서 준비했어요.

 

미역초무침

이제 준비된 재료를 한데 모아 양념을 해줍니다.

 

미역초무침 양념

양념은 식초2, 국간장1, 매실 2, 다진마늘 1큰술 넣고 간을 보시면서 가감해주시면 됩니다.

위에도 말했듯이 고추장을 추가해 주셔도 좋아요.

 

통깨도 솔솔

그리고 마지막으로 통깨를 넣고 버무려 주시면 됩니다.

완성!

정말 초간단하지요?

 

미역초무침 완성

정말 초간단하게 만드는 미역초무침.

조리시간도 짧고 만들기도 너무 간단하지만 맛은 새콤달콤 맛있는 불없이 만드는 여름반찬입니다.

 

미역초무침
미역초무침

만들어서 냉장고에 시원하게 둔뒤 먹으면 시원하게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지요~

오이에 간도 잘 배어 더욱 굿굿!!

입맛에 따라 양념을 가감해서 맛있는 미역초무침을 만들어보시기 바래요.

공감은 저에게 힘을 준답니다.💗💗💗

 

2021.05.24 - [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 백종원 미역냉국 황금레시피 여름에 빠질 수 없는 미역냉국국수

 

백종원 미역냉국 황금레시피 여름에 빠질 수 없는 미역냉국국수

백종원 미역냉국 황금레시피 여름에 빠질 수 없는 미역냉국국수 요즘 날이 더워지면서 미역냉국이 생각이 많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백종원 요리비책의 황금레시피로 비린내 없는 미역냉국을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