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간단하고 맛있는 백종원 골뱅이무침

친절한안여사 2021. 5. 17. 13:53
300x250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간단하고 맛있는 백종원 골뱅이무침

 

며칠 내내 비가 추적추적 내리니 머릿속에는 막걸리 안주들만 동동 떠다니더라고요.

그래서 편의점으로 일단 달려갔어요.

달려갔더니 골뱅이가 다들 왜 동나있는거임.

다들 골뱅이 무치셨나요?

두번째 편의점에서 제일 작은 골뱅이 2+1으로 구해왔어요.

큰거는 또 없었따능

다음에 마트가면 쟁여놔야겠다고 다짐했어요.

골뱅이무침 저는 대강 초고추장뿌리고 나머지 양념들을 대강 섞어서 먹었는데 (그래도 참 맛있음) 오늘은 백종원님 레시피로 해볼꺼예요.

자 시작해 보겠습니다.

 

백종원 골뱅이 무침 준비재료


골뱅이무침 준비재료


골뱅이 1캔 400g 

오이 반개, 대파 반대, 양파 반개

청양고추, 당근, 양배추 조금씩

황태채 약간

고추장 1/3컵

설탕 1/3컵

식초 1/3컵

고춧가루 1T

참기름 1T, 통깨

※ 추가한것 다진마늘 0.5T

 

 

골뱅이 무침 만드는 법

 

골뱅이 통조림을 따서 국물을 걸러내 주시고요.

저는 작은 거 3통 사왔는데 2통만 쓰고 1통은 다음에 비빔면에 비벼먹으려고 남겨두었어요.

골뱅이 이외에 김치전도 있었거든요.

 

그리고 황태채는 물어불리고 골뱅이 국물을 조금 섞어주었어요.

잘못하면 황태채 혼자 겉돌수가 있기때문에 골뱅이 국물에 살짝 절이는게 더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다음 꼭 짜서 준비해 놓으시고요.

 

채소는 같은 길이 모양으로 잘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그냥 마음 가는 대로 잘라주었어요.

골뱅이의 크기는 원하시는 대로!! 반을 자르셔도 되고 그냥 통으로 넣으셔도 되고 본인 취향에 따라!!

저는 작은거 사서 그런지 골뱅이크기도 작더라고요. 

그대로 씁니다.

 

양배추도 잘라주시는데요.

저는 채썰어놓은 양배추가 있어서 그걸 사용했어요.

 

자 이제 양념장을 만들건데요.

고추장 1/3컵, 황설탕 1/3컵, 식초 1/3컵 그리고 고춧가루 1큰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약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저는 다진마늘 반큰술도 넣어주었습니다.

 

이렇게 설탕이 녹을수 있을 만큼 잘 저어서 만들어 놓으시고

 

준비해놓은 것들을 양념장에 잘 버무려 주시면 됩니다.

이때 저는 골뱅이 국물을 조금 넣어주었는데요. 

골뱅이의 향을 좀 더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골뱅이 국물도 살짝 넣어주심 좋아요.

 

버물버물버무리~~~

버무릴때 너무 빨래처럼 박박 버무리면 물이 나오니까 살살 조물락조물락 해서 양념이 섞일정도로만!!!

만약 버무렸는데 좀 색이 연하다 싶으면 고춧가루를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좀 더 빨개야 맛있어 보이니까요.

 

골뱅이에 빠질 수 없는 게 있죠.

바로 소면인데요.

소면도 조금 삶아서 준비해주었어요.

 

완성입니다.

소면을 많이 드시는 분이라면 양념을 조금 더 준비하는 게 좋겠죠?

 

특이점은 황태채인데요. 

황태채가 골뱅이 국물을 머금고 있어서 그런지 골뱅이와 굉장히 잘 어울리더라고요.

 

소면이 아직도 채반에 남아 있다는 사실은 안비밀!

소면이 불것 같으면 소면을 건져낸 후 물기를 빼고 참기름 샤워 한번 해주면 잘 안불고 더욱 부드럽답니다.

 

한입 크게 먹고 소면을 잘 비벼서 빗소리를 들으면서 먹으니 괜시리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취해서 그런거 아님)

골뱅이 무침 저는 그냥 시판용 초고추장만 섞어서 해먹었기도 했는데 이렇게 직접 양념을 만들어 넣으니까 좀 더 맛있는건 기분탓은 아닌것 같아요. ㅋㅋㅋ

비가 오늘은 그칠 것 같지만 오늘 밤 골뱅이 무침 소면 뙇 삶아서 어떠신가요?

이상 골뱅이무침 백종원 황금레시피 마칠게요.

 

공감버튼은 저에게 힘이됩니다.💗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