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토마토 듬뿍 넣고 카레 만들어 먹기 < 토마토카레 >

친절한안여사 2021. 5. 9. 10:13
300x250

 

토마토 듬뿍 넣고 카레 만들어 먹기 < 토마토카레 >

 

토마토가 몸에 좋다고 해서 요즘에 많이 먹으려고 하고 있는데 남편이 카레가 먹고 싶다길래 토마토를 넣고 카레를 만들어 보았어요.

카레는 집에 있는 남은 재료들로 충분히 만들수가 있는 음식이죠.

뭐 하나 빠져도 맛이 있는!!

그렇지만 우리집에는 양파가 빠졌더라고요.

양파로 카라멜라이징을 해서 먹어야 하는데... 급히 남편에게 양파를 사오라고 시킨 후 음식을 시작하였습니다.

양파는 카레에 빠지면 절대 안되는 재료입니다.

양파는 꼭 준비하셔야 합니다.

 

토마토카레만들기


토마토카레 준비재료

카레

호박 1/2개

당근 1개

감자 작은거 4개

양파 2개

방울토마토 15알

재료들을 먹기좋은 크기로 깍둑 썰고 방울 토마토는 반을 잘라서 준비했어요.

토마토으 껍질부분이 질겨서 그 식감이 싫으신 분은 칼집을 내서 한번 데쳐서 껍질을 까신 후 넣어주셔도 됩니다.

너무 귀찮을것 같아서 저는 패스했습니다.

 

양파는 얇게 채를 썰고

 

기름을 두른 웍에 넣고 계속 볶아 주었습니다.

 

오래 하면 오래할수록 더 맛있는 카레가 되겠지만 저는 배가 몹시 고픈 관계로 적당히만 해주고

모든 채소들을 투하 하였습니다.

그리고 제일 안익는 당근이 거의 익을 때까지 볶아 주었습니다.

 

그리고 토마토도 투입!

 

또 볶

계속 볶!!

 

그리고 물을 재료가 잠길랑 말랑 할정도로 넣어줍니다.

 

카라멜 라이징을 해서인지 물만 부었는데도 카레 색이 납니다.

 

저는 고체카레 3개를 넣어주었어요.

우리 두식구 2번은 먹을 양이니 한 4~5인분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저는 카레는 무적권! 골든카레입니다.

일본제품이라 막 홍보는 하고 싶지 않지만 아직까지 대체할만할 카레를 찾지 못하였어요.

후추, 소금 다 필요없이 그냥 골든카레 고체형만 넣어주면 상황이 정리가 되니.... 

맛좋은 한국카레 추천 받아봅니다.

 

바닥에 눌러 붙을 수 있으니 살살 섞어가면서 되직해질 때까지 끓여주세요.

불은 중약불이 좋아요.

 

 

보글보글 

저는 잠시 한눈 팔다가 바닥에 눌어붙어서 조금 타버린거 있죠?

정신줄 꽉 붙잡고 잘 저어서 완성을 하였습니다.

 

 

쫘롸롼~ 

진한색의 카레가 완성이 되었어요.

카라멜라이징과 새콤한 토마토가 만나 카레맛을 업업 시켜줍니다.

 

저의 카레인생은 카라멜라이징 전과 후로 나뉩니다.

(그리고 수육은 맥주라이징 전과 후로 나뉘고요.)

확실히 양파 카라멜라이징을 하게되면 카레의 풍미가 더욱 살아나서 맛이 배가 되는 효과과 있어요.

 

예전에는 울 남편 카레에 돼지고기나 소고기를 넣어줘야 잘 먹었는데 요즘에는 이것저것 채소만 넣어줘도 아주 잘 먹습니다.

토마토까지 넣으니 더욱 맛이 좋았던 토마토카레.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위에다가 돈가스나 계란후라이 토핑을 해서 즐기셔도 참 좋으실것 같아요.

응용력을 발휘하여 오늘 카레 어떠신지요?

 

백종원의 구운계란카레 만들기 / 양파 캬라멜라이징

 

백종원의 구운계란카레 만들기 / 양파 캬라멜라이징

백종원의 구운계란카레 만들기 / 양파 캬라멜라이징 백종원의 구운카레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전부터 캬라멜라이징 카레를 꼭 한번 해보고 싶었고 그 본연의 맛을 느끼기 위해 양파로만 카레를

yunicone.tistory.com

소고기 카레 맛있게 만들기 / 골든카레

 

소고기 카레 맛있게 만들기 / 골든카레

소고기 카레 맛있게 만들기 / 골든카레 안녕하세요. 친절한 안여사입니다. (^∀^●)ノシ 이번에는 쉽고 빠르게 소고기 카레를 만들어 볼거예요. 저는 돼지고기 보다는 소고기가 들어간 카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