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주먹밥 맛있게 만드는 법 < 묵은지 참치 주먹밥 >

친절한안여사 2021. 4. 26. 16:59
300x250

 

주먹밥 맛있게 만드는 법 < 묵은지 참치 주먹밥 >

 

 

안녕하세요.

친절한 안여사입니다.

('◡')

 

며칠전에 묵은지로 묵은지 볶음을 했었는데요.

조금 남은 걸로 또 무엇을 할까 고민하다가 묵은지와 참치를 넣은 주먹밥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묵은지요리 묵은지 들기름볶음 만들기

 

묵은지요리 묵은지 들기름볶음 만들기

묵은지요리 묵은지 들기름볶음 만들기 묵은지로 수많은 요리를 할 수 있지만 그중에 밥도둑인 묵은지 들기름 볶음을 만들어 보았어요. 제가 아주 좋아하는 반찬 중에 하나인데요. 별로 들어가

yunicone.tistory.com


 

 

묵은지 참지 주먹밥 준비재료



묵은지 참치 주먹밥 준비재료


묵은지 조금 

참치 작은캔 1캔

김밥용 단무지 3줄

햇반 작은밥 3개

조미김

마요네즈 2T

참기름 1T

통깨.소금

저는 미리 만들어 놓은 묵은지들기름볶음을 사용하였지만 묵은지를 씻어서 바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원래는 그것이 정석이죠. ^^;

 

 

묵은지 참치 주먹밥 만들기


 

참치는 기름을 쪽 빼주어야 해요.

체에 걸러서 수저로 꾹꾹 눌러서 기름을 빼주었어요.

 

조미김은 봉지에 넣고 잘게 부숴서 준비합니다.

 

단무지는 잘게 채썰어 주시고

 

묵은지도 잘게 잘게 썰어주세요.

김치는 가위로 싹둑싹둑 자르는게 더 편하더라고요.

 

이렇게 눕혀서 싹둑싹둑 잘게 잘라주었어요.

 

이제는 준비가 다 되었으니 섞어만 주면 됩니다.

모든 재료를 넣고 마요네즈 2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어주었습니다.

더 부드럽게 드시고 싶으면 마요네즈를 더 넣어주세요.

저는 살찔까봐 조금만 넣어주었습니다.

 

이렇게 잘 섞어주면서 간도 살짝 봅니다.

저는 묵은지를 넣어서 간을 안해도 될것 같습니다.

딱 좋았어요.

 

이제 먹기 좋은 크기로 만들어주면 끝!

 

이렇게 일정한 크기로 동그랗게 만들어 주었어요.

참 쉽지 않더라고요.

몬난이 컨셉으로 할걸 그랬나봐요.

 

이렇게 접시에 담았는데 뭔가 먹음직 스럽지 않아서 치즈를 올려봤습니다.

 

요렇게!!

이제야 조금 먹음직 스럽네요. ㅋㅋㅋ

 

같이 먹을 라면도 끓이려고 했는데 배가 고파서 빨리 되는 왕뚜껑으로 바꾸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먹어보는 컵라면 입니다.

 

오늘의 아점 완성!!

 

왕뚜껑 부터 한 젓가락 호로록!

그리고 주먹밥도 한입! 냠!

좀 크게 만들었나봐요.

그래도 맛있당!

매번 배달음식 시킬때만 먹어봤는데 집에서 만들어도 참 맛있습니다.

별다른 재료가 필요없기 때문입니다.

묵은지와 참치 그리고 단무지가 참 잘 어울리는 묵은지 참치 주먹밥.

오늘도 한끼 잘 해결했습니다!!

이상으로 묵은지 참치 주먹밥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묵은지 페스티발 ▼

묵은지 비빔국수 만들기

 

묵은지 비빔국수 만들기

묵은지 비빔국수 만들기 집에 너무나 많은 묵은 김치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어요. 남편은 신김치를 안먹어서 이제 다 제 몫인데 이제 이걸 볶아먹고 끓여먹고 씻어먹고 해야 해요. 앞으로 묵은지

yunicone.tistory.com

묵은지요리 묵은지 들기름볶음 만들기

 

묵은지요리 묵은지 들기름볶음 만들기

묵은지요리 묵은지 들기름볶음 만들기 묵은지로 수많은 요리를 할 수 있지만 그중에 밥도둑인 묵은지 들기름 볶음을 만들어 보았어요. 제가 아주 좋아하는 반찬 중에 하나인데요. 별로 들어가

yunicone.tistory.com

레몬즙이 들어간 < 묵은지 간장 비빔국수 >

 

레몬즙이 들어간 < 묵은지 간장 비빔국수 >

레몬즙이 들어간 < 묵은지 간장 비빔국수 > 간장 비빔국수는 매운거 못먹는 아이들만을 위한 것 인줄 알았는데 유튜브를 보다가 청양고추와 레몬즙이 들어간 비빔국수를 발견하고 직접 해보았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