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맛집 리뷰 :)

방배동 분식맛집 해남원조김밥 vs 이효리맛집 미소의집 ( ft. 럭키사이다 )

친절한안여사 2020. 12. 17. 21:00
300x250

 

 

 

 

방배동 분식맛집 해남원조김밥 vs 미소의집 ( ft. 럭키사이다 )

 

 

 

 

 

 

안녕하세요.

친절한 안여사 입니다.

 

집에서 안나 간지 어언 며칠째...

너무너무 답답해서 차를 끌고 나갔는데

어디 바람 쐬러 갈까? 북한강? 한강? 아니고...

뭐 먹으러 가지? 온리 이 생각.

생각하면서 방배동으로 향했습니다.

방배동은 제가 30년 동안 살았던 곳으로

동네에 떡볶이 맛집 진짜 많았어요.

정우성 님이 아르바이트했던 인디언 떡볶이.

이수 시장 이수 떡볶이.

디제이가 있던 모던하우스.

이효리 단골집 미소의 집

학교 앞 떡볶이 에덴의 집

아 진짜 추억의 맛집들~

그리고 엄마가 아침밥 하기 싫으면 사놓았던

해남원조김밥

서호김밥

 

이런 분식류만 자꾸 생각나는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방배동 투어를 했습니다.

40분 걸려 도착한 방배동 카페골목.

여전합니다.

 

 

이곳은 약간 읍내 같은 분위기죠.

 

 

해남원조김밥집을 향해서 갑니다.

 


해남원조김밥

매일 07:00 ~ 21:00


 

 

제가 평생 잘 많이 먹은 김밥.

그리고 제일 맛있는 김밥입니다.

요즘에는 맛있는 김밥이 엄청나게 많아서

잘 모르겠지만 

예전에는 정말 먹을 때마다 엄지 척을 했던

그 김빱!

해남원조김밥입니다.

 

 

 

몇십 년 전이나 지금이나 간판은 여전합니다.

이곳은 유부 김밥이 유명한데 

밖에 유부 상자가 엄청 쌓여 있습니다.

 

 

이곳은 테이크아웃 전용입니다.

앉아서 먹을 곳은 없지만 

가면 항상 사람들이 줄 서 있어요.

 

 

주방이 다 보이는 형태라 더러우면 다 보이겠지만

이곳은 뭔가 짐은 많지만 엄청 깔끔합니다.

사장님께 사진 좀 찍어도 될까요?

여쭈어보니 흔쾌히 찍으세요

했는데.. 

나는 왜 3장만 찍은 것일까...

바보인가...

나는 멍석을 깔아주면 잘 못하는 서타일인가 봅니다.

 

 

유부 볶는 거랑 재료들 좀 찍지 

바보인가 봐요.

메뉴판은 아주 잘 나왔네요. ㅋㅋㅋ

아무튼 여기서 유부 김밥 4줄을 구입하였습니다.

예전에는 1500이었는데 

지금은 3000입니다. ㅋㅋㅋ

세월이 그만큼 흘렀습니다.

 

 

 

 

 

그리고 서둘러서 미소의 집으로 향합니다.

 

가는 길에 서호 김밥이 보이지만 

오늘은 해남김밥으로 플렉스 해버렸써!!

제 친동생은 서호김밥을 더 좋아합니다.

 

 


미소의집 떡볶이

9:00 ~ 21:00


 

도착 앞에 차를 대놓고 사진을 찍는데

눈 마주쳐 버렸써...ㅋㅋㅋㅋ

 

 

미소의 집도 오늘은 한가하네요.

망할 코로나...

미소의집 떡볶이는 호불호가 좀 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이 맛에 길들여진 저는

너무나 맛있습니다.

이효리 님도 역시 그러시겠죠.

네 여기가 이효리 님의 단골집입니다.

그리고 이효리 님은 저의 동창입니다만

전 같은 반이 돼본 적이 없어서 그분과 안친... 아니 못 친?

그리고 이 미소의 집 아들은 저와 초등학교 

동창입니다.

5학년 때 살짝 좋아했던 기억이 있네요.

훗.

 

 

벽에는 연예인들의 친필 싸인과

TV 출연했던 사진들이 붙어있습니다.

 

또 한편에는 브라질 아이스크림 기계와

돈통이 그 자릴 지키고 있습니다.

학교 다닐 때 떡볶이 다 먹고 나오면서

브라질 아이스크림 시켜서 

아이스크림 국물 질질 흘리면서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저는 포장으로 떡볶이 1, 쫄면 사리 1 X 3개 

시켰습니다.

집이 머니까 한번 가면 여러 개 포장합니다.

냉동시켰다가 배고플 때 먹으면 JMT

 

미소의 집 떡볶이는 리뷰에 불친절하다는 말이

많아요 아주~

제가 다니면서 느낀 건 그냥 무뚝뚝하신 거라는 거...

저도 기분 안 좋을 때도 있고 

지금도 단무지 더 달라고 하고 싶은데

안 합니다. ㅋㅋ 

단무지 더 넣어주세요 하면 

이것도 충분하시다고 하시거든요 ㅋㅋㅋ

그러고 더 주시기는 합니다.

 

오늘은 일하시는 분이 바뀌셨는데

정말 잘 웃으시고 친절하십니다.

저랑 눈 마주쳤던 그분 ㅋㅋ

 

 

돌아오는 길에 GS마트에서

럭키사이다 하나 사봤습니다.

새로운 게 있길래 덥썩!!

 

럭키사이다 영양정보

 

음 럭키사이다 맛을 일단 말씀드리자면

어설픈 밀키스 같은 느낌입니다. ㅋㅋㅋ

 

얘들아 가자!!

 

그리고 다시 40분을 달려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하~ 4시가 다돼가는데 

아직 한 끼도 못 먹은 저는 헐레벌떡 음식을 준비해 봅니다.

 

 

사온 떡볶이와 쫄면 사리에 집에 있던 라면사리까지 넣었습니다.

보글보글

 

 

완성!!!

단무지는 못 얻어왔으니까 조금씩 먹도록 해!!

이제 김밥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특이점이 오시나요?

단무지가 백단무지 입니다.

그리고 연근과 유부가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양도 많아서 한 줄 먹으면 배 부를 정도고요.

유부 김밥으론 정말 최고!!

나머지 두줄은 저녁밥으로 먹을고예요

 

비록 가서 먹진 못했지만 모처럼 

고향 가듯 가서 사 온 방배동 맛집

해남원조김밥과 미소떡볶이 포장~

이상 마치겠습니다~!! 좋은 밤 보내세요 ~~!!

 

 

 

★ 구독하기와 공감은 저를 퐈이팅하게 해줍니다!!

(๑•̀ㅂ•́)و✧

 

 

 

2020/11/18 - [안여사의 먹방&쿠킹&리뷰 :)/맛집 리뷰 :)] - 도곡동 / 매봉역 김밥맛집 생강김밥 중독될것같다.

 

도곡동 / 매봉역 김밥맛집 생강김밥 중독될것같다.

도곡동 / 매봉역 김밥맛집 생강김밥 중독될 것 같다. 생 강 김 밥 중독될 것 같은 맛 since 1997 매봉역 4번 출구에서 81m  월~금 : 08:30 ~ 20:30 토. 일 : 09:00 ~ 21:00 명절 당일 휴무 안녕하세요. 친절한..

yunicone.tistory.com

2020/10/08 - [안여사의 먹방&쿠킹&리뷰 :)/맛집 리뷰 :)] - 명동교자 , 충무김밥 그 무엇도 포기할 수 없어!!

 

명동교자 , 충무김밥 그 무엇도 포기할 수 없어!!

(✿◡‿◡) 친절한 안여사예요~ 지금은 새벽 1시 반이 넘어가고 있네요. 요새 티스토리 하는 재미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이 시간에 안 자고 컴퓨터를 붙잡고 있다니... 구독자분들과 소통

yunicone.tistory.com

2020/11/10 - [안여사의 먹방&쿠킹&리뷰 :)/맛집 리뷰 :)] - 문정동맛집 골목떡볶이 다녀왔어요~

 

문정동맛집 골목떡볶이 다녀왔어요~

문정동맛집 골목떡볶이 다녀왔어요~ 골목떡볶이 서울 3대 국물떡볶이 위치 서울 송파구 문정로1길 33 8호선 문정역 1번 출구에서 372m 안녕하세요. 친절한 안여사입니다. 안여사의 남편은 요새 다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