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월남쌈 재료 오리고기 & 땅콩소스 만들기

친절한안여사 2020. 12. 7. 16:04
300x250

 

 

 

 

월남쌈 재료 오리고기 & 땅콩소스 만들기

 

 

 

 

안녕하세요.

친절한 안여사입니다.

 

요즘 백종원님 덕분에 오리요리가 많이 나오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마켓컬리 배송에 오리훈제를 

시켜봤어요.

 

 

#cj프레쉬웨이(주)

제조원 : 주) 미가원

양은 200g으로 1인분 정도의 양입니다.

가격도 착해서 한번 시켜봤지요.

 

 

우선 젤 좋아하는 땅콩소스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월남쌈 땅콩소스 만들기

 

재료 : 간장 1/2스푼 , 머스터드 소스 1스푼 , 마요네즈 1스푼 ,

올리고당 1스푼 , 땅콩버터 3스푼 , 레몬즙 1스푼

 

다 넣고 섞어주면 완성!

 

 

동생이 베트남 갔다 사온 칠리소스.

잘 써먹는구나.

 


 

월남쌈 재료를 볼까요?

 

 

저는 집에 있는 재료를 몽땅 꺼내 보았습니다.

어린 새싹채소 , 깻잎 , 오이 , 파프리카 , 양상추 , 양파

준비했고요.

알맞은 크기로 썰어주고요.

양파는 물에 잠시 담가서 매운맛을 빼줍니다.

 

 

맛난 오리훈제들은 후라이팬에 구워줍니다.

 

 

으흠... 조금 탔어요 ㅋㅋㅋ

 

 

야채도 완성!!

저번에 월남쌈 싸다가 못 싸겠어서 

오늘은 각자 싸 먹기로 해요.

 

 

 

이번 라이스페이퍼는 노브랜드에서 샀는데

오 좋아요!!

월남쌈 싸 먹는데 잘 안 찢어지고

서로 잘 안 달라붙어서 싸기도 훨씬 수월했답니다.

 

 

라이스페이퍼를 따뜻한 물에 잠시 담갔다가 

꺼내서 펼쳐주고 야채와 오리고기를 올리고 

말아주세요!!

 

 

저번 라이스페이퍼는 잘 안 싸지고 찢어지고 난리도 아니었는데

요번에는 뭔가 안 찢어지고 쫀득쫀득 좋네요.

 

저번에 싸면서 아니 다른 사람들은 대체 월남쌈을 

어떻게 잘 싸는 건가

내가 똥 손인가

멘붕이었는데 제가 똥 손은 아니었나 봐요 ㅋㅋ

 

 

땅콩소스도 푹 발라서 먹습니다.

역시 월남쌈은 땅콩소스!!

 

다이어트식으로도 손색이 없고

오리훈제고기 싸 먹으니 맛도 좋네요.

라이스페이퍼 쟁여놓고 남은 야채 처리할 때라든지

후딱 땅콩소스 만들어서 찍어먹기 좋을 것 같아요.

 

건강하고 맛있는 월남쌈!!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구독하기와 공감은 사랑이예요 (☞゚ヮ゚)☞♥

 

 

 

2020/12/03 - [안여사의 먹방&쿠킹&리뷰 :)] - 한끼식사 대용으로도 충분한 아보카도 쥬스 만들기 <다이어트쥬스>

 

한끼식사 대용으로도 충분한 아보카도 쥬스 만들기 <다이어트쥬스>

한끼식사 대용으로도 충분한 아보카도 쥬스만들기 <다이어트쥬스> 안녕하세요. 친절한 안여사입니다. 오늘은 수능시험날인데 다행히 날씨가 많이 춥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요번에 수능 보는 수

yunicone.tistory.com

2020/12/02 - [안여사의 먹방&쿠킹&리뷰 :)] - 간단하게 모닝빵 샌드위치 만들기

 

간단하게 모닝빵 샌드위치 만들기

간단하게 모닝빵 샌드위치 만들기 안녕하세요. 친절한 안여사입니다. 오늘은 야밤에 해먹은 모닝빵 샌드위치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사실 사과도 넣으면 정말 맛나는데 야밤이라 살 수도 없어서

yunicone.tistory.com

2020/11/30 - [안여사의 먹방&쿠킹&리뷰 :)] - 간단하게 콘샐러드 만들기 (feat. 식빵 치아바타 땅콩소스 딸기잼 버터)

 

간단하게 콘샐러드 만들기 (feat. 식빵 치아바타 땅콩소스 딸기잼 버터)

간단하게 콘샐러드 만들기 (feat. 식빵 치아바타 땅콩소스 딸기잼 버터) 안녕하세요. 친절한 안여사입니다. 남편이 어제 왜 안 친절한데 친절한 안여사냐며 ㅋㅋㅋㅋ 밥을 굶길까 하다가 냉동실

yunicone.tistory.com

2020/11/17 - [안여사의 먹방&쿠킹&리뷰 :)] - 치아바타 샌드위치 만들기

 

치아바타 샌드위치 만들기

치아바타 샌드위치 만들기 안녕하세요. 친절한 안여사입니다. 오늘 아점은 치아바타 샌드위치를 만들어보았어요. 저는 올리브 치아바타 참 좋아하는데요. 빵 사이에 막힌 올리브가 매력적인 빵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