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레몬수 만들기 디톡스 다이어트 세척법 보관법(하희라레몬수)

친절한안여사 2024. 2. 13. 08:06
300x250

레몬수 만들기 디톡스 다이어트 세척법 보관법 (하희라레몬수)

 

안녕하세요.

안여사입니다.

구정 연휴 내내 아이들 돌보느라 성격 파탄이 되어버린 안여사입니다.

오늘 드디어 어린이집을 가게 되네요.

어린이집이 이렇게 나에게 여유와 온화함을 주는 곳인지 더욱 느껴지는 연휴 다음날 아침입니다.

연휴 내내 저는 레몬수를 만들어 먹었어요.

하희라 님의 디톡스 다이어트 건강한 다이어트 비법을 보고 나서 아 이거다 싶더라고요.

체내에 얼마나 많은 독소가 쌓여있는지 매일 아침 엄청 붓곤하는데 항상 마시는 물로 디톡스를 하는 것이 매일 약처럼 챙겨 먹는 것보다 좋을 것 같아서요.

사실 약 챙겨먹기도 정말 쉽지 않잖아요. (저만 그런가?)

하희라 님은 레몬수를 다이어트로 먹기 시작했지만 이제는 건강을 위해 매일 가족들과 먹는다고 하네요.

만드는 법은 간단하지만 레몬을 세척하는 일이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저는 대량으로 만들어서 냉동실에 비축해 놓았어요.

그 방법까지 그리고 조금 더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넣은 것도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

 

레몬수 만들기

레몬 10개짜리 구입.

대략 1개에 1리터~1.5리터 생각하시면 되어요.

저는 한번 재탕할 생각으로 하루 2리터에 1알. 

 

이제 레몬을 세척할 건데요.

레몬은 세척이 가장 중요해요.

레몬의 색을 선명하게 하기 위해 왁스를 사용하는데 물에 껍질채 넣어 먹을 거라 세척을 잘해주어야 합니다.

총 3단계 세척을 하는데요.

몸에 좋으려고 먹는데 왁스까지 마셔버릴 수는 없으니 세척 꼼꼼히 합니다.

 

일단 베이킹소다 촵촵 뿌려줍니다.

하희라 님은 칼슘파우더를 사용했지만 저는 없으므로 대용으로 베이킹소다 씁니다.

 

레몬 위로 뿌려준 다음

 

고무장갑 낀 손으로 하나씩 박박 닦아줍니다.

 

그런 다음 물에 담가 5분.

그럼 불순물이 올라옵니다.

 

한 번 헹구어 주고

 

식초물에 5분 담가줍니다.

저는 식초를 두 번 쫙쫙 뿌려주었어요.

 

5분이 지나면 물로 헹구어 줍니다.

 

그런 다음 팔팔 끓는 물에 잠시 10초 담갔다가 건져냅니다.

아니면 끓는 물을 레몬 위에 부어주셔도 됩니다.

 

그런 다음 찬물 샤워해 주면 세척 끝.

하 힘들었다.

 

 

이제 마지막 조금 귀찮은 과정이 하나 있는데요.

레몬을 슬라이스로 잘라준 다음 씨를 빼내는 건데요.

은근히 씨가 많아서 서터레스~~~~

(참 레몬 끝부분은 잘라서 버린 다음 잘라주세요!)

 

중간중간 씨를 발라줍니다.

씨는 물에 담글 경우 쓴맛을 내기 때문인데요.

은근 씨가 많아서 세척보다 더 귀찮았다는...

 

5개에서 나온 씨예요.

 

암튼 물병에 레몬 1개 분량 넣고 

 

1리터의 물 부어주었습니다.

 

그리고 야심 차게 넣는 소금.

소금은 물의 흡수를 도와준다고 해요.

그냥 먹는 것보다 소금을 한 꼬집 넣어서 먹는 것이 흡수가 더 잘 된다고 하니 소금을 넣읍시다.

 

물맛은 셔요. 약간 씁쓸하기도 하고요.

그렇지만 나쁘지 않더라고요.

남편도 먹어보고 하루에 한 컵 씩 먹더라고요.

너무 거부감이 든다면 꿀을 섞어서 마셔도 좋을 것 같아요.

취향에 따라 뜨겁게 드셔도 좋고 냉장고에 넣어두고 시원하게 드셔도 좋아요.

 

저는 이렇게 잘라서 지퍼팩에 펴서 넣어둔 다음 냉동실에 넣어두고 한 줄씩 빼서 먹는답니다.

레몬수 꾸준히 마셔서 몸도 좋아지고 피부도 좋아질 거예요.

그 외에도 항산화, 면역력, 소화개선 등등 좋은 게 많은데 안 할 이유 없죠.

제가 아는 언니는 소주파인데 소주에 레몬즙을 타서 먹어요.

그럼 그다음 날 피부가 좋아진다고 하더라고요.

좋으니까 합시다. 뭐라도!!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