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편의점 볶음김치 만드는 법

친절한안여사 2023. 5. 22. 07:16
300x250

 

편의점 볶음김치 만드는 법

 

편의점 김치볶음 참 맛있죠?

편의점 볶음김치

특히 컵라면과 너무 잘 어울리죠.

저는 볶음김치해서 반찬으로 먹다가 남으면 볶음밥을 해 먹는데 진짜 예술입니다.

김치가 너무 익었다면 바로 냉장고로 달려가서 만들어 보세요.

 

볶음김치 준비재료

 

준비재료

  • 김치 1/4포기
  • 들기름 2~3큰술
  • 설탕 2큰술
  • 다시다 1/5큰술

들기름이 없다면 식용유로도 가능합니다.

 

편의점 볶음김치 만들기

 

잘 익은 혹은 너무 익은 김치도 좋아요.

익어야 합니다. 안 익은 김치는 무얼 해도 맛이 안나죠.

 

팬에 들기름을 2~3큰술 넣고(식용유가능)

 

김치를 넣어줍니다.

김치국물도 살짝 넣어주세요.

그리고 들기름향이 잘 밸 수 있도록 살짝 볶아주세요.

 

그런 다음 설탕을 넣어줍니다.

설탕을 넣어줌으로써 신맛을 융화시키며 달짝지근한 맛이 나게 합니다.

편의점 김치 먹으면 달콤하잖아요?

김치에 따라 넣는 양을 조절해야 하는데 저는 2큰술 넣고 나중에 맛을 보고 살짝 더 넣어주었어요.

 

그런 다음 다시다 1/5큰술 넣어주세요.

조미료를 싫어하신다면 패스하셔도 됩니다.

 

자 이제 중불로 잘 볶아줍니다.

그러다가 김치국물이 졸아들면 

 

물을 종이컵 2컵 부어주고 볶듯이 끓여줍니다.

불을 중 약불로 김치가 잘 익을 때까지 끓여줍니다.

중간에 물이 빨리 졸아 김치가 잘 안 익었다면 물을 더 부어주면 됩니다.

이과정이 있어야 편의점 김치볶음의 맛이 난답니다.

 

그렇게 뭉근히 끓이다 보면 편의점 김치색과 맛이 나는데 그 느낌 아시죠?

그때 완성이 된 것입니다.

오래 안 걸려요. 물이 졸아들 때쯤입니다.

 

자 이렇게 완성된 편의점 볶음김치입니다.

색이 그럴싸하쥬~?

이 볶음김치는 따뜻할 때보다도 차갑게 해서 먹으면 그 빛을 발휘합니다.

편의점처럼요. ㅋㅋ

해 놓고 냉장실에 놓고 차갑게 해서 일단은 라면 한번 끓이고요.

밥과 스팸과도 너무 잘 어울리고요.

혹시 남는다면 프라이팬에 넣고 밥과 함께 볶아서 드셔보세요.

 

입맛이 없을 때에는 밥에 물 말아서 차가운 볶음김치도 너무 좋겠네요.

오늘은 김치만 볶았지만 여기에 스팸이나 참치를 넣어서 만들어도 넘 맛있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