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편스토랑 어남선생 류수영 돼지고기 김치찜 만들기

친절한안여사 2022. 4. 11. 15:15
300x250

 

편스토랑 어남선생 류수영 돼지고기 김치찜 만들기

 

요즘에 편스토랑 레시피가 HOT한데요.

연예인분들이 어찌나 음식을 잘 만드는지 따라해서 한번도 실패한적이 없어요.

근데 너무 어려운것은 잘 안따라하게 되는데 참 간단한 김치찜 레시피가 있길래 바로 실행에 옮겼습니다.

묵은지와 돼지고기의 조합은 항상 꿀조합이긴하죠.

저는 주로 돼지고기를 한입크기로 잘라서 넣었는데 류수영님은 돼지고기를 수육같이 통째로 넣어서 오랜시간 끓이더라고요.

처음에는 돼지고기를 통으로 구운다음 끓여주는데 저는 굽는 과정을 생략하고 만들었답니다.

사실은 저도 모르게 굽지않고 그냥 김치와 끓이고 있더라고요. ㅠㅠ

구워주면 마이야르 반응으로 더욱 맛있었겠지만 안구워서 끓여도 어찌나 맛있던지~

고기가 야들야들 와인안주로도 안성맞춤!!

시작할게요~

 

류수영 김치찜 준비재료

준비재료

  • 묵은지 500g
  • 김치국물 약간
  • 돼지고기 500g (앞다리살, 삼겹살등)
  • 대파 2~3대
  • 통마늘 한주먹
  • 멸치액젓 2큰술
  • 간장 1큰술
  • 설탕 깎아서 1큰술
  • 다진마늘 듬뿍 1큰술

 

 

류수영 김치찜 만들기

저는 김치 1/4포기 준비했어요.

묵은지까지는 아니지만 신김치 준비했고요.

국물도 2~3국자 퍼담았어요.

 

그리고 얼마전 보쌈 해먹고 남은 오겹살을 물에 담가 핏물을 제거해 주었어요.

 

여기서 잠깐!!

류수영님 레시피는 일단 돼지고기를 통으로 노릇하게 구운다음에 이과정에 들어가는데 저는 생략하였습니다.

위에도 언급했듯이 까먹....


류수영 실제 레시피


✔달궈진 냄비에 기름 2바퀴 두른다음 돼지고기를 통으로 넣고 노릇하게 구워준다.
그런다음 중불로 줄이고 고기에 소금 1꼬집을 뿌려준 뒤 묵은지와 김치국물을 넣는다.

하지만 맛만 좋더라고요.

아무튼!

김치와 김치국물 그리고 돼지고기를 냄비에 넣고 

 

물 1리터를 붓고

 

대파도 통으로 넣고 

 

통마늘 한주먹 넣어주어야 하는데 통마늘이 없어서 다진마늘 1/2큰술 넣어주었습니다.

아~ 열악한 환경.

 

그런다음 멸치액젓 2큰술과 진간장 1큰술, 설탕 깎아서 1큰술을 넣어준 다음

 

 

뚜껑을 덮고 중불에서 50분동안 끓여줍니다.

30~40분이면 쫄깃한 수육느낌의 식감을 느낄 수 있고 50분이상 끓이면 야들야들 부드러운 고기의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야들야들한 고기의 식감을 느끼고 싶어서 50분이상 끓여주었고요.

집집마다 화력이 다르니 국물양을 보시고 너무 국물이 많이 졸았다싶으면 물을 더 넣어서 끓여주시고 적당히 남았다면

 

다진마늘 1큰술 듬뿍 넣고 중약불로 줄여 5분정도 뜸들이면 완성이 됩니다.

다진마늘은 마지막에 넣어야 마늘향이 훨씬 살아난다는 류수영님의 말씀~

 

저는 조금 더 빨갛게 하기위해 고춧가루 살짝 추가해 주었어요.

 

돼지고기는 건져내 수육같이 잘라주었는데 자르면서도 부드러움이 느껴졌어요.

50분이상 푹 끓였더니 너무너무 부드럽더라고요.

 

넓찍한 그릇에 묵은지를 통으로 올리고 그 옆에 썰어놓은 돼지고기를 뙇!!

 

흰쌀밥에 김치찜 하나면 그냥 게임 오버겠지요?

준비없이 막 만든 것 치고 정말 맛있게 되서 제 자신도 깜짝 놀랐어요.

어쩜 이리도 간이 딱 맞고 맛있는지.. 

 

김치찜에 고기를 싸서 한입먹으니 너무 부드러운 김치와 고기가 입맛에 잘 맞더라고요.

국물은 또 어찌나 시원한지~

근사하게 즐길 수 있는 김치찜~ 와인 안주로도 딱 좋을것 같아요.

이번에 김장김치가 너무 맛있어서 저는 김치로 만드는 요리는 거의 성공률 100%랍니다.

통으로 고기를 넣어서 만드는 김치찜! 한번 만들어 보세요.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백종원 묵은지김치찜 황금레시피 돼지고기 앞다리살로 야들야들하게~

백종원 묵은지김치찜 황금레시피 돼지고기 앞다리살로 야들야들하게~ 김치없인 못살아~ 정말 못살아~ 회사에서 묵은지를 얻어왔어요. 진짜 김치를 잘 담그시는 분인데 그분이 곧 김장철이라 김

yunicone.tistory.com

 

 

백종원 고등어김치찜 고등어조림 초간단 만들기

백종원 고등어김치찜 고등어조림 초간단 만들기 요즘 생선이 너무 맛있어서 자주 해먹고 있어요. 전에는 육식만 고집했는데 이제는 건강을 위해서 생선도 잘 챙겨 먹어야 겠더라고요. 고등어는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