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매생이요리 매생이 계란말이 만들기

친절한안여사 2022. 3. 13. 09:54
300x250

 

매생이요리 매생이 계란말이 만들기

 

매생이 블럭이 3g짜리 하나가 남아 있어서 매생이 계란말이를 만들었어요.

계란말이는 많이 만드는 편인데 저는 김을 넣고 하는 걸 좋아하는데 매생이 계란말이도 비리지 않고 맛있더라고요.

건조된 매생이 블럭이 있으니 더욱 만들기 손쉬웠는데요.

요즘 블럭이 아주 잘 나와있으니 활용하심 좋을 것 같아요.

블럭이 아니더라도 생매생이가 있다면 하는 방법은 똑같으니 참고해 주세요.

 

매생이 계란말이 준비재료

준비재료

계란 5개

건조매생이 1블럭 3g

맛술 0.5큰술

소금 약간


 

 

매생이 계란말이 만들기

건조 매생이는 3g 짜리인데 깨끗하게 세척까지 해서 동결건조 시킨거라 바로 계란에 넣어도 되지만

 

한번 물에 풀어 물기를 짜서 준비했어요.

 

계란은 한쪽에 2개 한쪽에 3개를 깨서 넣어준 다음

 

계란 2개 넣은 곳에 매생이를 넣을거라 비린내제거를 위해 맛술 0.5큰술 넣고 

 

매생이를 넣어 줍니다.

 

그리고 잘 섞어주는데요. 

생각만큼 잘 섞이지 않아요. 그러면 가위로 잘라준 다음 다시 한번 잘 풀어줍니다.

 

그리고 다른 한 쪽 계란 3개 짜리도 잘 풀어 줍니다.

매생이가 잘 안풀려서 젓가락으로 어찌나 쳐댔는지 팔이 아파서 노른자는 대강 풀어주었어요.

아~ 내팔!

그리고 소금을 4~5꼬집쯤 넣어서 간을 해줍니다.

 

자 이제 계란말이를 부쳐내는 시간인데요.

계란말이 팬이 없으므로 동그란 팬에 하기로 해요.

중약불에 식용유를 두른다음 키친타월로 바르듯이 닦아내시고요.

 

어느정도 달구어 졌다면 매생이가 있는 계란을 부어주세요.

 

바닥쪽은 익어야 하며 윗면은 아직 덜 익은 상태로 말아야 잘 말아집니다.

이것이 사진찍으면서 모양만들면서 하기 참 힘들더라고요.

 

매생이부분을 끝에서 부터 돌돌 말아 준다음 한쪽으로 당겨주시고요 노란 계란물을 적당량 부어줍니다.

 

어느정도 바닥이 있었다면 또 다시 말아주시고요.

중간에 구멍이 난다면 계란물로 매꾸어 가면서 잘 말아줍니다.

 

불은 약불로 하면 부드럽고 좋은데 저는 약간 거친 계란말이를 좋아하거든요.

중불로 만들면 약간은 거친 단면이 됩니다.

그렇게 계란물을 부어가면서 말아주고 말아주면 한쪽으로 당겨주면서 만들어 갑니다.

 

처음에 모양이 예쁘지 않더라도 나중에 모양을 잡아 주면 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되요.

저는 팔이 아파서 계란을 고루 섞지 않았더니 색깔이 흰색도 있고 노란색도 있고 그러네요. ㅋㅋ

 

잘 말아 주었다면 

 

사방으로 4면을 돌려가면서 모양을 잡아주세요.

 

이렇게 완성이 된 계란말이

혹여 마지막까지도 모양을 잡지 못했다면 김말이로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완성된 계란말이는 잠시 식혀둡니다.

식힌 다음 자르는게 더 잘 잘리기 때문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계란말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매생이가 들어가 있어 더욱 건강에 좋으면서 맛까지 보장되는 매생이 계란말이.

 

 

안쪽에 매생이를 넣어주니 모양도 예쁘고 나름 만족스러운 계란말이 였습니다.

고단백 저칼로리이니 살찔걱정도 없고 맛도 있는 매생이 계란말이

한번 해서 드셔보세요~ 참 맛있었답니다~^^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