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갈치구이 맛있게 하는법 안부서지는 팁

친절한안여사 2022. 3. 15. 14:15
300x250

 

갈치구이 맛있게 하는법 안부서지는 팁

 

어느날 갈치가 너무 먹고 싶어서 제주도 갈치를 주문을 했는데 가격이 비싼만큼 엄청 도톰하더라고요.

남편은 조림을 해달라고 했는데 저는 구이가 너무 먹고 싶어서 구이로 결정!!

맛있게 튀기듯 구워보도록 하겠습니다.

갈치구이는 껍질이 잘 벗겨지기 때문에 그냥 굽기 보다는 밀가루나 부침가루 튀김가루 등으로 부쳐주는게 더 맛있고 저는 염장을 하지 않고 구워서 간이 되어있는 튀김가루로 만들었어요.

그리고 안부서지는 팁으로 식초를 사용하였는데 갈치 겉면에 식초를 살살 뿌려주면 갈치 구울때 잘 안부서지니 한번 식초를 활용해서 구워보시기 바래요.

 

갈치구이 준비재료

준비재료

  • 갈치 1마리(4토막)
  • 튀김가루
  • 카레가루
  • 식초
  • 소금

✅튀김가루(밀가루&부침가루)와 카레가루 3:1비율

 

 

갈치구이 맛있게 굽기

제주바다에서 온 은갈치 한마리 총 4토막 준비했어요.

 

갈치는 내장을 먹지 않는 생선인데 내장이 잘 손질되어 와서 별로 할건 없고 지느러미만 가위로 잘라주고 내장부위도 잘 씻어서 준비했어요.

비린내 전혀 없다는 리뷰를 보고 저는 바로 구웠지만 조금 오래되거나 비린내가 있다면 쌀뜬물에 담갔다가 구우시면 됩니다.

 

사진으로는 그리 커보이지는 않지만 중간 몸통 부위는 정말 크더라고요.

 

껍질은 칼등 으로 살살 긁어내주어 비린내 최대한 차단하고

 

식초를 겉면 앞뒷면에 고루 발라주었어요.

식초를 발라주면 구울때 잘 안부서져서 깔끔하게 조리할 수 있답니다.

 

저는 바삭한 느낌으로 먹으려고 튀김가루 2큰술과 카레가루 3/2큰술정도 섞어주었는데 취향에 따라 밀가루만 해주셔도 좋은데 카레가루를 섞으니 더욱 맛이 좋더라고요.

 

그런다음 튀김가루를 갈치 앞뒷면에 골고루 묻혀 털어준 다음

 

기름을 충분히 두른 팬에 튀겨주듯 구워주면 됩니다.

불은 약불과 중약불에서 왔다갔다~

처음부터 끝까지 약불위주로 구워주는 게 좋습니다.

튀김가루와 카레가루때문에 센불로 구우면 금방 겉면만 타버릴 수 있거든요.

 

그리고 저는 미리 염장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구워주면서 소금을 뿌려줍니다.

 

앞뒤로 노릇하게 뒤집어 가면서 구워주면 어느샌간 갈치구이가 완성이 됩니다.

 

일단은 신선하고 맛있는 갈치라 그냥 물로 씻어 구워먹어도 참 맛있었을 것 같았지만 이렇게 식초를 바르고 튀김가루에 카레가루를 섞어서 구워주니 더 맛있더라고요.

생선구이를 먹을 때에는 어찌나 집중을 하고 먹는지 말없이 4토막을 클리어 했답니다.

솔직히 크기가 커서 몸통 한개씩만 먹어도 배부를것 같았는데 결국 꼬리 하나 남기려다가 이거 남겨서 뭐할래? 하고 다 먹어버렸답니다.

 

그냥 흰쌀밥에 갈치살 올려서 먹으면 그냥 밥도둑이 없어요.

껍질이 바삭바삭해서 더욱 맛있었던 갈치구이.

또 한마리 주문해야 할 것 같아요.

언제 먹어도 맛있는 갈치구이 조금 더 맛있게 구워먹기 위한 노오력~

너무 맛있게 먹었답니다.

 

 


2021.11.03 - [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 백종원 갈치조림 황금레시피 모든 생선에 활용가능한 비린내없는 갈치조림

 

백종원 갈치조림 황금레시피 모든 생선에 활용가능한 비린내없는 갈치조림

백종원 갈치조림 황금레시피 모든생선에 활용가능한 비린내없는 갈치조림 정말 오랜만에 갈치를 사와서 갈치조림을 만들어 먹었어요. 저는 그냥 이것저것 때려넣어 계량을 가늠할수가 없어 백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