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혼밥 메뉴 뚝딱! 뚝배기 치즈밥 만들기

친절한안여사 2022. 2. 13. 11:22
300x250

 

혼밥 메뉴 뚝딱! 뚝배기 치즈밥 만들기

 

일요일 점심.

왜 때문인지 일요일에는 집에 있으면 아무것도 하기가 싫어요.

정말 뭔가 간편한 음식 없을까 하다가 요즘 SNS에 많이 보이는 치즈밥을 뚝딱 만들어 보았어요.

뚝배기로 살짝 태워서 긁어 먹을 생각을 하니 갑자기 신이 나더라고요.

재료도 너무 간단하고 취향껏 넣어서 원하는대로 만들수 있어서 좋은 치즈밥 시작해볼까요?

 

뚝배기 치즈밥 준비재료

준비재료

  • 밥 1공기
  • 참기름 1큰술
  • 옥수수콘 3큰술
  • 참치 작은거 1개
  • 고추장 1큰술
  • 케찹 1큰술
  • 올리고당 1큰술
  • 피자치즈
  • 파슬리가루

 

 

뚝배기 치즈밥 만들기

뚝배기에 참기름이나 식용유를 잘 발라줍니다. 

그래야 나중에 타더라도 쉽게 긁어 먹을 수 있어요.

 

밥을 1공기를 넣어주는데 저는 1공기 조금 넘게 담았어요.

많이 먹을거라는 걸 알기에~

 

그런다음 케찹과 고추장 올리고당을 1큰술씩 넣어주고요.

 

잘 섞어준 다음 평탄화 작업을 해줍니다.

 

그 위에 옥수수콘을 3큰술 넣고 

 

참치를 잘 올려줍니다.

참치는 딱히 기름을 빼지 않아도 됩니다.

이외에도 김치나 스팸, 베이컨, 야채등 원하는 걸 넣으시면 되는데 김치를 넣으면 특히 더 맛나지만 썰어놓은 김치가 없어 귀챠니즘으로 패쓰했답니다.

 

그런 다음 마지막으로 피자 치즈는 듬뿍 올리고

 

약불에서 뚜껑을 덮어 15분 정도 조리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조금 더 태울 욕심에 약간 오버쿡이 되어버렸지만..... 😅

뚝배기 치즈밥 완성이 되었습니다.

치즈가 보글보글 너무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이제 마구 비벼주어야 합니다.

 

 

조금 예쁘게 비볐어야 했는데 무슨 낫또도 아니고 ㅋㅋㅋ

하지만 이렇게 마구 비벼먹는게 맛있지요. ㅋㅋ

 

역시 김에다 싸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안맛있을 수가 없는 치즈밥.

특히나 뚝배기에 하니 오랫동안 뜨겁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살짝 탄 바닥에 붙은 밥을 긁어먹는 재미도 참 쏠쏠하답니다.

혼밥메뉴로 너무 좋은 뚝배기 치즈밥.

혼밥인 당신! 이것이 정답입니다!!!

 

 

2022.01.23 - [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 스팸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레시피

 

스팸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레시피

스팸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레시피 주말 낮에는 손쉽고 맛있는 음식이 생각이 나는데요 아침부터 스팸김치볶음밥에 팍 꽂혀서 백종원 레시피로 만들어 보았어요. 설탕과 간장이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