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편스토랑 박솔미 호두치즈 곶감말이 한입에 쏙 디저트

친절한안여사 2022. 2. 6. 17:57
300x250

 

편스토랑 박솔미 호두치즈 곶감말이 한입에 쏙 디저트

 

 

요즘 많이 해드시는 간단한 디저트

호두치즈 곶감말이를 저도 만들어 보았어요.

마침 명절때 선물받은 곶감이 있어서

후다닥 만들어 보았는데

저는 원래 곶감을 잘 좋아하진 않지만 맛있더라고요.

 

디저트에도 좋고 손님이 집에 오시면

간단하게 다과로 내놓기 좋은 음식인것 같아요.

고급지면서 음 뭐랄까 있어보이는? ㅋㅋ

 

속 재료는 무엇이든 좋아하는 것

아무거나 넣으셔도 상관없어요.

찰떡아이스를 잘라서 넣기도 하고

육포, 양갱, 과일등등 취향에 맞게 만들면 참 좋을 것 같아요.

방법만 알려드릴테니 무엇이든 넣어서 만들어 보세요.

 

 

 

곶감말이 준비재료

 

준비재료


곶감

크림치즈

호두

비닐랩

 


 

크림치즈 곶감말이 만들기

 

선물로 받은 곶감이예요.

10개 들이 3세트를 받아서 제가 분명

남편에게 하나는 곶감말이 만들거라고 손대지 말랬는데

2세트를 다 먹고 이렇게 2개를 쏙 빼갔더군요.

구정이 지난지 얼마나 되었다고 벌써 2통을 다 먹...?

 

 

암튼 이렇게 간단한 재료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먼저 곶감은 잘 눌러주어서 꼭지부분이 위로 오게 만들고

 

꼭지부분은 칼로 잘라주세요.

 

그런다음 옆쪽을 칼로 잘라서 

 

넓게 펼쳐줍니다.

 

그리고 안에 있는 씨앗을 제거해 줍니다.

 

그런다음 랩을 깔아준다음

곶감을 위에 올리고

크림치즈와 호두를 올려주고 돌돌 말아줍니다.

안에 들어가는 재료는 정말 다양하게 들어 갈 수 있을것 같아요.

 

그렇게 돌돌 말아 모양을 잡아 준 다음

 

냉동실에 넣어줍니다.

대략 20분이상만 지나면 꺼내서 먹으면 되는데 더 오래 두어도 참 맛날것 같아요.

 

20~30분 지나 꺼낸 곶감말이입니다.

비닐랩을 벗겨 낸 다음 4~5등분으로 잘라줍니다.

 

 

 

곶감말이 완성!!

안에 크림치즈와 고소한 호두가 들어가서인지 정말 맛있더라고요.

호두가 조금 더 들어가도 좋을 것 같았어요.

 

냉동실에 얼려두어서 그런지 아이스크림같기도 하고 맛있더라고요.

진짜 몇년만에 먹어본 곶감인지 몰라요.

곶감을 별로 안좋아 하는데 계속 먹게 되더라고요.

 

따뜻한 차한잔 마시면서 곁들이면 좋을것 같고 특히 손님이 왔을때 내놓으면 좀 있어보일것 같은 ㅋㅋ

손님 오시면 만들어서 내놓아야 겠다고 다짐했어요.

요즘 제철인 딸기를 넣어도 참 맛있을 것 같아요.

간단하지만 있어보이는 ㅋ 맛나는 디저트 호두치즈 곶감말이 맛있게 드세요~^^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