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슈퍼푸드 아보카도 맛있게 먹기 - 과카몰리 레시피 (feat. 과카몰리샌드위치)

친절한안여사 2021. 8. 20. 08:40
300x250

 

슈퍼푸드 아보카도 맛있게 먹기 - 과카몰리 레시피 (feat. 과카몰리샌드위치)

 

세계 3대 슈퍼푸드 아보카도 아직 맛이 없다고 안드시는 분 많으시죠?

저도 처음에는 그랬는데 과카몰리를 만들어먹으면서 아보카도의 참맛을 알게 되었어요.

지금은 그냥 툭툭 잘라서 올리브오일을 뿌려먹기도 하는데 역시 먹으면 먹을수록 자꾸 생각나는 아보카도예요.

마트에 갔는데 비싼 몸 값 자랑하던 아보카도가 너무 싸더라고요.

원래 4~5개 만원이 훌쩍 넘어가는데 큰 아보카도 5개에 7천원대더라고요.

그래서 얼른 집어 와서 바람 잘 통하는 그늘진 곳에 후숙을 시키고 과카몰리를 해먹었습니다.

저는 나초에 과카몰리 찍어서 먹는걸 너무 좋아하거든요.

간식을 잘 안먹는 스타일이지만 과카몰리를 만들어 놓으면 나초를 손에서 잘 놓지 않아요.

자꾸만 손이 가는 맛이거든요.

반찬으로도 손색이 없고 샐러드위에 올려먹거나 샌드위치도 해먹는 건강한 간식 과카몰리 만들어보겠습니다.

 

과카몰리 준비재료

과카몰리 준비재료

  • 아보카도 2개
  • 토마토 1개 혹은 방울토마토 여러개
  • 적색양파 반개
  • 소금 1/3큰술
  • 레몬즙 1큰술
  • 후추
  • 설탕 반큰술
  • 바질페스토 1큰술(생략가능)
  •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1큰술

※ 저는 바질향을 좋아해서 바질페스토를 넣었지만 생략 가능하고 바질잎을 넣어도 좋아요.

 

과카몰리 만들기

양파와 토마토를 잘게 다져주세요.

토마토는 물이 많이 나와서 한번 모아서 꼭 짜주던지 큰 토마토는 속을 판 후 사용해주세요.

저는 방울 토마토를 사용해서 한번 살짝 짜주었어요.

 

아보카도 입니다.

왼쪽 아보카도는 와인빛이 싸악 돌며 후숙이 잘되었는데 한개는 아직 초록색빛이 많이 띄었지만 그냥 진행해보도록 합니다.

☞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덜익은 아보카도는 랩에 싸서 전자렌지에 30초 정도 돌려주면 된다고 합니다.

 

아보카도는 둥그렇게 칼집을 낸뒤 살짝 비틀면 씨가 나오는데 씨는 칼로 탁쳐서 쏙 빼주면 됩니다.

 

그런다음 숟가락으로 알맹이를 쏙 빼주었어요.

 

그런다음 모든 재료를 한데 넣고 

 

올리브오일을 비롯한 모든 재료를 한데 넣고 아보카도를 읍깨주었어요.

 

읍깨때에는 포크나 전용도구를 사용해서 잘 읍깨줍니다.

그러면 과카몰리가 완성이 됩니다.

 

자색양파를 넣어서 그런지 색감이 훨씬 예쁘더라고요.

올리브를 좋아하시면 올리브를 넣어도 참 맛있어요.

 

저는 과카몰리 최애 나초칩에 듬뿍찍어서 먹는데 멈출수가 없어요.

 

남편은 나초를 별로 안좋아하니 식빵에 오픈샌드위치를 만들어 주었는데요.

식빵위에 크림치즈를 바르고 과카몰리를 바르고 삶은달걀과 약간의 와인식초를 뿌려서 주니 맛있게 잘 먹더라고요.

세계 3대 슈퍼푸드의 하나로 건강한 간식이지만 아직 친해지지못한 분들은 이 과카몰리부터 시작하시면 제가 그런것 처럼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을것 같아요.

느끼하지만 중독되는 그 매력을 많은 분들이 느끼시길 바라면서 과카몰리 포스팅 마칠게요.

행복한 하루하루 되시길 진심으로 바래요~

코로나도 이제는 그만 가자!!!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