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백종원 떡볶이 비율이 중요한 떡볶이 황금레시피

친절한안여사 2021. 8. 11. 16:30
300x250

 

백종원 떡볶이 비율이 중요한 떡볶이 황금레시피

 

바쁜 나날을 지내고 있어서 그런지 사다놓은 부산어묵이 기한이 다 된걸 발견!!!

무얼하면 좋을지 생각하다가 백종원레시피로 떡볶이를 만들어 보았어요.

요즘에는 로제떡볶이가 대세이지만 그래도 오리지날 학교앞 떡볶이만 못하잖아요?

맛을 보장하고 싶으면 백종원 레시피만 따라하면 됩니다.

백종원님이 말씀하길 재료는 같지만 비율로 맛이 결정이 된다고 하니 황금비율을 맞춰서 만들면 만사오케이!

소세지나 삶은 달걀등 부재료를 취향껏 넣어서 만들면 학교앞 떡볶이 맛이 나는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나갑니다.

 

백종원 떡볶이 준비재료

떡볶이 준비재료

  • 떡볶이 떡 300g
  • 사각어묵 4장
  • 양배추
  • 대파
  • 물 1리터
  • 고추장 1/3컵
  • 굵은 고춧가루 1/3컵
  • 고운 고춧가루 1/3컵
  • 황설탕 1/3컵
  • MSG 1/2큰술 (생략가능)
  • 삶은계란

○ 고운 고춧가루 없어서 굵은 고춧가루만 사용. 물은 조금 더 적게 잡아도 좋을것 같음.

 

백종원 떡볶이 만들기

저는 일단 계란을 삶으면서 시작했습니다.

(4개중 2개는 우리 강아지 단백질 보충용으로 다먹지 않아요)

 

떡볶이의 맛을 좌지우지하는 대파는 많으면 많을 수록 좋아요.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주었어요.

 

양배추도 많이 많이!!! 양념이 쏙 밴 양배추는 정말 맛이 좋잖아요.

양배추 덕후이므로 MANY 마니~

 

어묵은 얇은 어묵일수록 맛있고 가격이 싼 어묵일수록 맛있답니다.

고급어묵은 또 그 맛이 안난다고 하네요.

저는 항상 부산어묵을 사용합니다. 

어묵도 이렇게 잘라서 준비하고

 

떡볶이는 한번 물에 씻어낸 다음 물기를 빼서 준비해줍니다.

 

준비완료.

대파를 더 넣고 싶었는데 이것밖에 없어요 ㅠㅠ 많이 많이 넣어주세요.

 

물은 1리터를 넣어주었는데 약간 물이 많다고 느껴지더라고요.

어차피 떡볶이는 오래 끓여도 되니까 800ml 정도 넣어주시고요 나중에 모자르면 추가해주도록 해요.

 

일단 진간장 1/3컵 넣어주고

 

고춧가루는 굵은 고춧가루 1/3컵 고운 고춧가루 1/3컵을 넣어주는데 저는 고운 고춧가루는 없어서 굵을 고춧가루를 넣어주었어요.

백종원 레시피에 고운고춧가루는 거의 필수이니 마트에가서 구비해놓아야겠어요.

그리고 설탕 1/3컵 고추장 1/3컵 까지 넣어줍니다.

모든 양념은 1:1:1:1 비율입니다.

 

 

정말 쉽죠?

정리하자면 물에 진간장 1/3컵, 고춧가루(굵은 1/3컵+고운 1/3컵), 설탕 1/3컵, 고추장 1/3컵입니다.

굵은 고춧가루만 넣을때는 2/3컵보다는 조금 덜 넣어주세요. 

 

 그리고 국물이 끓으면 양배추와 대파를 넣어주고요.

 

MSG를 1/2큰술 넣어주는데 생략하셔도 됩니다.

단맛이 나는 떡볶이는 설탕을 넣기 때문에 미원을 안넣으셔도 된다고 하는데 분식집 맛을 느끼시려면 넣어주라는 말에 깊숙한 곳에서 꺼낸 미원.

설탕과 미원은 사탕수수로 만들기 때문에 패스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이제 떡볶이 떡과 삶은 계란을 넣어줍니다.

 

그런다음 마지막으로 어묵을 퐁당넣고 국물이 졸여질때까지 끓여줍니다.

중간에 맛을 보면서 필요한 경우 물을 더 넣어서 조절해 주세요.

떡볶이집가서 보면 큰 팬에 오랜시간 끓여가면서 물을 추가하면서 판매를 하시잖아요?

떡볶이떡은 불지 않기 때문에 계속해서 끓여주어도 됩니다.

 

이렇게 원하는 농도가 될때까지 떡 한번씩 먹어가면서 맛이 잘 배면 불을끄고 접시에 담아주시면 됩니다.

 

완성!

떡볶이집가면 생대파를 올려주는 곳도 있잖아요?

저는 보기좋게 하기위해 대파를 다져서 올려주었어요.

 

고운고춧가루를 넣었다면 좀더 부드럽게 칼칼한 떡볶이가 되었을텐데 굵은 고춧가루만 넣어주니 고춧가루가 눈에 보여 내 속이 괜찮을지 걱정되더라고요. ㅋㅋㅋ

그래도 맛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그냥 제가 장사해도 될정도였어요.

백종원님도 이 레시피로 장사해도 된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ㅋㅋㅋ

 

모짜렐라 치즈가 있다면 위에 올려서 뚜껑덮어 녹여드시면 더욱 맛있을거예요.

있었다면 바로 올려주었을 거예요. 

숟가락으로 계란을 잘라서 떡볶이 국물에 섞어서 먹고 마구 집어 먹었습니다.

그냥 1:1:1:1 비율로 대충만들어도 맛있는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호불호가 없는 맛으로 추천드려요.

참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떡볶이 레시피▼

2021.05.02 - [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 알리오 올리오 떡볶이 신세계를 맛본 마늘떡볶이 < 백종원 레시피 >

 

알리오 올리오 떡볶이 신세계를 맛본 마늘떡볶이 < 백종원 레시피 >

알리오 올리오 떡볶이 신세계를 맛본 마늘떡볶이 < 백종원 레시피 > 얼마전 백종원선생님 레시피를 보고 만든 기름떡볶이를 또 해먹으려고 주문한 떡볶이떡. 알리오 올리오 떡볶이 레시피를 가

yunicone.tistory.com

2021.04.09 - [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 백종원 떡볶이 황금레시피 떡국떡으로 떡볶이 만들기

 

백종원 떡볶이 황금레시피 떡국떡으로 떡볶이 만들기

백종원 떡볶이 황금레시피 떡국떡으로 떡볶이 만들기 백종원 떡볶이 황금레시피가 나와서 집에서 떡볶이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믿고 만드는 백선생님 떡볶이. 특별하진 않지만 분식집에서 먹는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