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백종원 맛남의광장 당근카레 당근 싫어해도 먹을 수 있는 당근카레레시피

친절한안여사 2021. 7. 28. 19:57
300x250

 

백종원 맛남의광장 당근카레 당근 싫어해도 먹을 수 있는 당근카레레시피

 

코로나로 직격탄을 맞은 당근농가를 위해 당근카레를 내놓으신 백종원님.

근데 당근을 싫어하는 어린이들 어른들 너무 많죠?

그래서 당근을 썰어넣지 않고 갈아서 넣었습니다.

그랬더니 풍미가 좋아지고 좀 더 달큰한 맛이나니 아무생각없이 먹던 남편이 깜짝 놀라더라고요.

마지막에 버터로 풍미를 업시켜 주었더니 카레바꿨냐며 맛있다고 연발 연발!!

조리법에 약간의 기교만 부려주면 같은 재료로도 맛을 더 잘 내줄수 있는 비법.

같이 만들어보아요~ ^^

 

당근카레 준비재료

준비재료

고형카레 or 카레가루

양파 1개

당근 1개

감자 2개

돼지고기 카레용

진간장 1큰술

케첩 2큰술

버터


 

카레고기 부위는 돼지고기쪽에서도 지방이 있는 부위가 좀더 맛있고 부드러운 맛이 납니다.

그렇지만 저는 살코기여서 마지막에 버터를 충분히 넣어주었습니다.

돼지기름이 많이 나온다면 버터를 안넣어 주셔도 됩니다.

 

당근카레 만들기

당근은 갈아줄거기 때문에 대강 썰어주고 감자는 원래는 백종원레시피에는 없지만 감자킬러인 남편을 위해 작은알 2개를 조금 작게 썰어주고 양파는 깍둑 썰어주었어요.

돼지고기는 마이야르를 하고 양파는 캬라멜라이징을 할것이기 때문에 양파는 채썰어도 무방합니다.

 

당근1개는 물 100ml을 넣고 곱게 갈아서 준비해 줍니다.

 

그리고 돼지고기를 튀기듯 볶아줄건데요.

기름이 없는 고기는 식용유를 두르고 볶아주세요.

삼겹살이나 앞다리, 뒷다리, 목살 등 지방이 있는 부위가 더욱 어울리고요 튀기듯이 볶아주도록 합니다.

 

 

센불에 튀기듯이 볶아 고기가 노릇해지면

 

양파도 넣고 양파가 노릇해질때까지 잘 볶아줍니다.

이때부터는 불조절도 살포시 해주면서 볶아주셔야 하는데 너무 강불에서만 볶아주면 

 

조금 탈수도 있습니다 ㅋㅋ

양파는 오래볶을수록 맛있는데 인내심을 가지고 볶아야하므로 시간이 많으실 때 만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시간이 많이 있지만 배꼽시계가 너무 촉박한 저는 살짝만 익히고 

 

감자를 넣어준다음

 

진간장 1큰술과 케첩 2큰술을 넣고 감자가 조금 익을 때 까지 볶아주었어요.

 

안보이는 손.

열심히 마구마구 볶아줍니다.

 

그리고 감자가 조금 익었으면 당근간걸 넣어주시고

 

물 600ml 도 넣어주었어요.

당근이 걸쭉한 느낌이라 물은 잘 저어가면서 가감하도록 합니다.

저는 550ml 넣었다가 끓이면서 50ml 더 넣어주었답니다.

 

그리고 고형카레 3개를 넣어주었어요.

분말카레라면 대략 100g 정도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끓기 시작하면 잘 저어주어서 바닥이 눌러붙지 않도록 하기.

돼지고기도 튀기듯 볶고 양파도 카라멜라이징하고 카레를 넣고서는 눌어붙지 않도록 마구 저어줘서 팔이 조금 아팠어요.

그래도 태웠지만 탄맛은 풍미를 올려준다는 믿음으로 아랑곳하지않고 마구 저어주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버터를 넣어 마지막 필살기를!!!

버터를 넣기전과 후가 맛이 확연히 달라지더라고요.

후추도 넣어주는데 저는 카레 자체가 간이 센거라서 패스해주었어요.

 

카레의 색깔은 당근을 넣어서 그런지 조금 붉은 빛을 띠었습니다.

원하는 농도로 뭉근하게 끓여주면 끝!!!!

 

 

딱 보면 당근카레인지 모를것 같아 당근을 모양내서 잘라서 올려주었어요. ㅋㅋ

당근을 올려주니 그럴싸하죠?

 

당근을 싫어하는 분들이 많은데 맛을 보면 당근이 갈아서 들어갔다고는 생각이 안들고 풍미가 너무 좋아요.

게다가 당근의 달큰한 맛때문에 약간 매운맛의 카레가 순해지고 풍미가 좋았습니다.

 

남편은 먹으면서 카레바꿨냐면서 물어보고 카레 전문점같은 맛이 난다면서 잘 먹더라고요.

앞으로는 카레를 하면 당근을 먼저 갈아놓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조금 더 고급진 느낌을 원한다면 당근을 갈아서 카레를 만들어보세요.

힘든 당근농가도 살리고 맛난 카레도 먹고 1석2조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이상 백종원 당근카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