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소고기 샤브샤브 땅콩소스 만들기

친절한안여사 2021. 7. 5. 15:57
300x250

 

 

소고기 샤브샤브 땅콩소스 만들기

 

지난 주말에 만들어먹은 샤브샤브인데 뭐 샤브샤브는 딱히 뭐 할게 없지 않습니까?

그냥 소박하게 있는 야채와 마트에서 소고기를 사와서 멸치육수에 해먹었는데 아무래도 샤브샤브에서 중요한건 소스가 아닐까 싶네요.

그래서 땅콩소스만드는 법을 준비했습니다.

땅콩소스는 야채에도 잘 어울리고 고기에도 잘 어울려서 샤브샤브집에서 꼭 있어야 하는 소스인데요.

간장소스(폰즈)도 좋고 칠리도 좋지만 아무래도 저는 땅콩소스가 제일 좋더라고요.

대부분 마트에 가면 땅콩소스가 판매되기도 하는데 집에 한두번 먹고 남은 땅콩소스로도 만들 수가 있으니 참고해주세용.

 

샤브샤브 땅콩소스 만들기

땅콩소스만들기

 

준비재료

땅콩잼 2~3 큰술
레몬즙 2 큰술
마요네즈 2 큰술
꿀 1 큰술
홀그레인 머스터드 1/2 큰술

 





샤브샤브 땅콩소스 만들기

2인분 기준 땅콩잼 크게 2큰술, 꿀 1큰술, 레몬즙 2큰술, 홀그레인머스터드 반스푼, 마요네즈 2큰술 넣고 잘 섞어주었어요.

꿀이 없으시면 올리고당이나 설탕이나 물역 아무거나 대체해주셔도 되고 레몬즙대신 식초를 홀그레인머스터드는 생략가능합니다.

조금 더 묽게 만드시고 싶다면 물을 넣어 잘 풀어주신다면 나름 맛있는 땅콩소스가 될거예요.

 

땅콩소스

저는 꾸덕한 느낌을 좋아해서 꾸덕하게 만들었지만 조금 더 묽게 만들어도 맛있어요.

취향껏 물을 섞어서 만들어보세요. 

 

샤브샤브 육수

샤브샤브 육수는 찬물에 멸치육수를 우려내서 사용했어요.

샤브샤브를 먹다보면 소고기에서 나온 기름기로 육수가 잘 만들어지니 간단하게 우려서 만들었고요.

 

샤브샤브 소고기

고기는 한우먹을 주머니 사정이 아니라 와규로 준비!

 

소소한 야채들

야채는 소소하게 청경채와 알배추, 숙주와 대파를 준비했어요.

 

소소한 샤브샤브 밥상

이렇게 준비 끝!

다른 반찬도 필요없고 그냥 이제 마구 담궈서 샤브샤브~ 해서 소스에 콕 찍어 먹으면 되지요.

 

폰즈소스와 땅콩소스

간장소스는 집에있는 유자폰즈에 쪽파 쫑쫑 썰어 준비했고요. 

오늘 만든 땅콩소스~

 

야채풍덩

육수가 끓으면 이렇게 야채들을 넣고 끓이다가

 

고기 풍덩

고기를 넣고 익혀서 

 

땅콩소스 찍어먹기

고기에 야채를 싸서 땅콩소스에 찍어서 먹으니 JMT!!!

 

먹다보니 땅콩소스 모자라서 남편것도 제가 다 뺏어먹었네요.

이번에는 아주 소박하게 해먹었지만 손님상아니면 이정도로 해먹어도 아주 훌륭한 저녁식사였어요.

칼국수도 해먹었는데 사진이 없는건 너무 먹는데 집중해서 겠지요?

이번에는 소고기 샤브샤브의 영원한 단짝 땅콩소스를 만들어 봤는데요.

샤브샤브 뿐 아니라 월남쌈에도 너무 잘 어울리는 소스지요.

월남쌈 만들때도 같은 방식으로 만들어서 찍어먹으면 귯귯귯~👍

이상 마치겠습니다.

장마가 시작 되었어요. 음식조심하시고 건강유의하시길 바래요~💕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