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냉동만두 맛있게 튀겨 만든 비빔만두

친절한안여사 2021. 6. 11. 09:45
300x250

 

냉동만두 맛있게 튀겨 만든 비빔만두

 

원래는 납작만두와 짝꿍인 비빔만두이지만 납작만두보다 조금 통통해도 맛있는 비비고 왕교자를 구워 만들어보았어요.

만두는 백종원선생님의 방식을 이용해 바닥은 튀겨낸듯 위쪽은 쪄낸듯한 느낌으로다가 만들어 보았는데 항상 잘 해내다가 이렇게 사진찍는 날 태워먹었다는....

비빔만두에 곁들일 비빔모드 만들다가 만두가 탈때까지 모르고 있었다능....

색은 조금 탔지만 저는 바삭바삭 참 맛있게 먹었으니 올려볼께요.

 

비빔만두 준비재료

비빔만두 재료

준비재료


냉동만두 8개

양배추
양파
오이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식초1큰술
진간장1큰술
매실액1큰술
참기름,통깨

※ 양념장의 모든 재료는 1:1:1:1 비율

 

냉동만두 튀기기

만두 튀기기

팬에 기름을 두른 뒤 냉동만두를 넣고 팬이 달궈지기 시작해서 지글지글 올라오면

 

물1/3컵 붓기

물을 종이컵 1/3컵 넣어줍니다.

주의할점은 너무 달궈진 상태에서 물을 넣으면 화상의 위험이 있으니 꼭꼭 살짝 달궈진 상태에서 넣어주세요.

 

뚜껑을 덮어준다

그리고 꼭 맞는 뚜껑을 덮어 놓은 후 물기가 사라질때까지 조리하시면 됩니다.

불은 중강불로 하셔야 하고요 탈것 같지만 안탄다고 해서 맘을 놓았던 것일까.... ㅋㅋ

타긴 탑니다.

 

양배추채

만두가 열심히 튀겨지고 있는 사이 채칼을 이용해 양배추도 얇게 자르고

 

오이채

오이도 얇게!!!

 

양파채

양파도 얇게 잘라주었어요.

얇게한 이유는 만두에 잘 싸먹을 수 있도록 그리고 양념이 잘 배이게 하기 위해서예요.

아무래도 만두에 싸먹어야 하니 얇게 써는 게 좋을것 같았어요.

 

양념장은 1:1:1:1 비율 (설탕,식초,고추장,고춧가루, 진간장)

그런다음 참기름과 통깨를 뺀 모든 양념은 1:1:1:1 비율로 양념장을 만들었어요.

일명 백종원 비빔양념 비율이죠.

저의 삶은 요즘 백종원으로 시작해서 백종원으로 끝난답니다.

국민입맛이기 때문이예요.

사실 냉동만두튀기는 방법도 백종원 선생님 방법이지요.

 

비빔만두 양념장

이렇게 양념장이 준비되었으면 이제 버무릴 일만 남았지요.

 

비빔만두에 들어갈 야채
버무림

야채를 모두 넣고 비빔장을 모두 넣어 버무려주었어요.

1큰술씩 넣어 만드니 1인분이 되었어요.

 

 

이렇게 버무리면서 만두를 까맣게 잊고 있다가 아 맞다 만두!!

그리고 만두를 열어보니 이럴수가 밑부분이 까만게 심창치 않네

 

냉동만두 튀기기

다행히 못먹을 정도로 타진 않았어요.

이정도는 양반인데 몇개는 조금 까맣더라고요 ㅋㅋㅋ

 

비빔만두 완성

괜찮아 비빔만두는 사랑이야!!!

완성!!!

 

비빔만두 비빔야채

얇게 썰은 야채들이 양념장을 잘 머금고 싸먹기도 참 좋아보이죠?

 

중간이 없는 만두.

타거나 혹은 하얗거나...

그래도 진정 겉바속촉의 만두 바삭하지만 부드러운 만두와 비빔양념이 정말 잘 어울렸어요.

 

비빔만두

만두에 비빔양념을 올려 앙~!

 

비빔만두

또한번 냠냠.

정처없는 내발길은 또 냉장고로 달려가 맥주를 꺼내오고...

혼자 대낮에 또 낮술을....

아무래도 알중될것 같아서 저녁에 돌아온 남편에게 진지하게 맥주 사다놓지 말자고 이야기 했습니다. ㅋㅋㅋㅋ

암튼!!! 안주로도 좋다 이말입니다. 여러분.

안주로도 좋고 간식으로도 좋은 비빔만두 아무야채나 꺼내서 1:1:1:1 비율의 양념장에 비벼드시길 추천드려요~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