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정보통 :)

내가 아이핀 도용 당하다니!! /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친절한안여사 2021. 4. 28. 20:07
300x250

 

내가 아이핀 도용을 당하다니!! /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오늘 아침에 눈을 떠서 인별을 보니 누가 공원에서 우리 강아지랑 산책한것 보고 입마개 안했다고 신고한다고 캡쳐했다고 하더라고요.

사진찍을 때만 벗고 찍는 거였는데 보시는 분은 불편할 수 있겠다 생각이 들더라고요.

우리 야훌이는 어렸을때 부터 지금 까지 11년동안 입마개를 꾸준히 했던 아이였는데 게다가 공중파 뉴스에 입마개하라는 뉴스에도 몇년동안 출연까지 한 아이인데...

그럴수록 제가 더 입마개를 잘 했어야 했는데 반성을 했습니다.

▶맹견 입마개뉴스에 나온 우리 강아지

 

그렇게 시작한 아침

 

문자가 띵 날라왔는데 한게임에 제가 추가가입을 했다는 겁니다.

1월 달에도 문자를 받은적이 있었는데 제가 고객센터에 전화해야지 하고 지금 까지 까막득히 잊고 살아가고 있었는데 또 다시 그 번호로 문자가 날라와서 아 이건 심각하구나 깨닫고 바로 한게임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알고보니 누군가가 제 이름을 도용하여 아이핀으로 로그인을 한 내용 이었습니다.

정신이 없고 급해서 아이디 두개를 폐기해달라고 요청을 하니 신고를 하시려면 중단만 해놓고 신고하셔야 했는데 저는 당장 손해 본것이 없으니 그냥 폐기해달라고 요청을 하고 도용된 아이핀을 찾아서 다 해제를 요청을 하였습니다.

 

 

저는 NICE 아이핀과 KCB 아이핀 두군데에 도용이 되어 있더군요.

이걸 만드려면 본인 확인을 해야하는데 대체 어찌 한것인지 참 아리송했습니다.

해제한 후 정신을 차리고 인터넷을 뒤적거려보니 한게임에 가입 한 후에 아이템을 몇천만원씩 사면 그 세금이 저에게 날라온다고 하지않겠어요?(카더라입니다)

그때 아차 싶었어요. 한게임 아디를 해지하지말고 신고용으로 냅둘걸... ㅠㅠ

 

도용의 발단?

 

제가 작년에 건강검진을 받았었고 2주일 뒤에 문자로 결과를 받아보기로 했는데 2주되던 그날 딱 문자가 날라오는거예요.

그래서 주소를 눌렀더니 스미싱.

2주된 건강검진자를 노리고 보낸 스미싱. 정말 똑똑하구나!!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링크에 첨부해놓았습니다.

▶문자스미싱 당했을때 대처방법 (건강검진스미싱)

 

문자스미싱 당했을때 대처방법 (건강검진스미싱)

문자스미싱 당했을때 대처방법 (건강검진스미싱) 안녕하세요. 친절한 안여사입니다. 얼마 전에 저는 건강검진을 받았고, 2주 뒤에 통보해주기로 했습니다. 문자인지 메일인지 기억이 안 나요.

yunicone.tistory.com

 

그때 발단이 된거 아닌가 싶습니다.

하~~~

 

미리 예방하자!!!

 

도용된 아이핀 2개를 다 해지 후 너무나 찜찜해서 오늘 날잡고 도용해서 가입한 싸이트들을 알아보려고 찾아보았습니다.

내가 가입한 사이트를 조회해 주는 곳이 있더라고요.

 

검색창에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로 검색을 하니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가 나옵니다.

 

클릭을 하고 들어가니 이런 메인 화면이 뜹니다.

정말 간단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본인확인 내역 조회를 클릭

 

개인정보 수집.

동의 안하면 안해줄거잖슴...

동의합니다.

 

본인확인을 거칩니다.

본인명의 휴대폰이나 아이핀, 공인인증서, 신용카드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저는 휴대폰 PASS로 인증.

 

이렇게 본인 인증을 거치고 나면

 

3군데의 평가정보회사에서 가입된 내역이 쫙 뜨게됩니다.

1년전~최대 5년전까지의 내역을 확인 할 수 있고 그곳에서 직접 회원탈퇴까지 가능한 싸이트도 있습니다.

각각의 년도를 클릭해 가면서 확인을 해보니 다행히도 딱히 이상한 곳에 쓰인것 같지는 않습니다.

다른 후기를 읽어보니 음악사이트 예를 들면 지니등등에 많이 도용이 되었더라고요.

 

 

살펴본 후에 필요없는 사이트이거나 모르는 사이트는 과감히 탈퇴를 하시고 도용이 되고있다는 생각이 드시면 바로 아이핀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셔서 어디에 도용이 된건지 확인 후 해지를 하시면 됩니다.

전 경황이 없어서 어디에 도용된건지 못물어 봤네요.

저같은 경우는 진짜 말도안되는 ID로 가입이 되 있더라고요.

ㅂㄷㅂㄷ

아무쪼록 이런일 당하시지 않게 항상 조심하시기 바라며 가끔씩 이렇게 체크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바로가기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보안프로그램 실행 안내 --> 웹사이트 회원탈퇴 지원서비스는 명의도용이 의심되거나, 회원가입은 되어 있으나 아이디/비밀번호 등을 알지 못해 회원탈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정보주체의 고

www.eprivacy.go.kr


평가정보 고객센터 전화번호

나이스평가정보 (NICE) 고객센터 1600-1522

SCI평가정보 (SIREN24) 고객센터 1577-1006

코리아크레딧 (KCB) 고객센터 02-708-1000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