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정보통 :)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 정리

친절한안여사 2021. 3. 21. 10:12
300x250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 정리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 올해로 20주년이 되었습니다.

그때 당시 해리포터 영화를 보고 정말 환상적인 느낌을 받았던 것도 다 이렇게 기억이 나는데 20년이라니...

저는 무엇보다도 1편 해리포터와 마법사의돌이 가장 기억에 남는데요.

최근에 웨이브나 왓챠등에서 시리즈로 볼 수 있게 되어서 다시 한번 보고 있습니다.

지금보아도 환상과 마법의 세계를 아주 잘 표현해 내지 않았나 싶습니다.

단순한 마법이야기를 넘어 우정과 사랑 그리고 가족애까지 잘 담고 있는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

시리즈를 순서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하여서 잘 감상해주시기 바랍니다.


 

1.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2001)

 

 

해리포터(다니엘 래드클리프)는 위압적인 숙부와 냉담한 이모 그리고 버릇없는 사촌 더즐리 밑에서 온갖 서러움을 견디며 계단 밑 벽장에서 생활한다.

이모네 식구들도 해리와의 동거가 불편하긴 마찬가지.

해리는 11살 생일이 며칠 남지 않았지만 평생 제대로 된 생일 선물을 받아 본적이 없는 해리로서는 별 기대가 없다.

그러던 어느날 해리에게 초록색 잉크로 쓰여진 한통의 편지가 배달이 된다.

그 편지 내용은 전설적인 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 보낸 입학초대장이었던것.

그리고 찾아온 거인 해그리드는 해리가 굉장한 능력을 지난 마법사라는 것을 알려준다.

해리는 그 소리를 듣고 주저없이 집을 떠나 호그와트행을 선택하게 된다.

런던의 킹스크로스 역에 있는 비밀의 9와 3/4승강장에서 호그와트 특급열차를 탄 해리는 열차안에서 헤르미온느 그레인저(엠마왓슨)와 론 위즐리(루퍼트 그린트)를 만나 친구가 되고 이들과 함께 호그와트에 입학한 해리는 놀라운 자신의 능력을 발견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날 해리는 호그와트 지하실에 '영원한 생을 가져다주는 마법사의 돌'이 비밀리에 보관이 되고있다는것을 알게되고, 해리의 부모님을 죽인 볼드모트가 그 돌을 노리고 있다는 사실도 알게된다.

해리는 볼드모트로 부터 마법의돌과 호그와트 마법학교를 지키기 위해 필사의 노력을 하게 되는데.....

 

네티즌 평점 9.33

 

"설렘을 준 영화. 그 어린나이에 즐거운 상상을 하게해준, 판타지의 시작."

"옛 추억이 떠올라 오랜만에 봤는데 정말 재밌다. 앞으로 이만한 판타지 영화가 또 나올수 있을까? "

 

"입닥쳐 말포이"라는 유행어가 여기서 부터 시작되었다.

 


 

2. 해리 포터와 비밀의 방 (2002)

 

해리포터에게는 집에있는 이모와 이모부때문에 여름방학이 즐겁지 못하다.

그렇지만 더 기분이 안좋은건 호그와트에서의 단짝인 위즐리과와헤르미온느 그레인저가 그 사이 자신을 잊었는지 자신의 편지에 답장 한통이 없다는 것.

그러던 어느날 꼬마 요정 도비가 해리에게 뜻밖의 이야기를 한다.

호그와트 마법학교로 돌아가면 무서운 일을 당하게 될거라는 것.

그래서 도비는 해리를 학교에 못가게 하려고 여태까지 위즐리와 헤르미온느 그레인저의 잡장을 가로챠왔음을 고백한다.

그러나 해리는 도비의 방해에도 불구하고 이모집을 탈출하여 론위즐리의 집으로 가고 개학날 론과 해리는 무언가으 ㅣ방해로 9와 3/4승강장에 못들어가 개학식에 지각할 위기에 빠지게 되는데 천신만고 끝에 하늘을 나는 자동차로 학교에 도착한 아이들은 학교선생님이 소중히 아끼는 '커다란 버드나무'위로 불시착해 퇴학경고를 먹게되는데....

 

네티즌 평점 8.89

"1편만큼 대단한 2편"

"해리포터를 볼 수 있는 시대에 태어나서 너무 다행이다!"

 


 

3. 해리 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2004)

 

 

13세가 된 해리는 아버지의 험담을 하는 이모부의 누이 마지 아줌마를 거대한 괴물풍선으로 만들어 버린다.

일반 세상에서 마법 사용이 금지되어 있는 법을 어긴 해리는 마법부의 징계가 무서워 도망을 치다가 만난 마법부 장관 시리우스 블랙(게리 올드만)이 아즈카반의 감옥을 탈출해 해리를 찾고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시리우스 블랙은 해리의 부모님을 이끌어 볼드모트에게 데리고 간 당사자.

게다가 영혼을 빨아들이는 아즈카반의 무시무시한 간수 '디멘터'가 호그와트 마법학교에 머물며 해리를 위협한다.

그러나 새로 부임한 어둠의 마법 방어술 교수 루핀(데이빗 튤리스)이 가르쳐준 마법으로 해리는 디멘터에게 대적할 힘을 얻는다.

해리를 위협하는 어둠의 세력과 맞서 싸우는 해리의 활약이 돋보이는 영화.

 

네티즌 평점 8.73

 

"해리포터 시리즈 중에 제일 좋아하는 편. 이걸 대체 몇 번 봤는지 모르겠다."

"개인적으로 해리포터 모든 시리즈 중 가장 명작"

 


 

4. 해리 포터와 불의 잔 (2005)

 

 

해리포터는 요즘 매일 악몽을 꾼다. 그때문에 이마의 상처에 어욱 통증을 느끼는 해리는 친구 론과 헤으미온느와 함께 퀴디치 월드컵 경기장에 참가해 악몽을 잊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그러나 퀴디치 캠프장 근방의 불길한 기운인 마왕 볼드모트의 상징인 '어둠의표식'이 나타난다.

두려움으로 가득 찬 해리는 안전한 호그와트 마법학교로 돌아가고 싶어한다.덤블도어 교장이라면 자신을 지켜줄 수 있을것 같아서이다.

최강의 마법 챔피언을 찾는 '트리위저드 대회'

트리위저드 대회는 마법의 최고 명문 3개의 학교에서 선발된 챔피언 한 명씩 출전해 트리위저드 컵을 놓고 목숨을 건 경합을 벌이는 대회이다.

마법의 '불의 잔'이 각 학교 출전자를 선발하는 의식이 열리고 현란한 불꽃의 축제 속에 불의 잔은 마침내 세 학생의 이름을 호명 한다.

불의 잔의 호명에는 해리도 포함이 되었으나 나이제한에 걸려 거부하지만 단호한 불의 잔의 뜻에따라 어쩔 수 없이 출전하게 되는데...

 

관람객 평점 9.40

네티즌 평점 8.03

 

"원작을 워낙 좋아해서 원작에 비해서는 별로라 생각했지만 대사 하나하나가 참 의미있다고 느꼈습니다."

"여전히 내가슴을 뛰게 하는 해리포터... 행복해요ㅠㅠ"

 


 

5.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2007)

길고도 지루한 호그와트 5번째 여름방학.

해리는 학교 밖에서 마법을 사용했기 때문에 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 퇴학을 당하게 되었다는 편지를 받게된다.

앞이 캄캄해진 해리.

갑자기 어둠의 마법사 오러들이 나타나 해리를 불사조 기사단의 비밀 장소로 데리고간다.

불사조 기사단을 만난 해리는 과거, 부모님들의 활약상을 알게 되어 힘을 얻고, 자신을 퇴학시키려 하는 마법부 장관 코넬리우스 퍼지가 법정에 세우지만 덤블도어 교장의 중재 덕분에 퇴학을 면하게 된다.

하지만 예언자 일보는 볼드모트가 돌아왔다는 해리의 말이 거짓말이라며 해리를 의심하고 따돌리고, 덤블도어까지 해리가 못마땅하게 여겨진다.

한편, 덤블도어도 못마땅한데 해리의 퇴학까지 무산되자 마법부 장관으로 돌로레스 엄브릿지를 교수로 임명한다.

하지만 엄브릿지의 마법방어술 수업은 학생들이 어둠의 힘으로부터 스스로를 지켜내기는 커녕 곤경에 빠트리고 마는데...

 

네티즌 평가단 7.02

 

"엄브릿지 케스팅이 신의 한수다. 어쩜 저렇게 싫냐?"

"왜 평점이 낮은지 의문... 이때부터가 해리포터의 시작인데.."

 


 

6. 해리포터와 혼혈 왕자 (2009)

 

 

어둠의 세력이 더욱 강력해져 머글 세계와 호그와트까지 위협한다.

위험한 기운을 감지한 덤블도어 교수는 다가올 전투에 대비하기 위해 해리 포터와 함께 대장정의 길을 나선다.

볼드모트를 해치울수 있는 유일한 단서이자 그의 영혼을 나누어 놓은 7개의 호크룩스를 파괴하는 미션을 수행해야하는것.

또한 덤블도어 교수는 호크룩스를 찾는 기억여행에 결정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슬러그혼 교수를 호그와트로 초청한다.

한편 학교에서의 해리는 자신도 모르게 지니라는 학생에게 끌리고 새로운 여자친구가 생긴 해리에게 헤르미온느는 질투심을 느끼는데....

 

네티즌 평점 6.95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시리즈로 나아가기 위한 발판을 잘 마련하다. "

"책이랑 비교하기에는 책이 너무 많은 것을 담고있다. 이정도면 잘 풀어나간 편.무엇보다 눈에서 눈물이 줄줄 흘렀다.감동 그 이상..."

 


 

7.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 1부 (2010)

 

 

덤블도어 교장이 죽은 후 마법부는 죽음을 먹는 자들에게 점령당하고 호그와트는 위기에 빠지게 된다.

이에 해리와 론 헤르미온느는 볼드모트를 물리칠수있는 유일한 단서인 '성물' 호크룩스를 찾기위한 여정에 나선다.

그러나 영혼이 연결이 되어 있는 볼드모트와 해리.

볼드모트를 죽이면 해리의 목숨또한 위태로워질지도 모른다!!!

절체절명의 대결은 극한을 치닫는다.

 

네티즌 평점 8.20

 

"한편짜리 영화를 반을 나누어 보는 누낌이라 초반은 조금 지루한건 사실. 대단원의 막을 위한 예고편 정도로 보면 될듯"

"심오하고 막판으로 치닫는 스토리"

 


 

8.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 2부 (2011)

 

 

모든것을 건 최후의 전투! 

덤블도어 교장이 남긴 '죽음의 성물'단서를 쫓던 해리는 볼드모트가 그토록 찾아다닌 절대적인 힘을 가진 지팡이의 비밀을 통해 드디어 마지막 퍼즐을 완성하고 볼트모트의 영혼이 담긴 5번째 '호크룩스'를 찾기위해 마법학교 호그와트로 돌아온 해리와 친구들은 그들을 잡으려는 보안마법에 걸려 위기를 맞미나 덤블도어의 동생인 에버포스의 도움으로 벗어난다.

그리고 그에게서 덤블도어와 어둠의 마법사 그린델왈드에 관한 놀라운 과거를 알게 되는데....

 

네티즌 평점 9.32

 

"닥쳐 넌 10점이야!"

"시리즈는 끝났지만 뭔가 그 뒷이야기가 무척 궁금해지는 10년간 성장 뒤에 숨겨진 아픔과 슬픔 추억 그리고 미스터리 이들의 조화를 잘 맞춘 영화. 전세계 영화계의 대작"

 


여기까지 해리 포터 시리즈 영화 총 8편을 소개해봤는데요.

이번 주말에는 비도 오는데 집콕하면서 어릴적 행복하게 해주었던

해리포터 시리즈를 보는건 어떨까요?

 

이상 해리포터 시리즈 순서 정리를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주말 되세요. 

 

공감은 사랑입니다 💕💕💕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