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정보통 :)

종합소득세 신고용 신용카드 사용내역 엑셀파일로 받기 - 카카오뱅크 ,롯데카드 , 국민카드

친절한안여사 2021. 5. 14. 09:36
300x250

 

종합소득세 신고용 신용카드 사용내역 엑셀파일로 받기 - 카카오뱅크 , 롯데카드 , 국민카드

 

작년까지 저는 홈택스로 들어가서 종합소득세 신고를 했는데 이번에는 D유형으로 너무 복잡해서 세무사에 맡겼는데요.

중간에 신용카드 사용내역을 엑셀로 보내달라고 하시더라고요.

세무사님께서는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서 엑셀파일로 된 신용카드 사용내역을 받아서 보내달라고 하였지만 어플과 인터넷으로 한번 해보니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더라고요.

저는 쓰는 카드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 롯데카드 , 국민카드가 있어서 이렇게 3군데를 알아보았습니다.

 

1.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카카오뱅크 앱으로 들어간다 > 오른쪽밑 ... 점세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이렇게 화면이 나오는데 왼쪽 상단 고객센터 를 터치

증명서 발급 > 카드 >카드이용내역확인서(부가세신고용) 터치 합니다.

 

그럼 증명서 안내 유의사항등이 나오면 읽어본 후 젤 하단의 다음을 눌러줍니다.

 

그럼 원하시는 발급 방법이 나오는데 이메일 밖에 선택할 수 가 없습니다.

이메일을 눌러주시면 위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에 체크하신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그럼 원하시는 발급기간을 선택하라고 나오면 2020년 1월1월 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체크를 하여 선택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해당 증명서는 매입기준 신청 접수 후 2시간내 발송이 됩니다.

단, 23시 30분 ~ 07시 30분 신청건은 익일 07시 30분에 발송이 됩니다. 이점 참고해 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증명서 신청이 완료가 되고 2시간 이내로 이메일로 도착하게 됩니다.

오른쪽 사진처럼 저는 두개를 받았는데 부가세 신고용을 받아야 엑셀파일로 보내기가 됩니다.

아래 카드이용내역 엑셀파일은 저만 볼 수 있는 형식으로 꼭 부가세 신고용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 롯데카드 http://www.lottecard.co.kr

 

롯데카드는 컴퓨터로 진행했는데요.

롯데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 후 MY > 세금 신고용 이용내역 에 들어갑니다.

 

그런다음 카드를 선택하신 후 이용구분을 전체(일시불+할부)로 하신 후 조회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2021년 신청은 2020년을 신고하는 것 이므로 2020년 1월1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설정 한 후 조회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이렇게 내역이 쫙 나오는데 밑에 인쇄.다운로드 신청을 누릅니다.

 

인쇄,다운로드는 약 30분의 시간이 필요하며 신청결과 조회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대략 5분정도 뒤 쯤 확인이 가능했는데요.

확인을 누른 후 잠시 기다리면 신청결과 조회에거 조회가 가능합니다.

 

롯데카드 홈페이지 MY > 세금신고용 카드 이용내역 > 신청결과 조회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처리가 되기 전에는 처리중 이라고 뜨며

 

처리가 완료되면 이렇게 완료라고 뜹니다.

결과조회를 눌러보면 

 

이렇게 1년간의 내역이 뜨는데 오른쪽 상단의 엑셀 저장 버튼을 누르면 엑셀에 저장이 됩니다.

 

 

 

3. 국민카드http://card.kbcard.com

 

국민카드 홈페이지로 들어가 로그인 후 MY KB > 금융정보 > 개인사업자용 이용내역 으로 들어갑니다.

 

카드번호를 선택하시고 조회기간을 설정하신 후 조회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카드 이용 내역이 나오고 오른상단에 인쇄,저장하기 버튼을 누르시고 새창이 뜨면 왼쪽 상단 엑셀버튼을 눌러 저장을 합니다.

 

 

이렇게 엑셀로 다운받은 2020년 신용카드 기록을 메일로 세무사님께 보냈는데요 아주 잘 받으셨다고 하시더라고요.

각 카드사에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셔도 가능하지만 그렇게 쉽게 지난 1년간의 카드내역을 엑셀로 저장할 수 있으니 헷갈리시는 분들은 보시고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올해도 종합소득세 신고 잘 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저의 글이 맘에 드신다면 공감하트를 꼭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