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정보통 :)

갤럭시 카메라 무음 설정하기 / 무음해제방법

친절한안여사 2021. 4. 2. 08:53
300x250

 

갤럭시 카메라 무음설정하기 / 무음해제방법

 

갤럭시카메라 무음설정하기

 

블로그를 하면서 식당이나 카페를 가서 폰으로 사진을 찍으면 찰칵찰칵 거리는데 좀 민망스러울 때도 있고 시선이 집중 될 때도 있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무음 카메라 어플도 있긴하지만 화질도 그렇고 광고도 많아서 쓰기에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 카메라 무음설정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만 갤럭시 내부설정을 조정하는거라 사진을 보시고 잘 따라오셔야 합니다.

간단하지만 다른곳을 건들이게되면 초기화를 해야할수도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 설정순서

 

 

우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SetEdit 를 검색하여 해당 앱을 설치합니다.

 

 

※ 데이터 베이스를 셋팅하는 어플로 부적절한 사용으로 인한 문제를 해결해 줄수 없고 유용하지만 주의를 하지않으면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행을 하면 팝업창이 뜨는데 확인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 왼쪽 그림같이 나오는데 허공 아무데나 터치하시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csc_pref_camera_forced_shurtters_sound_key" "1"  항목을 찾아 터치해줍니다.

(조금 내려가야 있어요)


※ 항목이 없을경우에만 보세요.

 

정말 잘 찾았지만 항목이 없을 경우는 새로 만들어 주어야 하는데 

+Add new setting 을 클릭 후 csc_pref_camera_forced_shurtters_sound_key 를 입력한 뒤 바로 밑의 Save Changes를 터치해주세요..

↓그리고 다음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제대로 선택했는지 다시한번 확인해 주시고 Edit Value 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Edit Setting에 기본적으로 "1"이 입력되어 있는데 이것을 "0"으로 바꿔주고 Save Changes 를 터치합니다.

 

 

 

그럼 이렇게 설정값이 "0"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다음 갤럭시 화면으로 나와서 음량버튼을 최대로 아래로 눌러 무음으로 만들고 카메라로 들어가서 사진을 찍어봅니다.

찰칼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성공입니다.

 

▶무음해제방법

사용 후 다시 소리를 되돌리고 싶으시면 숫자 "0"을 "1"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지만 다른걸 잘못건드리면 안되니 확인을 잘 하시고 설정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마치며...

이제는 저도 순정 갤럭시 카메라로 무음으로 찍을 수가 있게 되었는데요.

전에는 소리때문에 1장찍었던걸 이제는 마구마구 찍어볼 수가 있게되었어요.

노파심으로 이야기하는건데 불법적인 일에 사용이 되면 안되겠지요.

양심껏 잘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갤럭시카메라 무음 설정/해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2020.10.23 - [안여사의 정보통 :)] - 삼성 갤럭시 스팸설정 10초만에 확인방법

2020.10.07 - [안여사의 정보통 :)] - 갤럭시 통화중대기 설정방법 ( SK, KT ,LG )

2020.10.24 - [안여사의 정보통 :)] - 아이폰 통화중대기 설정방법 ( SK, KT , LG )

2020.11.19 - [안여사의 정보통 :)] - 인스타그램 계정삭제 쉽지않네!! 이것만 보고 따라오세요. 인스타계정

2021.02.28 - [안여사의 정보통 :)] - 신용등급 점수표 /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