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백종원 참조기 감자조림 만드는법 조기조림 참 쉽다!

친절한안여사 2022. 2. 9. 09:14
300x250

 

백종원 참조기 감자조림 만드는법 조기조림 참 쉽다!

 

구정때 받은 선물중 참조기가 있었는데 저는 조기나 굴비는 그냥 튀겨만 먹어봤는데 신박한 레시피가 눈에 띄더라고요.

백종원의 참조기 조기조림.

조림하면 또 같이 조린 무와 감자가 별미잖아요?

이번에는 감자를 같이 잘 조려서 밥 슥슥 비벼먹을 수 있는 레시피이니 꼭 해보세요.

게다가 저는 간단하지 않으면 안하거든요?

정말 간단해요 때려넣고 끓이면 되는 백종원식 레시피 시작해 보아요~

 

백종원 조기조림 준비재료

준비재료

  • 참조기 3마리
  • 감자 중자 2개
  • 양파 1/2개
  • 대파 1/3개
  • 홍고추, 청양고추 1개씩
  • 물or쌀뜬물 1.5컵
  • 고추장 1큰술
  • 설탕 1작은술
  • 진간장 1큰술
  • 소금 1작은술
  • 다진마늘 1큰술
  • 고춧가루 1.5큰술
  • 맛술 1큰술

저는 백종원 레시피보다 조기가 적어서 줄여서 잡아주었어요.

 

 

실제 레시피는 요기 👇

백종원 조기조림 레시피

참조기 6마리, 물 500ml, 감자 2개
고추장 3큰술, 설탕 1큰술, 진간장 3큰술, 소금 1작은술, 다진마늘 2큰술, 고춧가루 3큰술
양파 1/2개, 청양고추 2개, 대파

 

 

백종원 조기조림 만들기

선물받은 국내산 참조기 3형제

비늘까지 싹 손질 되어서 왔더라고요.

 

이 참조기들은 내장손질도 안하셔도 되고 흐르는 물에 잘 닦아주면서 지느러미만 잘라주면 된답니다.

혹시 조금 오래 냉동실에 묵혀둔 것이라면 쌀뜬물에 담가서 비린내를 없애주어야 합니다.

 

머리위에 다이아몬드가 뙇 있는걸 보니 좋은 조기인듯 합니다.

쬐려보는 조기... 무섭다.

 

자 이렇게 조기를 손질했으면 

 

야채를 잘라주는데요.

감자와 양파는 1cm두께로 잘라주시고

 

홍고추와 청양고추는 송송 대파는 조금 길쭉하게 잘라주었어요.

 

양념장은 미리 만들어도 되고 끓이면서 하나씩 넣으셔도 되지만 저는 미리 만들어 두었답니다.

설탕 1작은술, 소금 1작은술, 다진마늘 1큰술, 고춧가루 1.5큰술, 고추장 1큰술, 간장 1큰술, 맛술 1큰술을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요.

 

감자를 전골팬에 깔아주시고  물도 부어주세요.

 

그 위에 참조기 3마리 올리시고

 

위로 양파와 대파를 올리고

 

양념장을 다 부어 준다음 잘 끓여줍니다.

하다가 조기의 표정이 웃겨서 찍어보았는데 조금만 참아. 곧 끝나...

 

 

너무 오래 끓이게 되면 조기가 부스러질 수 있으니 대략 10분정도 바글바글 끓이고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넣고

 

쑥갓으로 마무리~

사실 매운탕을 하려다가 조림으로 바꾼거라 사다 놓은 쑥갓이 있었네요. ㅋㅋ

 

저는 3마리 밖에 안되기 때문에 냄비채 상에 올렸어요.

 

조금 많이 조렸는지 살짝 부서지긴 했지만 비린내 하나 없이 맛있는 조기조림이 완성이 되었어요.

처음해본 조기조림이었는데 완전 만족스러웠어요.

감자도 포슬포슬 간도 잘 배서 얼마나 맛있었게요?

조금 부족했던 조기에 남은 국물모두 밥 비벼먹으면서 우리 저녁은 끝이 났어요.

집에 남아있는 조기가 있다면 백종원 조기조림 레시피로 드셔보세요.

실패없는 레시피 랍니다!!

 


 

백종원 갈치조림 황금레시피 모든 생선에 활용가능한 비린내없는 갈치조림

백종원 갈치조림 황금레시피 모든생선에 활용가능한 비린내없는 갈치조림 정말 오랜만에 갈치를 사와서 갈치조림을 만들어 먹었어요. 저는 그냥 이것저것 때려넣어 계량을 가늠할수가 없어 백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