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여사의 먹방 :)/안여사의 요리 :)

백종원 고구마맛탕 빠삭빠삭 과자같은 고구마빠스 만드는법

친절한안여사 2021. 10. 3. 12:07
300x250

 

백종원 고구마맛탕 빠삭빠삭 과자같은 고구마빠스 만드는법

 

제가 요즘 왜 그런지 고구마가 집에 있는데고 불구하고 없는 줄알고 또 한봉 사와버렸어요.

고구마부자.

그래서 오늘은 아침부터 부랴부랴 고구마맛탕과 고구마튀김을 했는데요.

고구마튀김은 좋긴 좋은데 자를때가 너무 귀찮았는데 고구마맛탕을 해주니 우리 남편 간식으로 너무 잘 먹더라고요.

그래서 고구마 맛탕과 튀김중 뭐가 맛있냐고 물어보니 맛탕이 더 맛있다고 하네요.

원래는 고구마튀김을 너무 좋아하던 사람이 빠삭빠삭 과자같은 고구마 맛탕에 빠져서 이제는 튀김말고 맛탕으로 해달라고 하네요.

물엿으로 한 맛탕은 손에 막 묻곤 하는데 이 빠스식으로 만든 고구마 맛탕은 손에 묻지도 않고 먹기에도 정말 좋으니 저와 함께 만들어 보세요~

 

고구마맛탕 준비재료(고구마 빠스)

준비재료

  • 고구마 2~3개 (500g)
  • 식용유 1/4컵 + 튀김용 식용유 적당량
  • 설탕 1/3컵
재료가 참 단촐하지만 그 맛은 위대합니다.

 

 

고구마맛탕 만들기

고구마는 세척 후 껍질을 까는 건 취향껏!

저는 껍질을 까서 준비했어요.

그리고 한입크기로 먹기 좋게 길쭉한 고구마만 골라 골라~

 

한입크기로 먹기좋게 잘라주었어요.

모양은 이렇게 지그재그로 잘라주는 게 이쁘니 지그재그로 🥓

 

그런다음 속이 깊은 팬이나 웍에 식용유를 고구마가 반쯤 잠길정도로 부어준다음 160~180도정도로 올라오면 

 

고구마를 넣어주는데 저는 온도계가 없으므로 고구마 한개를 살짝 넣어서 온도를 체크해 주었어요.

튀김요리를 할때는 기름을 올려둔 채로 다른일을 보시거나 잠시 어디 다녀오시면 큰일나는거 알고계시죠?

항상 앞에서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혹시 잠시 급화장실이거나 부득이하게 어디 다녀왔는데 기름이 끓어 연기가 올라온다면 절대 그 기름은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이제 고구마를 다 넣고 5분에서 7분정도 튀겨줍니다.

 

아무래도 색감이 조금 노릇해야 맛있어보이니 노릇한 색감이 되면 건져내 줍니다.

이때 익었나 보시려면 제일 큰 고구마를 젓가락으로 푹 찍어봤을때 쑥 잘 들어가면 잘 익은겁니다.

 

건져낸 고구마는 기름기를 제거해놓고

 

그런다음 팬에 고구마를 튀겼던 기름 1/4컵정도를 넣고 설탕 1/3컵을 넣은다음 약한 불로 녹여주는데 이때 주의할점은 기름과 설탕을 그냥 그대로 녹여야하는것인데 어차피 이 둘은 섞이지도 않습니다.

 

조금 시간이 흐르면 설탕이 녹기 시작하는데

 

요렇게 보글보글 갈색으로 올라오면 

 

후라이팬을 돌려주면서 섞어줍니다.

 

기름과 설탕은 섞이지 않는데 이게 무슨 원리라고 하는데 잘은 모르겠지만 고구마를 튀기면서 설탕을 입힐 수 있더라고요.

 

자 이제 튀겨놓았던 고구마를 넣어주고 고구마를 잘 버무립니다.

 

골고루 버무리다보면 서로 달라붙기도 하고 고구마가 급작스럽게 타기도 하니 불은 끈다음 잔여열로 해주시는게 실패확률을 낮출 수 있을것 같아요.

 

고구마맛탕이 다 되었으면 접시에 기름을 묻혀주고 (저는 솔대신 키친타월로 고루 묻혀주었습니다. 종이호일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은박호일은 안돼요!!)

 

서로 붙지않게 띄엄띄엄 놓아주고

 

잘 식혀줍니다.

바로 드시고 싶다면 바로 찬물에 담가서 드시면 겉은 빠삭하고 속은 부드럽고 따뜻하게 드실 수 있는데 저는 뭔가 물에 담가서 먹는게 생소해서 잘 식혀주었어요.

 

이렇게 식으면서 겉은 아주 딱딱해지는데 마치 돌처럼 딱딱해지지만 손에는 묻어나지 않더라고요.

 

신기방기~

 

이렇게 고구마 맛탕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식으니 서로 달라붙지않고 윤기가 자르르르한게 순식간에 동이 나더라고요.

달달구리하면서 빠삭빠삭한 식감에 당 충전 제대로 되는 간식 고구마 맛탕.

 

얼마나 딱딱하냐면 던지면 돌맹이 처럼 딱딱~ 소리가 납니다.

그렇지만 먹기에 부담스럽지 않고 속은 포슬포슬하더라고요.

 

찐득하지 않아 깔끔하고 맛있는 이색 고구마 맛탕.

아직 안드셔 보셨다면 한번 이번주말 한번 만들어 보시길 추천드려요~

엄지척!!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라면서 여기서 마칠게요!!!!

공감은 저에게 힘이 된답니다.💕💕

 

 


 

 

고구마 스틱은 사먹자 제발!! 휴게소 간식 고구마스틱 만들기

고구마 스틱은 사먹자 제발!! 휴게소 간식 고구마스틱 만들기 우리 남편의 최애 간식 고구마 스틱 신혼 초에는 매번 튀겨주다가 이제 고구마스틱은 못만들겠다 선언! 그리고 시중에 파는 고구마

yunicone.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